희망의 목적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고개를 넘어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0권 PDF전문보기

희망의 목적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고개를 넘어야 돼

분수령을 영어로는 뭐라고 그래?「디바이딩 라인(dividing line, 통역자)」디바이딩 라인인가? 디바이딩 피크(dividing peak)지. 여기에 그런 말이 있나? 분수령이란 말을 쓸 수 있나? 그런 말이 있나?「워터쉐드(watershed)」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여러분, 꼭대기면 꼭대기에서 물방울이 떨어지면 이것은 둘로 갈라지는 것입니다. 거기에서 두 세계로 갈라진다구요. 딴 세계로 갈라집니다.

오늘날 인간들은 희망의 세계를 찾아간다고 누구든지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의 세계는 어떤 세계냐? 희망의 세계를 찾아가기 때문에 희망이 이루어지지 못한 세계입니다. 희망을 이루려면 반드시 희망이 되지 못한, 희망에 반대되는 여건을 제거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이 희망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우리 인간세계가 그렇듯이, 만일에 하나님이 있다면 하나님은 어떨 것이냐? 하나님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했다는 사실은 희망의 목적을 향해 가기 위한 출발을 했다는 말입니다.

여러분들이 어떠한 분야에 종사해서 일을 한다면 그 일은 무엇이냐? 그 모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과정적 현상입니다. 일이 끝나 가지고 완성이라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고개를 넘어야 됩니다. 이것은 필연적인 조건입니다. 그런데‘희망도 좋고 행복도 좋지만 그 과정적인 현상, 일이라는 것은 원치 않는다’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희망도 가질 수 없고 행복도 찾을 수 없다는 것은 당연한 결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