핍박 뒤에는 세계를 전환시킬 수 있는 혁명적인 폭발구가 생겨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0권 PDF전문보기

핍박 뒤에는 세계를 전환시킬 수 있는 혁명적인 폭발구가 생겨

자, 그다음에는 무엇이냐? '레버런 문이 제일 나쁘다'고 하니 전부 들춰 보는 거예요. 언론계에서도 들춰 보고 말이예요, 국회에서도 들춰 보고, 여러분 부모들도 전부 다 레버런 문 나쁘다고 해서 들춰 봤는데 아니라는 거예요. 세상에서는 레버런 문을 반대하는데 레버런 문을 '엠(M)마피아, 문 마피아'라고 한다구요. (환호. 박수)

그런데 조사해 보니까 전부 다 깜짝 놀랐다구요. 부모들도 깜짝 놀랐다구요. '아이고 우리가 잘못됐구나. 우리가 몰랐구나' 하고, 언론계도 조사해 보고는 '아이고 우리가 몰랐구나' 하고, 국회도 '우리가 몰랐 구나' 하고, 백악관도 '우리가 몰랐구나' 하고, 국세청도 '우리가 몰랐구나' 하는 거예요.

이 레버런 문은 위대한 일을 하고 있다는 겁니다, 위대한 일을. 어떠한 애국자가 못 하는 일을 하고 있다는 걸 알아야 되는 거예요. 그러니까 할수없이 반대하는 사람들이 '우리가 졌다! '고 한다구요. 자기들끼리 만나면 말이예요. '레버런 문에게 전부 굴복하자, 우리가 졌다'고 선전하는 거예요, 자기들끼리. 그게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적들이 우리 울타리가 되고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아야 돼요. 적이 우리의 울타리가 되어 들어오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해야 됩니다. (박수) 여러분 들은 선생님의 말을 들으니까' 오!' 이러지, 여러분 자신들이 그런 생각해봤어요?「아니요」

자, 여러분들이 환드레이징을 하면서 욕을 먹고, 뭐 어려운 자리에서 핍박받을 때 절대 낙심하지 말라구요. 여러분이 핍박받고 반대받는 그 옆에서 구경하는 사람 가운데서 앞으로 이 나라의 대통령이 될 사람도 있다는 걸 알아야 돼요. '나는 틀림없이 이 나라의 백성들이 무니의 사상을 받들게 할 것이고, 나는 틀림없이 무니의 정의를 세계에 선포할 것이다!' 그럴 수 있는, 미국 대통령이 될 사람이 옆에서 보지 않는다고 누가 장담하겠어요?

그러면, 그가 여자면 어떨까요? 가냘픈 여자가 이유 없이 핍박을 받고 욕을 먹으면서도 늦게까지 환드레이징을 하는, 비참한 그런 자리에서도 이 국가가 살 수 있는 새로운 길이 연결될 수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들이 생각해 보라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비 오는 날, 폭풍우가 몰아치는 그런 날에 그런 일을 당하게 될 때는 영향력이 더 클 것입니다. 추운 겨울에 시카고 같은 데 가서, 추워서 누구도 바깥에 있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바깥에서 모욕을 당하는 그런 사람이 있다면 거기 에서 세계를 전환시킬 수 있는 혁명적인 폭발구가 생긴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구요.

자 거기서 핍박받는 거예요! 그 자리에서 핍박받는 거예요. 그것이 다른 것입니다. 그러면 나라와 세계가 돌아간다구요. 여러분은 그런 생각 해봤어요? 그대로 하면 틀림없이 위대한 일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역사는 증거하는 거예요.

자, 여러분이 이 나라를 볼 때에 이 나라의 젊은이가 이 나라의 백성들 앞에 그럴 수 있는 운동을 해서 자극을 주어 가지고 이 나라가 새로운 방향으로 전환하게 할 수 없는 한 이 나라는 망한다 하는 사실을 잘 보고 잘 알 거예요.

미국이 지금 돌파구를 찾고 있는데 다른 데서는 돌파구를 찾을 수 없지만 여러분들에 의해서는 틀림없이 앞으로 돌파구를 찾을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렇게 가냘픈 여자들이, 이렇게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전부 다 욕먹고 쫓겨 다니는 사람들이 그런 일을 할 수 있다고는 누구도 생각지 못했다구요.

레버런 문도 마찬가지예요. 미국 사람들이 뭐 여기 동양의 한 사람을 알아줘요? 안중에도 없고 생각에도 없다구요. 생각 밖의 사람이예요, 생각 밖의 사람. '저 사람들은 어리석은 사람이야. 우리가 제일 현명한 사람이야' 이런다구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