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람들의 가슴에 폭발적인 불을 붙일 수 있는 것을 남겨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4권 PDF전문보기

미국 사람들의 가슴에 폭발적인 불을 붙일 수 있는 것을 남겨야

이 미국 국민이 여기에 이 원이 있으면, 이 글로브(globe;공, 구체)를 돌아가려면 아래로 갈 수 있게 힘을 써야 잘 돌아가지, 가운데로 가겠다고 하면 안 됩니다. 그와 같이 젊은 세대를 전부 다 끝에서 끝으로 이동하게 할 수 있는 세계적인 운동으로 전개시키면, 미국은 빨리, 이 세계는 빨리 구원된다는 거예요. 그게 운동 법칙이예요. 그러면 어디로 가야 될 것이냐? 어려운 데로, 제일 끝으로, 아프리카로, 오지로 가야 되겠다는 거예요. 그렇게 하면 세계는 이 미국으로 말미암아 완전히 구원받을 수 있다구요.

그리고 그 사람들이 그렇게 가서 고생을 해야 된다 이거예요. 이 혁명을 위해서 누구보다도 연단을 받아야 된다 하는, 이런 정신적인 다리를 누가 놓느냐? 여러분들이 놓아야 된다구요, 여러분들이. 여러분 들이 다 동지로서 같은 연령에서 볼 때, 저렇게 고생을 하고 …. 척 나서면, 지난날의 모든 것을 생각하면 눈물이 앞서고, 여기 오야마다와 같이 말이예요. 눈물이 앞설 수 있는 심정에 벅차 가지고 수난길을 우리도 왔으니 당신도 가야 된다고, 이렇게 권고할 수 있는 형님 누나들이 필요하다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간증을 하면, 우리가 가두에서 핍박과 수욕을 당하던 모든 사연들이 말이예요, 전부 다 그들 앞에 불을 지르는 거예요. 폭발이 된다구요. 그들의 가슴에다 폭발적인 불을 달아 놔야 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청춘시대를 다 희생하면서 남 모르는 오해, 남 모르는 핍박을 참아 온 그 정상을 바라볼때, 그들을 머리 숙이게 할 수 있는 여러분들이 되어야 된다는 거예요.

여러분 형님들 누나들이 움직이는 것을 볼 때에, 저들의 생활이 180도 움직여질 수 있는, 그런 충격적인 자극을 어떻게 이어주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선생님의 생각이라는 거예요.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여러분들이 그럴 수 있는 형님들이 되고 누나들이 되었느냐 이거예요. 그게 문제예요. 어때요? 그것은 억천만금, 미국이 아무리 돈이 많다 하더라도 돈 주고 살 수 없는 거예요. 아무리 귀한 무엇이 있다 하더라도 귀한 것 주고 살 수 없는 거예요. 이것이 문제라는 겁니다, 이것이.

우리 통일교회가 이것을 가져야 되겠다! 이것을 생각하는 거예요. 나는 통일교회에 이것을 남겨야 되겠다! 이것을 생각하는 거예요. 그것에 지금 선생님이 자신이 없다는 거예요. 믿을 수 없다 이거예요. 그러지 않고는 미국을 완전히 혁명할 수 없다구요. 새로운, 위대한 미국을 만들 수 없다구요.

보라구요. 선생님이 지금까지 그런 사고 방식을 가지고 나왔기 때문에, 선생님이 흥남 감옥에서 살 때 3년 동안 입고 있던 옷을, 이불 솜을 빼고 그 누더기 옷을 전부 다 가지고 들고 나왔던 거라구요. 거기서 3년 동안 이불 속의 솜을 빼고 그것을 집어넣어 보관했던 거예요. 감옥에서 나왔을 때, 보물이 뭐냐 하면 이게 보물이예요. 그거 하나가 보물이라는 거예요. 그것을 보게 되면, 뭐 미국 개도 안 볼 거라구요. 여러분들이 천 마디 말보다도 그런 옷을 한 가지를 봤다면, 벌써 선생님이 어떻게 살았는지 다 알 거예요.

그런 것인데, 피난하면서 내가 먼저 이남 간다고 해서 식구한테 맡겼는데, 그 식구들이야 그거 알게 뭐예요. 집어 던졌더라 이거예요. 다집어 던지고 왔다 이거예요. 그러한 역사적인 유물을 다 잃어버렸다는 거예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러분들에게 그런 게 필요하다구요. 잘입고 잘먹고 잘사는 것보다도 그렇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그래야 될 거 아니예요? 미국에 이제 새로운 코너 스톤(corner stone;초석)을 놓으려면. 새로운 전통의 기반이 될 뭐가 있어야 될 게 아니예요? 그런 기반이 있어야 될 거 아니예요? 그거 무슨 말인지 이해돼요? 공산당이 말이지요, 소련에서 공산 혁명 해 가지고 3차 5개년 계획 할 때, 젊은 사람들에게 전부 다 5년 동안 풀을 먹였어요, 풀, 밥 안 줬다구요. 죽을 먹였어요, 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