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세계는 절대적인 사랑을 중심삼고 형성된 세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4권 PDF전문보기

이상세계는 절대적인 사랑을 중심삼고 형성된 세계

오늘 제목이 '우리와 이상세계'인데, 우리의 목적이 뭐예요? 이상세계의 목적이 뭐냐 이거예요. 이상세계는 지상천국입니다, 지상천국. 일반 세상 사람들과 다르다구요, 우리가 말하는 것이.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지상천국이 우리의 이상세계인데, 도대체 지상천국이 뭐냐 이거예요. 그곳은 절대적인 사랑을 중심삼고 형성된 하나의 세계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단적으로 말하자면 우리의 목적이라구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목적을 향해 가는 데는 반드시 방향을 필요로 합니다. 그렇지요? 목적을 성사하기 위해서는 방향을 바로잡아야 됩니다. 바른 방향을 따라가지 않고는 목적을 성사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비행기를 탈 때 말이예요, 또는 선생님이 한국에 간다고 할 때, 케네디 공항에 가서 점보 비행기를 타고 간다고 그거 안심이 돼요? 여기서 한국까지 틀림없이 가요? 갈 수 있어요? 방향을 어떻게 잡아 가는 거예요? 틀림없는 방향을 따라서 간다 이거예요. 틀림없이 가요, 나침반에 의해서.

콤파스가 말이예요, 가다가 저녁 때가 되고 밤이 되었다고 '나 좀 쉬자' 하면서 자기 멋대로 하면 어떻게 되겠나요? '아이고, 나 똑바로 서기 힘들어. 자유가 필요해. 왔다갔다해 봤으면 좋겠다'고 하면 어떻게 되겠나요? 그런 것 환영하는 사람 손들어 봐요. 「노」 왜 '노'예요, 왜? (웃으심) 그러면 모든 것이 파괴돼요, 모든 것이.

그런 의미에서 콤파스가 말이예요, 평화니 이러면서 옆에 있는 쇠짜박지하고 좀 친하자 해서 '휙-' 이럴 수 있나요? 「아니요」 (웃음) 비행기의 모든 기관은 나침반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전부 다 통일되어 따라가고, 조종사는 거기에 맞추어 조종해야 됩니다. 잠을 자더라도 '야, 나침반 너는 꼼짝하지 말고 똑바로 있거라' 이러고 자야 된다구요.

그다음에는 비행기의 날개가 공기가 작용을 해서 이러려고 하더라도 그 콤파스가 '이놈아, 이렇게 해야 돼. 이리 가라'고 하도록 전부 다 만들어야 된다는 거예요. 그래서 조종사는 말이예요, 눈을 똑바로 뜨고, 날개가 이렇게 되면 바로잡아 가지고 거기에 맞춰야 되는 거예요. 거기에 일치되도록 조종을 해서 박자를 맞춰야 되는 거예요.

그 비행기의 모든 기관, 거기의 모든 사람, 하나의 세포까지라도 나침반이 그 방향대로 가는 것을 방해하면 거기서부터 파괴가 벌어져요. 악의 동기가 시작된다는 거예요. 그거 틀림없지요? 「예」 그럼 그 모든 기관과 모든 사람이 그 방향대로 좋아하면서 가겠어요, 할 수 없어서 가겠어요? 어떤 거예요? 「자진해서 갑니다」 자진해서 간다구요. 그렇다는 거예요. 그러면 인간세상에 있어서 나침반과 같이 말이예요, 모든 역사가, 모든 나라가 다 좋아하면서 '어서 그리 가자! 좋다! 어서 가야 되겠다!' 이러면서 힘을 내면 힘을 내고, 화동하면 화동해 가지고 하나되어 갈 수 있는 나침반이 무엇이겠느냐 이거예요. (웃음)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하나님이라도 하나님 마음대로 할 수 있느냐 이거예요. 동으로 가야 되는데 서로 갈 수 있어요? 하나님도 따라가야 된다는 거예요. 조종사라도 조종사 마음대로 할 수 있어요? 비행기를 마음대로 할 수 없다구요.

하나님도 좋아하고, 모든 인류도 좋아하고, 모든 만물이 좋아하면서 '아, 어서 가자, 어서 가자! 그리 가자!'고 할 수 있는 나침반과 같은 것이 도대체 무엇이겠느냐? 그것이 돈, 황금, 다이아몬드라면 얼마나 좋겠어요? 「아닙니다」 대답은 매우 매우 잘했다구요. 그렇다구요. 미국의 대통령, 미국의 권한이예요? 「아닙니다」 카터식으로 말이예요, 대만에 대해서 마음대로 하던 카터식으로…. 법이고 무엇이고 모른다 이거예요. 거 얼마나 좋아요? 거 얼마나 멋지냐 이거예요. 「아닙니다」

한 나라가 마음대로 해서 망하듯이, 미국도 마음대로 하면 그렇게 될 것입니다. 미국도 망한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하나님에게 있어서 미국이 자유중국보다도 더 크다고 봐요? 미국을 하나님이 그렇게 취급 해도 미국 국민이 '하나님 감사합니다' 그러겠어요, '하나님 안 됩니다' 그러겠어요? 다시 말해서 하나님이 미국을 그렇게 취급할 때 카터가 감사하고, 미국 국민이 감사하겠나 말이예요. 마찬가지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틀렸다구요. 내가 이런 얘기를 함으로써 내게 이로운 것이 하나도 없는 줄 알면서도 얘기를 안 할 수 없다 이거예요. 그렇지 않아도 나를 잡아 죽이려고 하고, 없애려고 그러는데 얼마나 더 그러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