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중심삼은 마음의 훈련도 필요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0권 PDF전문보기

사랑을 중심삼은 마음의 훈련도 필요해

그래서는 뭘할 것이냐? 하나님의 아들딸을 만들기 위해서…. 하나님이 아들딸이 되는 데 있어서는 혼자만이 될 것이 아니라, 만민을 하나님의 아들딸로 만들어 주길 하나님이 바라기 때문에, 거기에 모든 부대조건으로서 우리는 지식이 필요하고 능력이 필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지식을 닦음으로 말미암아 능력이 있게 되므로 공부를 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결론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공부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해야 됩니다」 기도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해야 돼요」 기도해야 된다구요.

진승이도 기도하기 시작했다는데 참 잘한 거예요. 공부도 열심히 하는 반면, 기도도 열심히 해야 돼요. 그래서 학교에 가게 되면 사랑을 중심삼고 훈련해야 돼요. 자기를 중심삼고 하는 것이 아니예요. 이 길을 가기 위해서는 원수를 사랑해야 되기 때문에 원수를 사랑하기 위한 아량을 가져야 돼요.

어렸을 때부터 '나는 원수를 사랑해야 되겠다!' 하는 마음을 가져야 돼요. 지식의 길을 닦고 모든 것을 다 알아야 돼요. 전후좌우를 가릴 줄 알고, 상하를 가릴 줄 알고 분별할 줄 알아야 돼요. 전부 다 가릴 줄 알아야 하는 거예요.

타락이 뭐냐? 해와가 전후를 가리지 못했기 때문에 타락한 거예요. 전후를 가릴 줄 알고, 사방을 가릴 줄 알고, 나라에 대한 모든 문제라든가 세계에 대한 모든 문제를 가릴 줄 아는 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돼요.

그래서 그러한 지식을 공부하려면 국민학교부터 정상적인 코스를 거쳐야 돼요. 중고등학교를 거쳐 가지고 대학교를 가야 되고, 대학교를 마치고 나서 학박사의 길을 가야 돼요. 이렇게 가면 갈수록 좋은 거라구요. 알겠어요? 세계적인 학박사가 되면 될수록…. 그렇기 때문에 이시간을 짧게 줄여 가지고 하나님의 아들딸이 됐다고 하는 동시에 하나님의 아들딸을 만들 수 있는 내 자신이 되어야 해요. 이러한 것을 위해서 생사를 개의치 않고 하늘을 붙들고 열심히 노력하게 될 때는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은 만사형통할 것입니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공부한다는 것이 힘들지만 공부를 하는 것은 공부를 함으로 말미암아…. 인생문제를 두고 하늘의 아들길을 알지 못하고, 하나님이 있는지 알지 못하고 죽어간 비참한 우리 형제들이 지금 나를 오라고 부르는 소리가 들리는 듯한, 이런 것을 느껴야 되는 거예요. 그러므로 밤을 새워 공부를 하며 '희망의 내일이 너희들을 찾아갈 것이니 그때까지 죽지 말고 나를 기다려라' 하는 마음을 가지고 더 열심히 공부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만약에 여기 리틀엔젤스 여러분들이 그런 마음을 가지고 공부하게 된다면 이 리틀엔젤스는 어린이 왕궁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왕궁이요, 장년의 왕궁이 여기서 시작되는 것이요, 노년의 왕궁으로 온 세계를 대표한 한 곳으로 확대될 것입니다. 이 말은 뭐냐 하면, 세계의 모든 어린이들이, 세계의 모든 청소년, 세계의 모든 장년, 세계의 모든 노년, 모든 사람들이 한국에 있는 리틀엔젤스 출신들을 왕같이 모실 수 있는 때가 올 것이라는 거예요.

그거 왜?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님의 아들딸을 만들었으니, 그 이상 고마울 일이 없기 때문이예요. 자기를 누구보다 사랑하는 것이 왕의 할 일이요, 자기 부모보다도 왕의 할 일이기 때문에 왕 같은 자리로 모든 만민이 추앙하면서 사랑할 것입니다. 그거 이해돼요?「예」 그렇게 되면 리틀엔젤스 여러분들이 세계를 책임져야 될 것입니다. 사랑하고 난후에, 사랑을 완성하고 난 후에는 완전히 지배받기를 바라지만, 사랑의 형태를 벗어나서는 지배받는 것을 싫어한다는 거예요. 완전한 사랑권내에서는 완전히 지배해 주기를 원하는 거예요. 그렇게 됨으로 말미암아 하나의 세계가 이루어진다고 보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그러면 공부를 열심히 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해야 돼요」 그런데 진짜 하나님을 위해 살아가고 싶은데, 공부를 하면서 사랑하려니 하나님이 너무 멀리 계시므로 형제들을 하나님 대신으로 사랑하고, 어머니 아버지에게 하나님 대신으로 효도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러면 그 사람은 형제들 중에서도 모범이 되는 것이요, 가정의 어머니 아버지도 그 사람을 세워 주는 거예요.

지금 하나님 아버지를 대할 수 없으니 가정에서의 부모를 사랑함과 동시에 나라의 주권자를 사랑하게 될 때 충신의 도리도 패스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다음에는 예수님 이라든가 성인들을 하나님의 사랑을 가지고 사랑함으로 말미암아 성인의 도리를 패스하는 거예요. 이것은 비약하는 자리가 아니고 정상적으로 그런 자리를 연이어 나갈 수있는 입장에 있다는 거예요. 여러분들이 이것을 잘 알고 공부하면 공부하는 과정에 이것을 전부 다 첨부시킬 수 있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하나님만 사랑하게 되면 점핑(jumping;도약)해서 다 버리고 나가야 되겠지만, 그렇지 않고 공부하는 과정에서 그것을 순차적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좋은 환경에 있으니,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하나님의 아들의 입장에 서서 친구지간에 본을 보이고, 가정에 본을 보이고, 나라에 본을 보이고, 세계에 본을 보일 수 있어야 되겠습니다. 외국이면 외국 사람에 대해서 그렇고, 대한민국에 있다면 대한민국 사람에 대해서도 그렇고, 흑인을 대해서도 그럴 수 있어야 돼요. 흑인을 대해서도 그렇게 사랑하고 자기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마음의 훈련을 할 수 있는 자유스러운 환경에 서 있는 것을 알고, 그런 면에서 훈련하기를 바라겠어요. 알겠지요? 그러면서 공부는 공부대로 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