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역사성을 지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8권 PDF전문보기

인간은 역사성을 지녀야

여러분의 선조들이 저 영계에서 레버런 문이 이런 말 가르쳐 주는 것을 볼 때에 '어, 저 녀석 저거 이단자다. 저거 세뇌한다. 미친 사람이다' 그러겠나요, '아 훌륭하고 전통적인 교육을 한다' 그러겠나요? 어떻게 생각하겠나요? 좋아하겠나요, 슬퍼하겠나요? (박수)

여기에서 남편 가진 사람, 아내 가진 사람이 듣게 될 때 어떻게 말하겠나요? '저 레버런 문이 우리 부부 이상의 이단자다. 거 그래선 안 되겠다' 그러겠나요, '레버런 문의 말을 들었으면 좋겠다' 그러겠나요? 어떤 거예요? '우리 상대가 이런 말을 안 들었으면 좋겠다' 이렇게 생각을 하겠나요, '들었으면 좋겠다' 이렇게 생각을 하겠나요? 「들었으면 좋겠다고…」 다른 사람은 못 들어도 우리 피앙세는 들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구요. 그래요? 「예스」 옆에서 꾸벅꾸벅 조는 사람을 보고도 '우리 피앙세가 저러면 좋겠다'고 그래요, '이 시간이 귀한 시간인데 저 사람은 자더라도 우리 피앙세만은 안 자면 좋겠다'고 해요? 어느 거예요? 어떤 거예요? 「안 졸면 좋겠다」

또, '우리 아들딸이 들으면 좋겠다' 그러겠나요, '아이구, 우리 아들딸은 안 들으면 좋겠다. 귀 막으면 좋겠다' 그러겠나요? 어떤 거예요? 「들으면 좋겠다고요」 마찬가지가 아니냐 이거예요. 우리 아들딸이 여기서 들으면 좋겠다 이거예요. 마찬가지입니다.

할아버지 할머니도 이것을 듣고 좋아하고, 여러분들도 듣고 좋아하고, 아들딸도 듣고 좋아합니다. 전부가, 전체가 듣고 좋아하는 거예요. 이것은 누가 깰 수 없어요. 천년 만년이 지나도 이것은 깰 수 없습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행복이 있게 돼요. 행복이 되는 거예요, 이게. 행복의 기준에 들어갑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여러분들 고향에 가면 할아버지 할머니가 있는 게 좋아요, 없는 게 좋아요? 「있는 게 좋아요」 그러면 어머니 아버지가 있는 게 좋아요, 없는 게 좋아요? 「있는 게 좋습니다」 형제도 그렇지요? 「예스」 또, 그다음에 자기 아들딸이 있는 게 좋아요, 없는 게 좋아요? 「있는 게 좋습니다」

그러면 그 아들딸이 볼 때, 증조 할아버지 할머니도 좋아하고,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도 좋아하고 다 좋아하는 것이 좋은가요, '우─ 너 왜 왔어?' 이러는 게 좋은가요? '너희들끼리 가 살아! 우리하고는 상관없어' 이러는 게 좋은가요? 「노」 이런 이상적 논리가 필연적으로 전부 다 변치 않고 보호되면 좋겠나요, 다 깨뜨려져 버리면 좋겠나요? 「보호되면 좋겠어요」 자, 보호하고 싶은 마음을 하나님이나 영계에서도 갖겠나요? 「예스」 여러분들의 가정, 여러분들의 가정은 어때요? 「보호되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후손들은 어떻겠나요? 「보호되면 좋겠습니다」

그게 뭐예요? 그게 제일 좋다는 말입니다. 슈퍼 베스트 원(Super best one;가장 좋은 것)! (웃음) 이렇게 생각할 때, 나는 이러이러한 모든 내용을 갖추었다, 그런 피앙세다 하면 얼마나 기분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