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고 좋은 곳에 있을 때 낮고 어려운 곳을 생각할 줄 알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8권 PDF전문보기

높고 좋은 곳에 있을 때 낮고 어려운 곳을 생각할 줄 알아야

여러분, 산울림은 산이 험할수록 좋아요. 산이 험하고 클수록 굉장합니다. '삐익' 하면 '부웅' 한다구요. 산울림이 좋은 거라구요. 그와 마찬가지로 남자는 얼굴이 못생겼지만 울림이 있어야 돼요. 여자가 '와아' 할 때, '웅웅웅웅' 이래야 돼요. (웃음) 진짜라면 그런 뭐가 있어야 된다구요. 그런 신비로운 뭐가 있어야 되는 거예요. 다르다구요. 같을 수 없다는 겁니다. (웃으심) 그러니까 좋고 나쁜 것을 자기를 보고 정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눈보다 선생님 눈이…. 선생님이 사람들을 맺어 주는 데는 전문가라구요. 사람을 척 보면 안다구요. (박수)

36가정을 내가 축복해 줄 때 내가 '좋지 않으니 절대 그만둬라' 해서 그만둔 사람들은 전부 다 좋아요. 그런데 '그래도 하겠습니다' 해서 '그래 너 하고 싶으면 해라. 나 책임 안 진다' 한 사람들은 다 좋지 않아요. 하면 안 좋다 이거예요. 그건 36가정이 다 알고 있는 사실이예요. 선생님이 맺어 주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평이 났다구요. 정말 그래요? 「예」

자그마치 3년은 살아 봐라 이거예요. 3년 동안 살아 보고 평하라 이거예요. 그 말이 뭐냐 하면, 애기 하나 둘 낳아 봐라 이거예요. 선생님이 잘해 주었나 못해 주었나 알 수 있다구요. (웃음) 그때 가서는 '아이구, 저 아버지가 아니었으면 이런 아들이 안 나왔을 텐데…. 아이고, 선생님 고맙습니다' 한다구요. (웃음) 여러분들 생각해 봐요. 여러분들이 결혼하는 것은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후손을 위해서입니다. 선조와 후손을 위해서 결혼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구요. 오늘날 서양에는 그런 관념이 없지요?

또, 탕감법에 있어서 말이예요. 원수끼리 만나지 않으면 탕감이 안 돼요. 그런 탕감을 하기 위한 부부도 있을 것이다 이거예요. 그러므로 그 나라와 후대 세계 앞에 복을 가져오기 위한 탕감을 하는 부부도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축복도 좋아해야 하지만 탕감도 좋아해야 된다는 겁니다. 이것이 전부 다 이렇게 돼 있다구요. 언제나 잘사는 법이 없다구요. 좋다가는 나빠지고, 올라가다가는 내려가는 것이 원칙입니다.

오늘날 서양세계가 올라가니까 언제나 올라갈 것 같지요? 올라가는 데는 조건이 있다 이거예요. 올라가면 반드시 내려오는 때가 있다구요. 올라가면 반드시 여기를 향해서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이렇게 올라갈 수도 있지만, 이렇게 올라가는 것이 가능하지만, 언제나 높은 곳 낮은 곳이 있어요. 언제나 높지만 않다는 것입니다. 반드시 상대적인 시대가 온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그러므로 높은 데 올라가면 낮은 데를 위해야 돼요. 미국 같은 나라는 선진국이기 때문에 아프리카 같은 나라를 위해야 됩니다. 저개발 국가를 위해야 된다 이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오래 못 간다구요. 오래 못 가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선생님 자신도 선생님이라 해 가지고 전부 다 선생님 마음대로 하면 안 된다 이거예요. 선생님이 높은 자리에 있으면 제일 낮은 선교부라든가 일선에 나간 사람들을 언제나 생각해야 된다는 겁니다, 밥을 먹을 때나 언제나. 기도도 그렇게 해야 된다 이거예요.

그래서 내가 이 미국과 모든 선진국을 동원해 가지고 아프리카와 저개발국가들을 도와주려고 생각하고 있다구요. 그걸 지금 하고 있다구요. 또, 현재 레버런 문이 여기에 와서 왜 고생하느냐? 정신상태가 제일 붕괴된 곳이 미국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이걸 수습해 놓아야 돼요. 고기압권은 저기압을 통해서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게 이치예요, 이치.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세계적으로 보면, 경제가 발전한 나라가 있으면 경제공황의 나라가 있습니다. 그때에 발전한 나라는 공황시대를 맞은 나라를 후원해야 합니다. 후원을 안 하면 뒤집어지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그렇기 때문에 제일 잘났다는 남자가 제일 못났다는 여자와 완전히 하나되어 가지고 살 수 있다는 마음 준비를 했다면, 그 남자가 잘난 여자를 택하더라도 이상적인 커플로 인정해 준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결혼한 부부들은 못사는 사람을 위해서 일생 동안 봉사해야 됩니다.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자기들만 잘사는 것이 아니라구요. 그런 봉사를 하지 않으면 베스트 커플이 못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