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인류와 세계를 위해서 쓰며 생활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7권 PDF전문보기

모든 것을 인류와 세계를 위해서 쓰며 생활해야

나는 요즈음에 말이예요, 변소에 갔다가 물을 안 쓰는 것을 일부러 훈련하는 거예요. 안 쓰고 나온다구요. 아프리카에 무슨 뭐 씻는 물이 있어요? 워싱 워터(washing water;씻는 물)가 있느냐 말이예요. 미국에서 씻는 물을, 워싱 워터를 일년 동안 쓰지 않고 아프리카 사람 도와주면 얼마나 좋겠나 이거예요. 미국 사람이 그렇게 안 씻는다고 해서 하나님이 벌 안 줄 것입니다. 어때요? 내 손에서 똥구린내가 나고, 똥이 묻었더라도 그렇게 하라는 거예요. 우리 통일교회 교인들은 하루에 변소 열 번가나요? 두시간에 한번씩 가면 열 번 가겠구만. 물은 얼마나 쓸까? 한 바께쓰(bucket;물통) 쓴다면 말이예요, 그럼 미국 사람들이 하루 안 쓴다면 2억 4천만 바께쓰예요. 2억 4천만 바께쓰라구요. 그걸 돈으로 치면 얼마나 되겠어요? 그걸 1불씩 잡으면 얼마예요? 50센트씩 잡는다 해도 얼마예요? 10센트씩, 10센트씩 잡으면 얼마인가요? 얼마예요? 하루에 10분의 1이구만 10분의 1이니까 2천4백만 불이 나온다구요. 자, 하루에 2천 4백만 불이면 일년이면 얼마예요, 일년이면? 백 날이면 이거 얼마예요? 20억이지요. 60억 불에 해당하는 돈을 세계를 위해 도와줄 수 있다는 거예요. 일년에 60억 불이라는 돈을 세계에 나누어 주면…. 이 방대한 소모를 생각해 봐요.

또 여러분들, 요즘 뭔가? 냉장고를 열고 코카콜라니 뭐 세븐엎이니, 이건 그저 마음대로 꺼내 먹는데, 거 안 먹고 산다면 얼마나 돈이 많겠어요. 선생님은 그것도 생각하고 있다구요. 내 방에 있는 드링크도 안 먹는다구요. 일주일 가도 그냥 있다구요.

앞으로는 그런 걸 절대 먹지 않게끔 교육하라고 내가 명령을 내렸다구요. 코가콜라, 무슨 뭐 음료수, 드링크, 그런 것은 아무것도 먹지 말라는 거예요. 물이면 돼요. 물이면 된다는 거예요. 그런 훈련, 그런 것을 언제라도 할 수 있는 길을 다 닦아야 된다는 거예요.

이 넥타이가 좋은 넥타이라구요. 어머니가 이 넥타이를 선물로 사다 준 거라구요. 아마 30불 이상 됐을 거라구요. 오늘 아침에 내가 이걸 맸지만 보통 때는 넥타이를 안 맨다구요. 그리고 양복도 위에 딴 것 입고 아래 딴 것 입는다구요. 이게 얼마예요? 여기서 넥타이가 얼마나 해요? 한 개에 얼마나 해요? 그것을 다 세계를 위해서 쓰면….

내가 남미에 있는 나라와 아프리카에 있는 나라에 갈 때는 그냥 갈 수 없다 이거예요. 준비를 해 가지고 가야 돼요. 그래야 통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아프리카 사람들이, 아프리카에서 고생을 하고 전부 다 하면서도 선생님을 흠모하고 그러지 선생님을 저주 안 한다구요. 그놈의 선생님은 잘먹고 잘살고, 링컨, 리무진 차타고 다니고, 벤츠 차 타고 다닌다고 저주 안 한다구요.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나는 뭐 좋은 집에 산다고 자랑하지 않고, 좋은 차 가졌다고 자랑하지 않는다구요. 부끄럽게 생각하는 거예요, 전부 다.

갈 길이 바쁘고 내가 고달프니, 내 한 사람이 천 가지 일을 해야 되겠으니, 시간을 연장해 가지고 많은 분야에 접해야 되겠으니 할 수 없다 이거예요. '내가 이런 집에 사는 거와 같이 세계 사람을 이런 집에 살게 만들어 주겠다’그런 생각을 하고 사는 거예요. (박수) 그런 사상을 가져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