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의 역사는 맞고 빼앗아 나오는 역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1권 PDF전문보기

선의 역사는 맞고 빼앗아 나오는 역사

자, 결론짓자구요. 여러분들은 어때요? 사람으로 태어났으면 어차피 가야 할 길입니다. 이 다음에 죽어 보라구요. 문선생이 말하던 것이 새빨간 거짓말인가, 사기꾼의 말인가, 가 보라구요. 엄연한 길이 연결되어 있다구요. 땅에서 죽기 전에 위해 살고 원수를 사랑할 수 있어야 된다구요. 그 원수는 개인의 원수가 아니예요. 민족의 원수요, 국가의 원수요, 세계의 원수예요. 세계 공산당, 이 원수가 나의 원수인데 그놈들이 다리가 부러지면 밀실에 데리고 가서 고쳐 주라고 지령을 내리고 있다구요. 아시겠어요?

일본에서 식구들이 공산당하고 싸울 때 매를 맞아서 다리가 부러지고 대가리가 깨져 가지고 그저 분해서─젊은 놈들이 그래야지─'이놈의 공산당들!' 하며 일본도로 배때기를 실제로 갈라 죽이겠다는 거예요. 그래서 '야야! 그런 게 아니야' 했어요. 그렇게 되면 어떻게 되느냐 이거예요. 공산당을 다 죽여 버리면 소련은 없어지잖아요. 그렇지만 그게 아니라구요. 하늘이 가는 길은 그렇게 가는 것이 아니예요. 사랑으로 소화해야 되는 거예요. 맞고 빼앗아 나오는 작전을 하는 거예요. 악은 치고 잃어버리는 작전이예요.

여러분들 지방에서 선한 사람이 혼자 몰리는 걸 보게 되면, 몰리고 몰릴수록 그 부락의 양심적인 아이들이 편이 되고, 아낙네들이 편이 되어 가지고 떼거리로 뭉친다구요. 알겠어요? 선의 역사는 맞고 빼앗아 나오는 역사였고, 악의 역사는 치고 빼앗기는 역사였습니다. 이것이 역사과정에 있어서 선악의 투쟁의 결과였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문 아무개는 맞으면서 발전해 나가는 거예요. 알겠어요?

여러분이 선생이라고 해도 좋고, 이름을 불러도 좋아요. 내가 나온 길은 맞으면서, 핍박받으면서 발전하는 거예요. 왜? 어째서? 그 전법에 의해서. 맞고 빼앗아 나오는 전법에 의해서. 나는 먼저 치지 않아요. 보라구요. 나를 치기 위해 자유당 정권이…. 두고 보라구요. 정치하는 사람들을 두고 보라구요. 문선생을 치다가는 좋지 않아요. 그거 두고 보라구요.

전법이 그렇다구요. 선은 치고 빼앗아 나오는 것이 아니고 맞고 손해배상까지 첨부해 가지고 역사를 수습해 나오는 거예요. 그것이 선의 길이라구요. 선은 언제나 수세요, 악은 언제나 공세예요. 두 사람이 있게 될 때 어떤 사람이 선한 사람이냐? 두 사람 가운데 먼저 공격한 사람이 선한 사람이예요? 어때요? 「악한 사람입니다」 악한 사람이예요. 사탄이예요.

1차대전도 공격한 사람이 지고, 2차대전도 공격한 사람이 졌어요. 지금 3차대전은 뭐냐 하면, 공산세계가 민주세계를 공격하기 때문에 공산당의 말로를 내가 전부 다 수습해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길을 가리기 위해 싸우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해요. 그 말은 무엇이냐? 공적인 자리에 선 사람은 언제나 보호의 책임을 지고 있는 거예요. 그러니 공격을 못 하는 거예요. 강도들이나 테러단들은 총칼을 들고 전부 다 들어와서 파괴하고 하지만….

선악의 투쟁역사의 결과 역사가 수습되어 나가는 것을 볼 때, 천의에 의한 길이 그런 결실적인 과정으로 수습되어 가는 것을 생각할 때에, 여러분은 자중하라는 거예요. 자중하라!

현정부보다 더 악한 것이 김일성이라는 것을 알아요? 한국정세에 대해 내가 얘기 좀 하면 좋겠구만. 내가 왜 이러고 있느냐? 한국 때문에 이러고 있는 거예요. 이 민족, 거지같이 못사는 이 민족 때문에 이러고 있는 거예요. 이 사람들에게도 순풍을 맞는 돛단배와 같은 그런 한때가 있을 성싶어서 이러고 있는 거예요. 그러니 그렇게 아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