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아가 오실 수 있는 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6권 PDF전문보기

메시아가 오실 수 있는 나라

자, 그러면 이제 구약시대를 보면 야곱은 뭐냐? 야곱은 외적 환경의 가정 형태를 만드는 사명을 가졌다고 보면 되는 거예요. 야곱 가정이 말이예요. 그래서 가정 기준을 만들었다고 하더라도 종족 기준이 얼마든지 참소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주권 국가, 국가의 한계선을 넘어야 참소권을 벗어날 길이 생긴다는 거예요. 그것을 알아야 돼요. 가정을 만들었다고 하더라도 사탄이가 있어 가지고 클랜(clan;종족)을 중심삼고 참소한다는 거예요. 클랜이 완성되었더라도 민족이 참소하고, 민족이 완성됐더라도 나라가 참소한다는 거예요.

그러나 나라만 있으면 주권이 있기 때문에 참소가 뭐예요? 일대일로 서기 때문에 거기서부터 방어할 수 있는 기준이 생긴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국가를 중심삼고 그렇게 돼 있을 때는 사탄이 참소할 수 없다는 거예요. 참소를 하더라도 그건 그냥 그대로 하나님이 국가를 관리할 수 있다 이거예요. 그전에 국가 내에서는 클랜이라든가 트라이브(tribe;종족)는 전부 다 그 위에 남아 있기 때문에 참소권이 있는 거예요. 이걸 확실히 해줘야 된다구. (통역자에게) 주권국가가 있기 때문에 다른 나라가 일대일로 간섭을 못 한다 이거예요. 그래서 국가를 형성할 때까지 메시아를 기다려야 된다는 말이 나오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그래서 교회를 중심삼고 나라를 형성해 가지고, 교회가 나라와 하나되었다고 할 수 있는 형태 위에 누구를 보내느냐 하면 메시아, 개인 완성한 아버지를 보내는 거예요. 메시아는 그 가운데 본래의 아담 완성형을 가지고 오는 거예요. 그러면 교회하고 나라가 하나된 데에 사탄이 참소했댔자 관계 없다는 거예요. 그것은 하나님이 주관할 수 있는 나라다 이거예요. 그래서 유대 민족을 세워서, 그런 나라를 표준해 가지고 역사한 거예요.

메시아가 왔을 때 유대교하고 이스라엘 민족이 하나만 되었으면, 해와를 찾아 가지고 가인과 아벨을 만들었을 거예요. 유대교가 아벨형이고 나라가 가인형이예요. 여기서 째까닥 하면 가정 가인 아벨, 종족 가인 아벨, 민족 가인 아벨, 국가 가인 아벨 다 완성하는 거예요. 한번으로 사위기대를 완성해서 다 넘어갈 것인데 이게 깨졌으니 다시 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랬으면 유대나라가 망하지 않는 거예요. 그런데 예수를 죽여 놨어요. 거 알겠어요? 「예」 예수님이 온 목적은 나라를 만들어 가지고 아벨 나라를 중심삼고 로마, 가인을 흡수하는 거예요. 그랬으면 세계는 그냥 다 끝나는 거예요. 그 세계 가운데에는 나라가 있고 전부 다 있는 거예요. 그러니 다 끝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이제 재림주님이 오는데 말이예요, 민주세계와 공산세계, 이게 딱 아벨과 가인이라구요. 이것이 나타나기 전에 미국 나라에 있어서는 미국 나라는 가인이고 기독교는 아벨이예요. 이것들이 하나만 되면 자유세계에, 기독교 세계에 주님이 온다는 거예요. 주님이 와 가지고 사위기대를 완성하는 거예요. 탕감복귀할 수 있다 이거예요.

이것만 탕감하는 날에는 세계에는 나라도 들어갈 수 있고, 민족도 들어갈 수 있고, 종족도 들어갈 수 있고, 가정도 들어갈 수 있고, 개인도 다 들어갈 수 있는 거예요. 세계적인 사위기대 가운데는 국가·민족·종족·가정·개인이 다 들어간다는 거예요. 그렇게 되면 하나의 국가, 하나의 주권이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이놈의 자식들, 지금까지 원리를 갖고 전부 다 무슨 강의를 했나! 그저 덮어놓고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