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민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천법에 의해 살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3권 PDF전문보기

만민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천법에 의해 살아야

그래서 나중에 홈 처치(home church)를 만들어 가지고 자기 세계를 이루어 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종족권 내에서 살다가 죽지요? 여러분들, 영계에 가 가지고 어느 족속 어느 지파의 누구 누구라는 걸 전부 다 기록한다는 거예요.

그래서 영계에 이제는 조직이 벌어진다구요. 영계에 조직이 벌어진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지상의 홈 처치로 말미암아 영계에 새로운 조직이 생기고 질서가 잡혀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지상이 먼저지요? 땅에서 풀어야 하늘에서 풀린다고 그랬지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그게 법이예요. 이게 뭐냐 하면 법이예요. 천법이예요, 천법. 그 법을 잘 지키는 것이 국민의 책임이요, 국민이 법을 잘 지키도록 지도하는 것이 국민을 지도하는 그 나라의 주권자의 책임입니다. 그러면 해도 되고 안 해도 된다는 조건이 성립돼요? 「아니요」 분명히 이 법의 치리를 받는다구요.

회사에 가도 회사의 법이 있어 그 법의 치리를 받는 것이고, 하나님의 뜻을 중심삼고 보면 섭리의 법이 있어 가지고 그 법의 치리를 받게 되지 그냥 주먹구구로 되지 않는다구요.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렇지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여러분들은 이걸 알아야 됩니다. 그게 천법이란 걸 알아야 된다구요. 이건 그저 하다 말고,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건 누구나 다 만민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것입니다, 누구나 다. 천국 가는 사람은 누구나 다 이 법을 거치고 가야 됩니다.

선생님도 그런 법이 없으면 왜 욕을 먹어요? 뭐하러 미국 와서 통역 두고 전할 필요가 뭐가 있어요? 한국 가면 얼마나 좋겠어요? 얼마나 자유롭겠어요? 뭐하러 욕을 먹어요? 그건 천법 때문이예요. 세계를 하나로 보고 그런 법을 적용하기 때문에 아무리 반대하더라도 그 법에 치리를 받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 법의 기반을 넓히기 위해 이런 놀음을 하는 거라구요.

이것을 그만두고 '아, 나는 선생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사랑한다' 하면 안 통합니다. 절대 안 통합니다. 똑똑히 알아야 돼요. 이걸 그만두고 뭐 '그거 하면 뭘해? 나 선생님 좋아하니 선생님을 따라가면 되지. 선생님 따라가면 되고 하나님 따라가면 되지 뭐 탕감복귀니 홈 처치니 그거 무슨 상관 있어?' 이러면 안 통한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래서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법을 알아야 됩니다. 천법을 알아야 됩니다, 천법을.

선생님이 약속하고는 '그저 그거 뭐 뭐 해도 되고, 안 해도 되고 적당히 하자' 그러면 안 통한다구요. 엄청난 뜻이면 뜻일수록 엄청난 법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엄청난 법이 있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통일교회와 천법이라는 것을 언제나 생각해야 됩니다. 법을, 천법을 생각하라는 거예요. 천명이예요, 천명. 인간의 어떤 명예라든가 사회의 어떤 명예라든가 어떤 체면이나 위신으로도 통하지 않는다구요. 천명에 의해 살아야 된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이렇게 가는 데에 하늘의 나라가 서는 것이고, 이렇게 가는 데에 하나의 세계가 벌어지고, 이렇게 가는 데에 지상에 천국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이 외에는 길이 없습니다. 확실히 알아야 돼요. 방향은 하나예요, 하나. (녹음이 잠시 끊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