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처치는 탕감복귀의 핵심을 집합시켜 놓은 전시장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4권 PDF전문보기

홈 처치는 탕감복귀의 핵심을 집합시켜 놓은 전시장

여기에 앉아 있는 사람들은 다 뭐예요. 기관장 손들어 봐요? 누가 기관장이야, 기관장 하나도 없는데? (웃음) 기관장들 다 사표 내 버렸는데 또 손들어? 속으로 또 해먹을 모양이예요. (웃음)

그러면 이제 결론을 짓자구요. 말이 자꾸 딴데로 갔다가, 곁다리에 갔다가 돌아오려니까 참 아득하구만. 그렇지만 선생님 머리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틀림없이 돌아온다구요. (웃음) 태평양 건너 하와이 어디 갔다가도, 놀다가도 또 돌아온다구요. (웃음) 왜 웃어요? 사실이 그렇지 하나님이 6천 년, 선생님이 6십 년…. 이렇게 탕감해야 할 것을 어떻게 우리 일대에 탕감하느냐 이거예요. 이것을 축소시키자는 것입니다. 이것이 6천 년이었습니다. 선생님시대는 60년이었습니다. 이 시대에서는 6년입니다. 이 시대에 와서는 6개월로 잡자는 것입니다. 이것을 단축 시키자는 것입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이런 것을 어떻게 지지리 고생하면서 일생을 살겠느냐? 단축해 주어야 할 것이 하나님이 원하는 것이요, 후손을 고생시키고 싶지 않은 것이 참부모의 심정일진대 최소 단위로, 할수없는 길만 남겨 놓고 깎아 버릴 수 있는 것은 다 깎아 버리는 거예요. 알겠어요? 물건을 사는데 그저 바둥바둥해 가면서, 주인이 손해보면서 팔 수 있게끔 하는 것이 사는 사람의 소원이고, 파는 사람은 돈을….

복귀노정에서 공격전을 해 나오는 선생님의 소원이 뭐냐? 사탄세계를 최하의 선에서 패스해서 최대의 상패를 받는 것입니다. 그것을 하나님도 연구해야 되고, 참부모도 연구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이론적인 결론이 아니겠느냐 이거예요. 그렇지요? 「예」 그렇기 때문에 그것을 해 놓아야 되겠다는 거예요.

선생님이 일생 동안 해 놓은 것이 뭐냐? 이것을 해 놓은 거예요. 알겠어요? 여기서 나라와 세계를 들락날락했다 이거예요, 세계적이니까. 세계적으로 들락날락하는데 8단계 탕감복귀를 세계적 무대에 하나의 조건으로 찾아 세우자, 조건 기반을 찾아 세우자 이겁니다. 이것이 무엇이냐? 360수를 중심삼아 가지고, 360수는 360집을 말하고 360이라고 통하고 전부 통한다구요. 360은 120의 3배다 이거예요. 이것은 소생시대 장성시대 완성시대, 구약시대 신약시대 성약시대를 말하는 거예요. 전부 다 12수를 중심삼고 거기에 3배수가 되는 거예요. 그리고 360은 구형 도수에 있어서 필요한 수도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것은 360민족을 상징할 수 있고, 다 들어간다는 거예요.

이것은 뭐냐 하면 세계적 시대니까 세계 국가를 대표한 하나의 가정으로 보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360가정은 뭐라구요? 「세계 국가….」 세계 국가, 세계 경제, 세계 종파, 결국은 세계가 다 들어가는 거예요. 세계 도상에 있는 것을 총합해서 정핵을 뽑아다가 전시한 전시장입니다. 알겠어요? 뭐라구요, 이게? 세계 모든 뭐요? 「집합시켜 놓은 전시장」 집합시켜 놓은 전시장입니다. 무슨 전시장이냐? 탕감복귀의 핵, 핵심을 다 집합시켜 놓은 전시장이다 하는 걸 알아야 되겠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