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귀한 것은 참사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7권 PDF전문보기

세상에서 제일 귀한 것은 참사랑

자, 그런 것은 다 그만두고 세상 만사 가운데 제일 귀한 게 뭐냐?「참부모」 뭐 참부모? 참부모가 뭐예요? 나는 그거 몰라요. (웃음) 그 참부모는 뭐예요? 참부모 해서 뭘하는 거예요? 참부모는 돈을 잘 주니까 좋고, 교육을 잘 시키니까 좋고, 놀려 주니까 좋고, 잘먹여 주니까 좋고 그거예요?「아니요」 그럼 뭐예요?「트루 러브(True love;참사랑)」알기는 아는구만. 트루 러브가 뭐예요, 트루 러브가? 러브가 좋기는 좋은 모양이구만, 트루 러브, 트루 러브 하는 거 보니. 트루 러브를 왜 좋아해요?

루브르박물관에는 별의별 것들이 다 있는데 말이예요, 박물관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최초의 것입니다. 이런 것은 내가 갖고 싶다는 거예요. 골동품, 세계 제일 가는 골동품을 갖고 싶어요, 안 갖고 싶어요? 골동품 중에서 제일 진짜를 갖고 있다면 말이예요, 입이 이렇게 될 것입니다. (표정을 지어 보이심. 웃음) 다닐 때는 좋아서 춤을 추며 다닐 거라구요.

자 이렇게 볼 때, 사랑의 박물관이 있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사랑의 박물관. 그럼 하나님이 그 박물관을 좋아하겠어요, 안 좋아하겠어요? 「좋아합니다」 하나님이 박물관을 좋아해요?「예」 그러면 하나님이 좋아하는 박물관은 무슨 박물관이냐? 금덩이 박물관, 지식 박물관, 혹은 권력 박물관이예요?「아닙니다」 무슨 박물관이예요? 거기에서 제일 보물과 귀중품이 무엇일꼬? 무엇이겠어요?「트루 페어런츠, 트루 러브」 러브 뮤지엄(love museum;사랑 박물관)이예요. 그 말 참 좋구만요, 러브 뮤지엄. 러브 뮤지엄이 뭐예요? (웃음)

만약 과거의 사람이 있다면 '너희들도 러브 뮤지엄이라는 데 한번 가볼 거야? 못 가 봐' 한다면 전부 다 '가 가 가' 할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가 보고 싶지요?「예」(박수) 재미있고도 좋은 말을 하나 배웠다구요, 러브 뮤지엄. 이 세상에 러브 뮤지엄이 어디 있어요? 영국 박물관에도 없고 루브르박물관에도 없고, 아무 데도 없다구요. 러브 뮤지엄이 어디 있어요, 러브 뮤지엄?

자, 뭐 벌써 시간이 30분 됐다구요. 우리 어머니한테 충고받았어요. 한 시간만 넘으면 스톱하라고 말예요. (웃음) 그래 참남편은 뭐냐? 아내 하고의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이 참남편이예요, 못 지키는 사람이 참남 편이예요? (웃음)「잘 지키는 사람요」 이거 30분 내에 끝낼까?

선생님이 얘기를 짧게 하면 좋겠다 하는 게 여러분 전부의 소원이 아니예요?「아닙니다」 이 녀석들 전부 다 그렇게 생각하는 거 아니야?「아니요」 아이구, 뭐 기록이 열 여섯 시간이라는데 그 절반 잘라 버리고 여덟 시간. 아이구, 여덟 시간! 그것도 절반 잘라서 네 시간. 그것도 길어, 두시간! 아이구, 그것도 길어. 한시간! 이러지요? 그러니 우리 어머니가 참 이상적이라구요. (웃음)

선생님은 제목을 얘기하고 5분 이내에 다 할 수 있다구요. 다다다다닷 해서 5분 이내에 다 할 수 있다구요. (웃음) 그래 한 시간 이내에 끝내자구요. 거 선생님이 하고 싶은 대로 하자구요. 하고 싶은 대로 하면 되겠지요?「굿(Good;좋습니다)」그래 굿이지요. 그러면 어머니도 틀림없이 '굿' 할 거라구요. (웃음)

그러면 여러분은 러브 뮤지엄에 가 보고 싶지 않아요?「가 보고 싶습니다」 그 러브 뮤지엄이 있으면 어디로 데려갈까? 러브 뮤지엄이 있으면 어디로 데려가야 되겠나요? 죽은 사람들의 사진을 갖다 놓은 거기로 찾아가야 되겠나요, 살아 있는 사람들이 사랑하는 곳으로 찾아가야 되겠나요? 다 틀렸다구요. 다 틀렸어요.

그 러브 뮤지엄이 영원히 가야 되겠나요, 한 50년 100년 있다가 없어져야 되겠나요?「영원히」 미국 박물관에 가 봐도 제일 귀한 것이 있는 곳은 문을 공기도 못 통하게 전부 다 만들어 놓았어요.

생각해 보라구요. 그런 곳이 어디예요? 하나님이 계시다면 그 사랑 박물관을 어디다 만들어 놓을까? 지상에 만들어 놓을까, 영계에 만들어 놓을까? 만약에 사랑 박물관이 있으면 도둑놈들이 얼마나 많겠나요? 제일 귀한 것이니까. 그걸 알아야 돼요. 사랑 박물관이 도대체 뭘 말하는 거예요? 그게 천국이예요, 천국. 알겠어요?「예」 그럼 다 되었다구요. 그 이상 없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