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이상실현은 내 가정에서부터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2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이상실현은 내 가정에서부터

그러면 이상실현, 이와 같은 사랑의 이상실현을 어디서부터 할 것이냐? 우리 통일교회서부터 해야 되겠느냐, 어디서부터 해야 되겠느냐? 어디서부터 해야 되겠어요? 세계에서부터 해야 될 것이냐, 나라에서부터 해야 될 것이냐? 어디서부터 해야 되겠어요?

사랑이라는 말은 인디비듀얼(individual;개인적)이 아니예요. 그것은 상대적이니까. 그건 우리 집에서부터 해야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세계를 아무리 통일했다 하더라도 자기 집을 통일 못 한 사람은 불행한 사람입니다. 그래요?「예」이 카터 대통령이 집에서 여편네하고 싸움이나 하고 이혼하려고 하면 그는 대통령 됐더라도 불행한 사람이예요, 행복한 사람이에요?「불행한 사람입니다」그러니 이상세계는 어디서부터?「가정」내 가정에서 부터, 개인에서 부터예요, 가정에서 부터예요? 「가정」그거 틀림 없다구요.

그래, 천국은 어디서부터냐? 천국은 어디서부터냐? (판서하심) 전부 다집에서 부터…. 예수님이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다. 다 독신자만 모이면 천국 된다' 이랬겠나요?「아닙니다」 자 그러면 예수님은 뭘 어떻게 했나요? '나는 신랑이요, 너희는 신부라'는 것이 뭐냐 하면 가정을 표준하고 한 말이라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재림하는 것은 신부를 찾아오기 위해서라고 그러지요? 그렇지요? 그러면 그게 뭐냐 이거예요. 우리의 집이예요, 집. 예수의 집 만들기 위해서 온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원칙적 이상적 가정이 이루어지지 않았던 것을 비로소 역사상에 예수로 말미암아 요런 모델 가정을 만들어 가지고 그걸 교본으로 해서 만민 앞에 교육을 하자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그러한 가정을 연결시켜 세계화하는 것이 지상천국의 이념입니다. 그거 그렇겠어요, 안 그렇겠어요?「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