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1권 PDF전문보기

역사와 연결되어 있는 현실

오늘 여기 범일동에서 다시 와 보니 옛날 생각이 새롭습니다.

잠깐 동안 여러분 앞에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지난날의 역사와 더불어 오늘 우리 자체 현실의 문제는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내용으로 잠깐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말이 무슨 말이냐? 여기 있는 것은 바위돌입니다. 저 바위돌은 범일동 골짜기의 수많은 바위돌 가운데 하나입니다. 저 바위는 어느 누가 중히 여기지 않았고, 바라보지 않던 바위였지만 어떤 인연 때문에, 전하는 사람과 더불어 관계되었던 그런 인연으로 말미암아 저 바위가 이제부터 세계적인, 역사적인 것으로 되었다는 거예요.

어떤 인류역사와 더불어 혹은 하나님의 섭리와 더불어 가치적 내용에 있어서 하나의 조건물로 인연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저 바위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이 우리 인간인데 우리 인간들 가운데 여러분 개인 개인을 보게 된다면, 여러분 개인개인이 통일 교회와 혹은 선생님과 관계되기 전에는 아무런 가치없는 입장에 서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이제 다시 한 번 이 자리에서 생각해야 할 것은 여러 분이 하늘과 더불어, 뜻과 더불어, 선생님과 더불어 관계됨으로 말미암아 아무것도 아닌 바위를 기념하는 거와 마찬가지로 여러분 자신들을 중심 삼고 후대에 여러분 후손들이 기념해 줄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런 것을 생각할 때에 여러분이 바위 중에서 어떤 바위가 되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저 바위는 선별된 바위니만큼 바위가 하늘의 심정과 어떤 인연이 있는 것을 중심삼고 가치의 비중이 설정되는 거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이 이 뜻과 더불어 얼마만한 심정적 가치의 유대를 맺느냐 하는 것이 민족 앞에 있어서, 혹은 세계 앞에 있어서, 혹은 영계의 수많은 여러분 선조들 앞에 있어서, 또 더 나아가서는 전체 우주 앞에 있어서 무한한 가치의 내용을 지닐 수 있다는 사실을 오늘 이 기념하는 날 여러분 마음 가운데 결심과 더불어 새로이 느껴지기를 바랍니다.

그러한 여러분이 보기에는 아무 가치없는 내 자신이지만, 하늘의 심정 세계에 있어서 두터운 인연을 남길 수 있는 여러분이 된다면 여러분은 역사적인 기념물이 될 것입니다. 역사뿐만이 아니라 섭리사적인 기념물이 된다는 거예요.

그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인격은 일시적인 존재로 끝날 것이 아니라 영원히 여러분의 후손과 더불어, 이 한민족의 역사와 더불어, 세계 역사와 더불어 길이길이 추앙의 대상이 될 것이고 기념의 대상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이 바위보다 가치 있는 인간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보다 가치 있는 기념의 대상이 되기를 진정한 마음으로 기도해야 되겠습니다.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