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장자가 되고 몸이 차자가 되어 개인완성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6권 PDF전문보기

마음이 장자가 되고 몸이 차자가 되어 개인완성을 해야

그러면 가인 아벨은 왜 연결시켜야 돼요? 그 집을 터 버리면 되잖아요? 그거 하나 못 만들면 아담 해와가 하나님의 아들딸을 낳았다는 자리에 돌아갈 수 없다 이거예요. 물론 가인도 해와가 낳았지만, 하나님이 장자를 중심삼고 전부 다…. 장자도 하나님의 아들이요, 차자도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주장할 수 없다는 거예요.

복귀섭리에 의해 동생이 형님 되고 형님이 동생 되었으니, 타락으로 말미암아 사탄이 형님 자리를 취했지만 형님 자리가 없어졌기 때문에 사탄은 찾을 자리가 없어졌다 이거예요. 그래서 동생이 형님이 되고 형님이 동생의 자리로 내려가기 때문에, 형님은 자연굴복해야 된다는 거예요. 동생과 하나되어야 된다는 거예요. 그러면 거기서부터 사탄이 갈라져요. 거기서 사탄이 이별한다는 거예요. 하나될 때 그 일이 벌어진다구요.

사탄은 장자를 중심삼고 기반을 닦았는데, 장자의 자리가 없어지고 차자의 자리에 내려오니 자연히 떨어져야 된다 이거예요.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사탄이가 왜 떨어지는지 알아요? 사탄이가 왜 떨어진다구요? 대답해요. 「예. 차자가 장자의 자리에 올라가면 장자가 차자의 자리에 내려가기 때문에 사탄의 기대가 없어집니다. 그래서 사탄은…」 음.

그러니까 가인 아벨의 역사는 어느때나 있다 이거예요. 개인에게 있어서 몸과 마음의 경우도 마찬가지예요. 몸뚱이가 마음의 형이 돼 있으니 마음대로 한다 이거예요. 몸뚱이가 마음대로 끌고 다닌다는 거예요. 그렇지만 아벨을 통해 가지고, 마음을 통해서 이게 가꾸로 돼 가지고 몸뚱이가 마음을 따라가게 될 때에는, 몸뚱이가 동생의 자리에 서고, 즉 대상이 되고 마음이 주체가 되면, 주체로 되어 있던 몸뚱이의 기반 위에 있던 사탄은 떨어지지 않을 수 없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사탄이 떨어지게 된다 이거예요. 가정을 비롯하여 종족·민족·국가·세계·영계까지 전부 이 원칙에 있는 거예요.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자, 그래 가지고 이걸 복귀하는 노정에는 가인 아벨을 중심삼고 언제나 연결되어 올라가야 된다구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쭉 올라가야 된다구요. 개인복귀·가정복귀·종족복귀·민족복귀·국가복귀·세계복귀·천주복귀까지 쭉 올라가야 돼요. 몇 단계예요?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하나님까지 8단계, 8단계를 올라가야 돼요.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며 말씀하심)

그래서 개인복귀하려면, 이 사탄이는 세상으로 끌고 나가는 거예요, 몸뚱이를. 세상으로 끌고 다니는 거예요. 알겠어요? 몸뚱이를 끌고 다닌다구요. 제멋대로 끌고 다닌다 이거예요. 그래서 단련을 받고, 고통을 받고, 따라다니면서 고생을 하고 그러다가 마음이 자꾸 그저 참소를 하고 가르쳐 주어 가지고 '아이구, 안 되겠다' 하고 돌아가려고 할 때 거기서부터….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며 말씀하심) 여기 돌아와 가지고, 여기 들어와 가지고 완전히 몸과 마음이 하나돼 가지고 마음이 장자가 되고 몸뚱이가 차자가 될 때, 여기서 개인 기준을 탕감해서 올라가는 거예요. 그러지 않고는 올라갈 법이 없다는 거예요. 마음이 장자가 되고 몸뚱이가 차자가 돼야 되는 거예요. 마음이 주체가 되고 몸뚱이가 대상이 돼야 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야 여기서 개인 완성의 자리에 올라가는 거예요. 그래야 탕감해서 개인완성의 자리에 올라간다는 걸 알아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