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으로 뿌린 것은 절대 없애지 못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9권 PDF전문보기

사랑으로 뿌린 것은 절대 없애지 못해

선생님이 그렇다구요. 미국 교회라든가 영국 교회에 돈만 있으면 갖다 쓰려고 한다구요, 전부 다. 아시아 돈. 일본 돈 전부 다 가져와서 쓰려고 한다구요. 그렇다구요. 영국이 전부 다 나를 이용해 먹더라도 나는 안 망한다 이거예요. 내가 하는 것은 망하지 않는 거라구요. 누가 잡아먹지 못하고 누가 없애지 못한다 이거예요. 사랑으로써 하는 거예요. 사랑으로 뿌린 것은 절대 없애지 못하는 거예요.

그다음에 이제 내가 또 다른 나라에, 저 아프리카에 가게 되면 영국, 여기 영국 얘기할 거라구요. '너희는 더 고생해라. 돈벌어라' 해 가지고 그 돈을 전부 다 아프리카에 갖다 뿌릴 거예요. 그때 불평할래요? 그럼 어떡할 거예요? '음-' 이럴 거예요. '어서 하세요' 이럴 거예요? 어떻게 할 거예요?

내가 한 가지 얘기하지요. 우리 어머니는 나를 참 사랑한 분이라구요. 어머니는 지금 세상에 안 계세요. 이북에서 돌아가셨다구요. 그런데 내가 어머니에게 손수건 하나 안 사 드렸다구요. 신발이니 무슨 옷 짜박지 하나 사드려 보지 못했다구요. 그러면서도 저 많은 사람에게 옷도 많이 사주고 무슨 뭐 안 사 준 게 없다구요. 집도 사 주고 다 사 줬다구요. 그렇다고 우리 어머니가 불행한 어머니가 아니예요. 그러한 것을 진짜 안다면, 우리 어머니가 있다고 한다면 선생님이 사 주고 했던 사람들이 사주지 말래도 전부 다 사 주려고 하고 사 주었을 거라구요. 내 대신 세계 사람이 전부 다 해주어야 된다구요.

내가 1978년까지 어머니에게 있는 것을 전부 다 빼내서 팔아먹었다구요. 있으면 전부 다 팔아 가지고 전도하는 데 쓰고 그랬다구요. 선생님은 살림살이를 생각 안 한다구요. 그러면서 점점 돈이 생기면…. 돈이 없으면 돈을 더 벌어 가지고 좀더 세계를 위해서 쓰려고 그런다구요. 이래 가지고 36가정들 집을 사 주고, 애들도 교육받을 수 있는 준비를 다 해놓고 그랬기 때문에 이제는 애들을 내가 데리고 다니면서 오모짜(おもちゃ;장난감)도 사 주고 그런다구요. 지금까지는 안 그랬다구요. 이제는 그런 놀음도 할 수 있지요. 데리고 다니며 구경도 하고….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가인을 사랑하고 가인세계에서 고생하고 가인적인 조건을 세워 줘야 자기가 아벨적 조건에 서는 거예요. 그게 원리예요. 원리. 알겠어요? 그래서 선생님도 이제 고향에 돌아가려면 세계 사람들을 사랑했다는 조건을 세워야 돼요. 그러고 돌아가야 된다구요. 내가 직접 못 하면 대신이라도 세워서 그 놀음을 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