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눈에는 칼라가 없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3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눈에는 칼라가 없다

우리 신학대학 학생들이 박사코스 가는 사람을 보면, 유난히…. 무니는 노래도 할 줄 모르고, 무니는 밥도 앉아서 못 먹고, 무니는 그저 아무것도 모르는 줄 알아요. 자, 그러는 동안에 레버런 문은 학계를 다 묶고, 신학자들 다 묶고, 철학자들 다 묶고 있다구요. 요즘엔 세계에 유명한 사람치고 나 모르는 사람 없고 내 친구 아닌 사람 없다 이거예요. 저 밑창에서는 반대하지만 신학자는 물론이고 종교, 학계의 유명한 교수들은 지금 플로리다에 모여 가지고 회의 중이라구요. 레버런 문 하면 나쁜 사람인 줄 알더니, 이제 레버런 문 하면 욕하려고 이러던 녀석들이 '아, 레버런 문!' 하고 좋아 하더라구요. (박수)

미국의 언론계와 신문사에서는 전부 다 두들겨 팼지만, 닉슨 대통령도 일년 반도 못 가서 나자빠졌는데 말이예요, 레버런 문은 10년 동안 두들겨 패도 언론계야 하겠으면 하고…. 지금 욕을 더 하고 있다구요, 여전히. (박수) 피플(People)이라는 잡지를 보면 '세계 25인의 위인, 1982년도의 기록적인 사람' 해 가지고 레버런 문을 중심인물로 뺐더라구. (박수)

자, 레버런 문이 잘생겼어요, 못생겼어요? 「핸섬(Handsome;잘생겼습니다)」 나 거 핸섬이란 말 좋아하지 않는다구요. 어글리(ugly;못생긴), 이게 얼마나 멋져요? 「아닙니다」 (웃음) 야, 이 사람들아! 여러분, 백인 눈으로 보게 되면 아시아 사람들이 잘나 보여요? 거짓말이지요. 새빨간 거짓말이라구요. 「아니요!」 여러분들 눈에는 동양사람이 스트레인저(stranger;이방인)예요, 스트레인저. 동양은 신기한 곳이라구요. 「아닙니다」

외형을 봐 가지고는 좋아할 것이 없지만 여러분들은 날 좋아한다구요. 좋아하는 걸 나도 알고 있다구요. 거 어떻게 되어서 아느냐 이거예요. 여러분들 기도하든가 혹은 몽시를 보든가 하면 선생님을 자주 만나거든요. 레버런 문이 그렇게 아주 뭐 잘생긴 레버런 문이라면 말이예요, 좋아하기에 나타날 거예요? 찾아갈 거예요? 좋아한다면 찾아갈거냐 말이예요, 영적으로라도? 선생님을 만나거나 보거나 한 사람 손들어 봐요, 어디. 얼마나 돼나? 음―.

이거 보라구요. 여러분 예수 믿고 다 그랬는데 예수가 나타나서 가르쳐 줘요? 「아니요」 그거 왜 그러냐 이거예요. 사랑하지 않기 때문이예요. 그렇게 보면, 무니들은 레버런 문을 예수보다 더 사랑한다는 결론이 나오기 때문에 그런 것이다 이거예요. 이렇게, 여러분들의 정신이 전부 다 돌았기 때문에 동양 사람하고 결혼하려고 하고, 남자 녀석이 여자들에게 눈이 돌아가 가지고, 세뇌돼 가지고 결혼하겠다 한다구요. 사탄세계는 매장시키려고 말이예요.

자, 그러면 이제 통일교회 가정의 장래는 재미있을 거예요. 하나는 검둥이 날 것이고, 하나는 흰둥이 날 거고, 또 하나는 누렁이 날 거고 말이예요. (웃음) 선조의 피가 다 섞여져 버렸다구요. 자, 그런데 그 어머니는 백인이라구요. 허연 백인 어머니가 젖을 먹여 키우는데 가만 보니까 '아이고, 어머니를 좋아하는 것이 흑인이고, 더 좋아하는 것이 황인종이고, 백인은 덜 좋아한다' 할 때 '야! 더 좋아하는 흑인 저리가. 내가 좋아하는 백인 이리 와!' 이러겠어요, 그저 좋아하는 대로, 자기 옆에 눕는 대로 가만 놓아 두겠어요? 차별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 어때요? 「안 해야 됩니다」 사랑하는 어머니 눈에는 같다구요. 같다 이거예요, 모두 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어떨까요? 하나님도 '야! 내 옆에 가까운 데는 백인이 오고, 흑인 저리 가고, 황인종 저리 가라' 이러겠어요, 사랑하는 순서대로 전부 다 와 주는 걸 좋아하겠어요? 「사랑하는 순서대로…」 틀리다구요! 「옳습니다」 그래, 옳아요. 하나님도 별수없이 그런다 이거예요. 그거 실감이 나요? '야, 내가 동양 여자가 한번 되어 봤으면 얼마나 좋을까! 내가 백인 남자를 얻어 가지고 백인 아들딸도 낳아 보고, 그다음엔 미국 백인 종족에는 흑인 혈통도 있기 때문에 머리가 까만 흑인도 낳아 보고, 황인도 한번 낳아 봤으면 좋겠다' 하면 거 어때요? 나는 그렇게 생각해요. 동양 여자가 백인 얻어 가지고 세 아들을 낳는다면 어때요? 사랑의 눈에는 칼라가 없다구요. 그걸 알아야 돼요. 사랑의 눈에는 칼라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