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후 말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9권 PDF전문보기

기도 후 말씀

여기 3년 이상 된 사람 손들어 봐요. 한번 일어서 봐요. 거기서 나이가 스물 다섯 이상 되는 사람! 얼마 안 되는구만, 「얼마 안 되나 봅니다」 여기서 이번에 축복받은 사람들은 앉아요. 결혼했거나 축복받은 사람은 앉아요. 전부 다 불란서에서 오고 이태리에서 온 외국 사람들이지요? 영국 사람 손들어 봐요. 번호해 보라구요. 전체가 번호 해보라구요, 여자부터. 「원, 투…」 앉으라구요, 번호하면서.「서른 여덟 사람입니다」 남자 스물 네 살 이하는 안 섰을 턴데…. 그렇지?「예,안 섰습니다」 스물 세 살에서 스물 네 살 까지 손들어 봐요, 3년 이상 된 사람 중에서. 몇 명 안 되누만. 여자도 몇 명 없구만. 영국에는 얼마나 될 것 같아? 「아주 젊어서 들어온 사람도 있고요, 중학교 때, 고등학교 때 들어온 사람들이요. 안 그러면 네 사람입니다」

3년 이상 된 사람으로서 나이가 남자는 스물 다섯, 여자는 스물 셋까지 되는 사람 한번 집합시키라구요, 연락을 해서. 「기동대로서 지방에 가 있는 사람은 어떻게 합니까?」응?「지방에 가 있는 사람이 있거든요」어디에? 「런던에만 있는 사람이 있고 지방에서 일하는 사람도 있거든요. 그 사람들도 같이 모입니까?」 그래, 전부 모여. 「그럼 저 사람들도…」

그리고 이제 불란서 사람이 얼마나 되고 말이예요, 독일 사람이 얼마나 되는지 오늘 전부 다 조사하라구요. 얼마나 되는지. 그래서 12일까지, 오늘이 10일이니 내일 모레까지 전부 다. 저 구라파 전체 나라 조사해서 보고 하라구요. 「전체 나라요? 전체 나라에서도 오라고 그래요?」 (통역자 물음) 조사를 전부 하라구, 몇 명이나 되나. 「여기 있는 사람만이요. 전체까지요?」 전체, 구라파 전체에 연락해 가지고 조사해서 12일까지 다 보고하라구.

「모든 사람들이 결혼을 예상했습니다」(웃음) 결혼, 결혼 얘기를 누가 했어요? 결혼 얘기 하는 거예요? 전체 동원시키기 위해서 그러는 거예요. 전체 동원시키기 위해서. 결혼은 뭐 요전에 했는데 무슨 결혼이야?(웃음) 오라면 하루에 다 올 수 있지요? 「영국 안에 있는 사람들이요?」 아니 구라파. 「구라파는 꼭 그렇게는 할 수 없어요. 왜 그러냐 하면. 사전에 통고를 줘야 여권을 마련하거든요. 비자는 필요 없지만…」 글쎄, 그런 사람들 지금 여권이야 뭐, 무슨 여권? 여권 다 갖고 있잖아요?「예」 그럴 거라구요.

그 사람들 전부 다 한번 만나서 얘기해 주고 그냥 여기에서 한국으로 빙 날아갈지 모른다구요. 구라파는 안 들르고 말이예요. 여기서 다 만났는데 뭘 만나겠나?「안 됩니다」(웃음)

자, 여기 몇 명이나 되겠나? 한 2백 명 되겠나? 3백 명 되겠나?「여기 그 범위에 들어가는 사람이요? 결혼한 사람이 많기 때문에 70명 내지 80명 정도 될 것입니다」(박수. 만세 삼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