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설적인 행로를 거쳐오는 구원섭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3권 PDF전문보기

역설적인 행로를 거쳐오는 구원섭리

자, 보라구요. 가인 아벨에서 동생인 아벨을 중심삼고 가인의 장자의 기업을 빼앗게 해 가지고 말이예요, 동생이 형님이 되고, 형님이 동생의 자리에 가 가지고 동생을 대해 하나님같이 모실 수 있는 자리에 서 가지고야 부모가 복귀된다는 이 말을 생각할 때, 복귀섭리가 얼마나 역설적이요, 비원리적이냐 이거예요. 역설적인 행로를 거쳐오는 구원섭리의 길에 선 하나님은 얼마나 비참한가 하는 사실을 여러분은 알아야 된다구요. 가인과 아벨은 원수인데 원수인 형이 아벨 앞에 자연굴복할 수 있는 길을 닦지 않고는 하늘나라의 길을 갈 수 없다 이거예요. 돌아갈 수 없다 이거예요.

오늘날 세계노정 위의 공산당은 가인이요, 아벨은 민주세계라구요. 민주세계의 살길은 공산당을 자연 굴복시킬 수 있는 놀음을 하는 거예요. 그러지 않고는 하늘나라에 돌아갈 수 없다는 거예요. 거기서도 갈라진 거라구요.

자, 그러한 판국에서 아브라함을 중심삼고, 이삭을 중심삼고…. 그거 여러분들이 잘 알 거예요. 이삭을 제물 대신 해 가지고, 그다음엔 야곱을 통해 하란 가서 21년 고생하게 해 가지고…. 보라구요. 야곱이 말이예요, 라헬을 찾으려고 했는데 레아를 여편네로…. 사탄 공작으로 말미암아 7년 동안 고역을 해 가지고 레아를 아내를 삼게 되었고 그다음엔 라헬을 찾아서 7년 동안….그렇게 21년 동안 수고해 가지고 떡 돌아 들어오는데 얍복강에서 천사가 나타나서 때려 죽이려고 하고 말이예요. 자, 이거 얼마나…. 이걸 여러분들은 다 알지만 말이예요. 이래 가지고 그다음에 에서 앞에 올 때 에서 자신이 때려죽이려고 했는데 그때에 에서를 주님이라고 했다구요. '주여. 내 모든 것은 당신 것입니다' 이러면서 에서를 위하는 놀음이 벌어졌다 이거예요.

자, 구원섭리의 길이 왜 이렇게 되었느냐 이거예요. 순로(順路)가 아니예요. 오늘날 기독교인들이 예수 믿고 복받겠다고 하는데 그거 도둑놈들이라구요. 도둑놈들이라는 겁니다. 복받나 보라구요. 기독교가 망한다구요. 다 망했다구요. 그야말로 허무맹랑하다 이거예요.

자, 그래 가지고 비로소 이스라엘이라는 선민을 세워서…. 야곱을 중심 삼고 보라구요. 가인과 아벨의 형제에서 실패했기 때문에 가까운, 정이 통할 수 있는 쌍둥이를 통해서 그 놀음을 한 거예요. 쌍둥이는 한쪽이 울게 되면 한쪽도 운다고 했지요? 이래 가지고 에서와 야곱을 중심삼고 하나는 내적이고 하나는 외적인 투쟁과정에 있어서 어머니의 협조를 통해 축복을 빼앗는다구요. 그게 하나님의 뜻이예요?

왜 그 하나님은 역설적인 놀음을 하고, 인륜도덕관에 있어서 배치되는, 이율배반 되는 그런 길을 가야 되느냐? 이런 것은 오늘날 성경을 보는 학자들, 인륜도덕을 논하는 모든 사람들도 답변할 수 없는 내용이예요, 이게. 통일교회는 원리를 알기 때문에 그걸 답변할 수 있지요. 이율배반 되는 입장에서 장자의 기업을 빼앗아야 돼요. 사탄이 하나님의 소유권을 빼앗아 갔으니 빼앗아야 돼요. 강제로 빼앗는 게 아니예요. 조건을 걸어 팥죽을 줘 가지고…. 굴복을 했거든요. 사인했다 이겁니다. 이걸 또 이루기 위해서는 21년 돌고비를 해야 돼요. 천사가 들이쳐야 돼요. 천사의 협조를 받기 위해서는 천사의 핍박을 받아야 돼요. 그래야 된다구요. 모세 같은 양반들도 그랬잖아요? 하나님이 들이쳤다구요.

그런 놀음을 왜 해야 되느냐? 탕감복귀 원칙이 있으니 불가피하다 이거예요. 그래 가지고 야곱 때에 와서 비로소 이스라엘권을 중심삼아 가지고…. 그다음에 그 이스라엘 나라는 어때요? 애급엘 가요. 애급 가 가지고 번창하는 거예요. 이방에 가서 번창하는 거예요. 쫓겨나 가지고, 딴데로 뻗어나가 가지고 발전을 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종교라는 것은 전부 다 자기 발생지보다도 외부에서부터 발전해 가지고 발생지를 지배해 들어오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 놀음을 하는 거예요. 왜? 하나님이 그렇기 때문에, 이런 등등의 일이 엉클어진 사실을 풀지 못해 가지고는 세계를 소화하는 것, 세계의 모든 것을 해결하는 것이 있을 수 없다는 거예요. 근본문제가 다 엉클어져 있다구요. 그러니 근본문제를 알아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