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인 책임을 홀로 지고 사명을 다해 나온 통일교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4권 PDF전문보기

역사적인 책임을 홀로 지고 사명을 다해 나온 통일교회

그러면서 그것을 도(道)로부터 군(郡),면(面),리(里)까지 연결시켜 간거예요. 방향이, '앞으로 뭘해야 공산당을 이길 수 있고, 앞으로 종교는 이래야 나라의 이상적인 종교, 오늘날 한국과 같은 나라의 국교가 될 수있다' 하는 표제 밑에서 민족이 그러한 방향으로 결속할 수 있는, 방향을 갖출 수 있는 기반을 닦아야 되었습니다. 반대를 무릅쓰고 어떠한 환경의 여건을 무릅쓰고라고 그것을 해야만 했습니다.

그거 다 끝났어요. 또, 초교파운동을 중심삼고 기독교에 대한 책임을 다 했다구요. 목사 장로들을 전부 다 세계로 끌고 다니면서, 별의별 놀음을 하면서 그들을 모아 가지고 통고를 다 했다구요. 나라에 대해서도 선포를 다 했어요. 그러니 다 끝났다는 거예요.

그리고 명실공히 가인 아벨이 하나되는 이런 증거적, 영적 사실을 전부 다 묶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교회적으로도 그렇고 국가적으로도 그래야 됩니다. 그 내밀적인 얘기는 내가 하지 않았지만 그런 모든 탕감조건을 다 세웠다는 거예요. 그런 증거를 다 갖고 있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러분들이 모르는 가운데 그런 배후를 다 맞춰 가지고 원리의 길을 완전히 해결지어 놓아야 할 역사적 책임을 선생님은 홀로 다한 것입니다. 여러분들에게 맡긴 게 아니예요, 여러분들은 따라오면 되는거예요.

여러분, 기러기 떼가 날아가는 걸 보게 되면, 그 기러기 떼의 대장이 있지요, 대장? 대양을 건너기 위해 기러기, 두루미 같은 것이 날아갑니다. 그런데 높은 창공을 날면서 대양을 건너는 것을 누가 코치하느냐 하면 대장이 한다구요, 대장. 그 대장의 운명이 모든 일행의 생사문제를 책임지는 거예요. 딱 그와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대열은 거기에 줄을 맞춰 가지고 틀림없이 따라가야 된다는 거예요. 낮게 떨어져도 안 되고 옆으로 가도 안 돼요. 딱 그와 같은 놀음 이라구요. 그거 왜? 보라구요. 기러기가 날게 되면 왜 꼭 이렇게 나느냐 이거예요. (행동하시면서 말씀하심) 그것이 가는 길이기 때문이예요. 한줄로 날아가는 게 없거든요. 반드시 그래야 방향성이, 나는 데도 피곤하지 않다는 거예요. 뒤로 날아가면서 전부 다 밀어 주고 있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한 줄만 되면 얼마나 고생해요, 이게 돌아가려면.

그래서 뒤에서 이런 식으로 따라가는 거예요. 그렇지요? 길든가 같든가, 반드시 이런 피라밋식으로 날아가는 거예요. 그럼으로 말미암아, 서로서로가 뒤에서 날으는 날갯죽지를 볼 적마다 밀어주는 걸 느낀다는 거예요. 그 선두는 말이예요. 알겠어요? 또, 소리치며 가는 거예요. 가면서 소리치면, 한마디하면 거기에 답한다는 거예요. 거기에서 떨어지는 날에는, 그것은 낙오예요. 그것은 죽는 거예요. 떨어지는 날에는 죽는 거예요. 철새로서의 운명은 이미…. 딱 그와 같은 것입니다.

대장이 호령하면 거기에 답을 해야 된다 이거예요. ' 가자' 하면 '예' 해야 되고, '오자' 하면 '예' 해야 되고, 이렇게 서로가 격려하면서 하나의 목적을 향해서, 그 하나의 목적, 대장이 하나의 목적을 향해 가지만 전체의 운명을 건 목적지를 향해서 전진하고 있다 하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된다구요. 마찬가지 라구요.

통일교회 대장이 누군가요? 통일교회 대장이 누구예요? 「아버님」 아버님인지 무슨 님인지 나는 모르겠다구요. 아버님은 무슨 아버님이예요. 아버님 대해서 뭐 한 게 있어요? 여러분들이 그 기러기만이나 해요? 1년생 기러기도 그 대열에 가서는 맨 꽁무니라도 그저 죽을 힘을 다해서 따라가는데, 여러분들은 기러기 새끼만이나 하냐 말이예요. 물어보자구요.

그래, 먼 길을 오는데 선생님의 힘이 됐나요, 짐이 됐나요? 짐이 됐나요, 힘이 됐나요? 「힘이 되었습니다」 힘이 됐어요? 「예」 짐은 안되었구요? 어떠한 면에서 힘이 됐어요, 어떠한 면에서? 그거 심각한 문제라구요.

그래서 창공을 날아 대양을 건너와서 정착할 수 있었다는 거예요. 거기에 정착함으로 말미암아 먹이가 있는 것이고, 거기에 새끼를 칠 수 있게 되는 기반이 있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기러기가 오는 것은 새끼치러 오는 거예요. 그렇다구요. 그래, 통일교회가 자리잡아 가지고 여러분들이 새끼치기 위해서 축복이 벌어지고 다 그런 일이 벌어지는 거예요 그거 확실히 알아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