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좋아야 좋은 생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4권 PDF전문보기

누구에게나 좋아야 좋은 생각

자, 흑인들 말이예요, 얼마나 매력적이예요. 새까만 얼굴에 싹 웃을 때는 흰 이빨이 빼꼼하게 드러나고. (웃음) 보라구요. 아침 햇빛에 검은 사람이 나가서 얼굴을 비추면 윤이 나서 반짝반짝합니다. 그 빛은 말이예요, 흰 사람들하고는 비교도 안 되는 매혹적인 빛이라구요. (웃음) 백인들은 말이예요, 검정 구두를 신지 말아요. 흰 구두를 신고 다니라구요. 검은 옷도 입지 말아요. 어떻게 할 테예요? 「안 돼요」 자, 맛도 말이예요, 하얀 것은 맛있는 게 없다구요. 예를 들면, 백사탕하고 흑사탕하고 어느 것인 더 달아요? 「흑사탕요」 또, 블랙 커피하고 화이트 커피하고 어떤 것이 더 진해요? 「블랙 커피요」 (웃음) 보라구요. 백인이 흰 말을 타면 멋이 없지만, 백인이 검정 말을 타면 얼마나 멋져요? 땅은 까맣고 하늘은 맑고 다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것입니다

명작은 말이예요, 전부 다 백 그라운드를 검은 색으로 하는 것이다, 흰 것으로 하는 것이다. 어떤 거예요? 「검은 색요」 어째서요? 이치가 그렇다는 것입니다. 조화라든가 중후한 가치는 검은 빛을 빼 놓고는 없는 겁니다. 거 맞아요, 안 맞아요? 「맞아요」 거 모나리자 사진도 보게 되면 그렇게 되어 있다구요. (녹음이 잠시 끊김)

눈을 보게 된다면 검은 자위가 있고 흰자위가 있습니다. 그게 얼마나 멋지냐 이거예요. 여러분 백인들도 말이예요, 눈이 흰 자위는 없고 전부 다 새파랗게만 되어 있다면, 얼마나 기분이 나쁘겠어요? (웃음) 얼마나 기분 나쁘겠느냐구요? 더구나 서양 사람들은 눈이 쑥 들어갔는데, 시퍼렇기만 하다면 큰일이라구요. 흰 자위가 있기 때문에 조화가 되는 거라구요. (웃음)

내가 여기 미국에 와 가지고 흥미를 느낀 것은 까만 머리에 흰 바탕에 까만 눈썹에 파란 눈을 가진 사람입니다. 나 아주 그거 좋아한다구요. 그런 사람이 백인과 백인 사이에서 나올 수 있어요? 백인과 흑인, 백인과 아시아인이 컴비네이션(combination;결합)되어야 나옵니다. 내가 합동결혼식에서 국제결혼을 장려하는 챔피언이 된 것도 그래서입니다. (박수) 이제 관둘 시간이 됐는데 이런 얘기하다가는 끝이 없겠다구요. 여러분들, 시간 가는 줄 알았어요, 몰랐어요? 「몰랐습니다」 그러니 내가 말 잘했지요. 자, 그러면 아까 두 가지 생각을 한다고 했는데 말이예요, 여러분들은 어떤 편이예요? 좋은 생각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했지요? 「예」 그러면 그 좋은 생각이 뭐냐? 거 미국 대통령의 생각이라고 해서 좋은 생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니요」 그럼 뭐예요? 과거 사람도, 현재 사람도, 미래 사람도 전부 오케이 해야 된다구요. 둥근 사람이 있고,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사람이 있고, 왔다갔다하는 사람이 있더라도 다 마찬가지입니다. 백인도 좋고 흑인도 좋고 황인도 좋아야 합니다. 밥 먹는 사람도 좋고, 일하는 사람도 좋고, 변소에 가서 앉아 가지고 사무보는 사람도 좋아해야 돼요. 모든 사람이 좋아해야 된다구요.

자, 그런 생각이 뭐냐? 미국 사람은 미국만 사랑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다! 이거 얼마나 멋져요. 그래요? 「아니예요」 여러분들, 아메리카를 좋아해요? 「예」 그래서 링컨이란 차가 있고 캐딜락이란 차가 있는 거예요. 차도 좋은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미국 사람입니다. 아메리카(America)라는 말은 매우 좋은 차를 말합니다. 아메리카는 그것을 의미해요. 아메리카(America)의 아(A)는 원(one)을 뜻하고, 메리(meri)는 매우(very)를 뜻하고, 카(ca)는 좋은 차(fine car)를 뜻한다구요. 그렇게 생각합니다.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말도 좋은(good) 날(day)을 의미하잖아요. 그래서 미국에 좋은 차가 많은 거라구요. 여러분들, 미국만 사랑하지요? 「아니요」 그거 좋은 거예요, 나쁜 거예요? 「나쁜것입니다」 틀림없이 나쁜 것이라고 말했지요? 아마 하나님도 그렇게 말씀하실 것입니다.

그러면 미국 사람이 좋은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돼요? 다른 나라도 생각하는 것입니다. 한국 같은 조그만 나라를 생각하는 것보다도 아메리카를 생각하는 것이 좋은 사람이예요? 「아니요」 그럼 '세계는 버리고 조그마한 한국만 사랑한다' 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예요? 「아니요」 그러면 한국을 왜 미국이 사랑하느냐? 아이고, 다 잃어버리면 큰일나겠으니까, 다 놓쳐 버리면 안 되니까 꽁무니를 붙들고 사랑하는 것이 한국을 사랑하는 것이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