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 참된 사랑의 이상을 심고 있는 통일교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2권 PDF전문보기

가정에 참된 사랑의 이상을 심고 있는 통일교회

자, 그러면 예수가 이루려던 지상천국과 레버런 문이 말하는 지상천국의 사랑을 중심삼은 가정적 내용을 볼 때, 레버런 문 얘기한 것이 예수가 얘기한 것 이외의 것이라고 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걸 취할래요?「레버런 문」하나님은 어떤 것 취할 것 같아요. 하나님은? 암만 생각해도 레버런 문 말한 것 이상 있을 수 없다구요. 사랑의 내용을 파헤쳐 봐야 이 이상 있을 수 없다 이거예요. 만일 하나님이 이런 생각을 하지 않았으면 '야, 그거 지상천국 이념을 레버런 문에게 배워서라도 그걸 내가 중심삼고 하겠다' 하게 돼 있지, '그거 안 된다' 하게 안 돼 있다 이거예요. (웃음) 그럴 만할 것 같아요? 여러분 지금까지 대학교 윤리 시간에 이런 말 들어 봤어요?「아니요」세계 도서 가운데 이런 얘기가 어디 있을 것 같아요?「아니요」그러면 이 자리가 굉장한 자리예요, 시시한 자리예요?「굉장한 자리입니다」그래 감사해요?「예」너희들 여기 처음 나온 이 더벅머리들도 감사해?「예」그래 통일교회 교인 될래, 안 될래?「되겠습니다」(환호.박수)

자, 여러분들 두 시간 이내에 세뇌공작 되었어요, 안 되었어요? (웃음) 됐어요, 안 됐어요? (웃음) 「됐습니다」이게 세상이 말하는 '브레인워싱(brainwashing:세뇌)이라구요, 브레인워싱. (환호. 박수) 고차적인 진리가 있는 것을 모두 알아야 된다구요. 자, 여려분들 좋아하면서 브레인워싱 됐어요, '야 이놈의 자식아!' 이러면서 브레인워싱 됐어요?「좋아하면서요」그래 불평 있어요?「없습니다」위대한 꿈이, 위대한 혁명이 벌어지고 있는 거예요.

자, 이젠 우리 집을 알았다구요. 우리 집과 천국이 어떻게 다르냐?「같습니다」같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러면, '우리 집' 하면 우리 집에는 누가 있느냐? 첫째 누가 있나요?「부모요」그래. 그래요. 부모. 그다음에 누가 있나요?「자녀요」그래, 자녀. 그다음에는 부부가 있다구요, 부부가. 그다음엔?「조부모요」잘한다. 너희 미국놈들은 그거 모르는 거라구. (웃음)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우리 집을 어떻게 하나로 만드느냐? 힘 가지고? 아니예요. 사랑 가지고…. 자, 무엇으로 하나 만들 수 있느냐? 힘이 아니예요. 사랑이예요, 사랑. 할아버지의 사랑, 조부모의 사랑이 하나될 수 있게 하는 거예요. 그다음엔 부모의 사랑이 하나될 수 있게 하고, 그다음엔 부부의 사랑이 하나될 수 있게 하는 거예요. 왜? 사랑은 변함이 없기 때문입니다.

왜 하나되느냐? 어떻게 하나되느냐 이거예요. 이 사랑에는 아까 말한 통일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통일성이 있기 때문에 하나된다구요. 그다음에는 할아버지, 할머니 생명이 연결될 수 있다구요. 왜? 사랑은 같은 사랑에 동기가 되어 있기 때문에…. 그다음에는 이상이 여기에서 연결돼 있기 때문에….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래서 여러분들이 부부의 사랑을 존중하고, 부모의 사랑을 존중하고, 또 그다음엔 조부모의 사랑을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은 천국 어디 가든지 패스할 수 있는 자격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조부모는 그 부모 앞에 이 사랑을 상속해 줬고, 부모는 그 사랑을 부부, 우리 앞에 상속해 주었다는 걸 알아야 돼요. 알아야 한다구요. 조부모의 자녀는 부모요, 부모의 자녀는 부부요, 부부의 자녀는 그 부부의 자녀다 이거예요. 마찬가지입니다.마찬가지의 사랑을 중심삼은 형제입니다. 여기에서 이것을 부정해도 이것이 안 되는 것이요, 어느 것을 부정해도 안 되는 것이요, 어느 것이든지 부정할 수 없는 것입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그려면 자기 부부 사랑하는 만큼 어머니 아버지를 사랑해야 된다 하는 결론, 자기 어머니 아버지 사랑하는 것만큼 할아버지 할머니를 사랑해야 된다는 말…. 이것은 왜? 사랑은 하나의 하나님이요, 사랑은 과거, 현재, 미래를 통합할 수 있는 주체이기 때문에 그러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이 천국의 핵심이 될 수 있고, 이것이 이상적 모체가 된다 이거예요. 자, 이렇게 귀함과 더불어 전체가 귀하다는 거예요. 전체가 돌아가기 위해서는 많이 합해 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자, 미국의 가정제도가 어때요? 저들 부처끼리 살고 싶어하오, 어머니 아버지, 할아버지 할머니와 같이 살고 싶어하오?「부처끼리 살고 싶어합니다」자, 그래서 할아버지 할머니가 행복해요, 불행해요?「불행해요」그러면 그 할아버지 할머니는 누구하고 같이 살고 싶을까요?「자녀들」왜, 왜, 왜? 하나님이 인류와 더불어 같이 살겠다는 그 전통을 이어받았기 때문에 우리 조상들도 후손과 같이 살고 싶다는 것은 정당한 생각입니다.

요즘에 보면 양로원이 많은데, 양로원에 가 사는 게 기쁠까요, 자기 아들딸하고 손자랑 같이 사는 게 기쁠까요? 너희들 그거 원해, 안 원해? 젊은 사람들 너희들 그걸 원해, 안 원해?「안 원합니다」왜 안 원해요? 여러분들도 앞으로 할머니 할아버지 되기 때문에…. 비참하다는 거예요. 안 될 사람 손들어 봐요. 공동운명이예요, 공동운명. 자, 할아버지 할머니가 똥을 싸고 이러는 애기를 보며 어렵게 살더라도 손자들과 같이 살고 싶지. 양로원이 아무리 좋더라도 거기에 살고 싶지 않다는 거예요. 어디가 살고 싶을까요? 물어 보라구요, 안 그런가?「그렇습니다」여러분들이 늙어도 그렇겠지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그러니 빨리 혁명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해야 되겠습니다」

자, 알았다 이거예요. 요건 자녀라는 기원이 된다구요, 이제. 마찬가지로 요 원칙이 마찬가지로 적용돼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알아야 된다는 거예요. (판서하시면서 설명하심) 이게 부부예요, 부부. 부부가 하나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