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를 천국과 연결시키는 것이 우리의 희망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9권 PDF전문보기

전세계를 천국과 연결시키는 것이 우리의 희망

그러므로 우리가 가는 길. 우리가 지금 가고자 하고, 우리가 하는 일이 뭐냐? 사랑의 발전 역사를 역사의 주류를 향해서 높여 놓자는 거예요. 영국과 아프리카, 영국과 독일, 영국과 불란서에 사랑의 다리를 놓자는 거예요. 전 국가가 왕래할 수 있는 이러한 환경, 전대륙, 아프리카 혹은 아시아가 천국과 연결되는 다리를 놓자는 거예요. 그것을 넓히는 것이 우리의 장래의 희망이고 우리의 할 일이다 이거예요.

어제 저녁에는 신학생들이 다 간다고 내가 소문을 들었지만 그들이 뭘하러 왔다갔다하는 거예요? 뭘하러 미국에서 여기까지 왔다 가고 말이예요, 남들은 비행기 타고 가는데 제일 싸구려 차에서 밤새껏 앉아서 타고 가느냐 말이예요. 그게 얼마나 불쌍해요? 얼마나 불쌍하냐구요. 그건 무엇 때문에 그러는 거예요? 남들과 같이 척 자고 시간 전에, 한 10분 전에 나가서 좋은 비행기 타고 영국으로 가면 되는데 하루밤 새워 가지고 제일 고생하고, 이게 뭐예요? 얼마나 비참하냐 이거예요.

그렇다고 불평하고 '레버런 문 때문에, 통일교회 때문에 이렇다' 하는 게 아니예요. 그래도 그저 희망을 갖고 나간다구요. 그게 다 사랑이예요. 내가 고생하더라도 돈을 아껴서 세계의 한 사람을 사랑할 수 있고 살려 준다는 생각을 하는 거예요. 그게 얼마나 멋지냐 이거예요. 고생하는 것을 그렇게 소화하고, 거기에 더 깊은 사랑이 있다고 알고 가는 그것이 얼마나 귀하냐 이거예요. 그래요, 안 그래요?

여러분들은 여기에 들어와서도 굳은 빵 하나를, 뭐 빠다(butte)가 있나 치즈가 있나, 간단히 먹고 그러면서도 불평을 안 한다구요. 왜? 한푼이라도 아껴서 세계 사람을 구하자는 사랑의 마음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래. 여러분은 우유 먹어요? 매일같이 우유를 먹어요? 한푼이라도 아껴서 세계 사람을 사랑해야겠다는 사랑의 마음을 가졌기 때문에….

그렇다고 해서 어리석고 못난 사람들이 아니라구요. 무서운 사람이라구요. 무서운 사람들이라구요. 세계로 갈 수 있는 희망을 가지고…. 아무리 여러분들이 욕을 먹고 천대를 받고 고생하더라도 사랑의 마음, 한 생명을 구하겠다는 사랑의 마음을. 하나님의 사랑을 찾아가는 거예요. 그걸 품고 가는 길은 그 얼마나 빛나는가를 생각해 보라구요. 얼마나 가치 있는가를 생각해 보라구요.

우리 아가씨들을 보게 되면 말이예요, 네크리스(necklace;목걸이)가 없다구요, 네크리스. 그러고도 태연하고 그래요. 그건 뭐 한 몇 파운드면다 할 수 있는 거예요. 그것도 안 하면서 뭘하는 거예요? 전부 다 환드레이징해 가지고 갖다 바치고, 저 도둑놈같이 생긴 데니스, 저거…. (웃음) 그렇지 않아요? 해적단 괴수같이 생겼지요. 뭐, 그러고도 그를 믿고 다 하는 거예요. 그 사람이 나쁘게 쓰더라도 나는…. 그 사람은 환드레이징을 안 해도 나는 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