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날에는 마음이 큰 통일교인밖에 안 남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0권 PDF전문보기

끝날에는 마음이 큰 통일교인밖에 안 남아

자, 그걸 보면 말이예요. 일본 왕으로부터 1억 2천만 국민이 한 사람도 안 남고 전부 다 도망가겠지만 통일교인만은 남는다는 겁니다. 통일교인만은 남는다고 볼 때에 그게 뭐가 달라서 그러냐? 마음이 크기 때문입니다. 일본 국민 같으면 다 도망갈 텐데, 다 도망가고 통일교인밖에 안 남는다 이겁니다. 거기에 있어서 그저 고생을 하고, 그다음엔 또 뭐냐 하면 고생 중에도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사랑하라, 사랑하라 이거예요. 사랑하게 되면 뭐가 남는 거냐? 금박 은박 다이아몬드로 꽃무늬를 전부 다 놓는다구요. 큰 데다가 말이예요. 그거 생각해 보라구요.

그러면 세상을 가만히 내려다보던 하나님이 '하나님, 오지 마소. 문닫겠소' 하며 오지 말라고 내보내도 오는 거예요. 밀게 된다면 도망가 가지고 또 따라온다는 겁니다. 틀림없이 그럴 것입니다. 눈을 부릅뜨고 '못 들어옵니다' 하고, 보초를 세워 놓고 야단해도 하나님은 '이 녀석아! 내가 들어가기는 들어가는데 네가 잘 때 들어간다' 이러는 거예요. 그렇게 와 가지고는 '이 녀석아, 내가 너한테 왔다 갔다' 하는 표시를 해주고 가는 놀음이 벌어지는 거예요.

선생님이 말이예요, 여러분들에게 '이것들 고생해라, 고생해라' 해놓고는 꿈에 나타나는 거예요. 찾아가는 거예요. 꿈에 나타나서 내가 한번 시찰할 거예요. 얼마나 질이 좋아졌나, 너한테 커졌나 시찰하면서 보는 거예요. 자, 이렇게 생각하니까 '아이구, 선생님이 이런 말을 그저 통일교회 들어오기 전부터 하시지 왜 오늘 해? 내가 10년 동안 통일교회를 괜히 믿었구나. 아이구, 미리 좀 해주시지' 하며 후회할 거라구요. 그때는 말해도 무슨 말인지 몰라요. (녹음이 잠시 끊김) 마음이 귀가 없다구요. 마음의 귀가 없어요. 이제 알았어요?「예」

'1981년도부터는 제일 좋은 것을 원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고생을 실컷 했으니 잠 못 잔 것 실컷 자 보겠다' 이거 얼마나 좋아요?「아니요」 웰컴! 원더풀, 원더풀! 그게 사실이예요. 난 그거 좋다구요. 아이구, 이게 뭐예요? 뭐 책임자를 만나도, 뭐 가미야마를 만나 가지고 오래간만에 뭘 사 줘도 맥도날드밖에 안 사 줘요, 맥도날드. 가미야마가 여러분을 데리고 가서 사 주는데 그런다는 거예요. 고생은 그렇게 시켜 먹고는 말이예요. 가미야마가 환드레이징 책임자 아니예요? 중국 음식점에도 한번 못 데리고 가는 거예요.「감사합니다, 아버님」이제 선생님의 말을 들었기 때문에 그러지 옛날 같으면 이럴 거예요. (표정을 지으심) 감사해요?「감사합니다, 아버님」(웃음)

이거 얼마나 멋지냐 이거예요. 사실이 그렇다구요, 레버런 문이 얼마나 똑똑한지 알아야 돼요. 눈이 조그맣고 말이예요, 상당히 신경질적이고 흉포하고 그래요. 성격적으로는 끝과 끝을 가는 사람이라구요. 그렇게 극단적인 사람인데 질기기도 그렇게 질겨요. 그렇게 극단적이라구요. 끝에서 끝을 가는 거예요. 옛날 왜정 때 구마하다라는 녀석이 있었는데 말이예요. 지금도 그 이름이 잊혀지지 않아요. 그 녀석이 나를 그저 밟고 치고 그럴 때 내가 생각하길 원수를 사랑하라고 했는데 밟고 치니 내 성격 같으면 뭐 당장에 발길로 차 버릴 텐데 '이 녀석아, 그래 너 해라 참아 보자 죽는 경지에 가더라도 참아 보자' 이러고 있었다구요.

이런 걸 생각 안 하고, 이런 걸 몰랐다면 벌써 다 끝났다구요. 망했을 거라구요. 벌써 도망갔을 거라구요. 여러분들 도망하는 것을 볼 사람이 아니예요. 내가 먼저 도망하지, 여러분들 도망가는 것을 볼 사람이 아니라구요.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벌써 도망갔을 겁니다. (웃음) 여러분들만 못해서 이러는 게 아니예요. 하나님을 위해서 내 몸을 바치고 내 맘을 바치자고…. 그것밖에 없다구요.

그래 내가 제일 좋아하고, 이 우주가 제일 좋아하고, 하나님이 제일 좋아하고, 이 나라가 제일 좋아하고, 내 형님이 제일 좋아하고, 뭐 누나 동생 할것없이, 할아버지 할머니 할것없이, 선생 할것없이, 누구나 무엇을 제일 좋아하느냐? 마음 좋은 것을 제일 좋아합니다. 여러분들, 그런거 알아요? 우주에 제일 중요한 것이 그거라구요. 그 마음도 나쁜마음 이나 작은 마음이 아니라, 좋은 마음, 큰 마음 그리고 아름다운 마음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