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책임자부터 선두에서 나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3권 PDF전문보기

여러분 책임자부터 선두에서 나가야

미국의 젊은이들 중에 미국을 염려하고 자유세계를 수호하겠다는 애국사상, 세계를 사랑하는 하나님의 섭리의 사랑의 마음을 가진 자가 있다면 백 번, 천 번 선두에 나설 때라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이런 운동을 어디서부터 해요? 어디서부터 해야 되겠어요? 한국이예요? 일본이예요? 미국이예요? 어디, 공산세계예요? 「미국입니다」 미국! 그게 사실이예요.

누구로부터 해야 되느냐? 내적인 사무 행정처로부터. 닥터 더스트부터 그런 자세를 가져야 한다는 거예요. 이거 안 했다가는 닥터 더스트는 내려와야 돼요. 닥터 더스트, 너도 틀렸다는 걸 알아야 돼. 달라져야 돼. 그렇게 되었어? 내가 닥터 더스트보고 얘기했다구요. 여편네보고 '너희들, 이럴 수 있는 내용이 없으면 언제든지 다 집어치워라!' 이랬다구요. 너희들, 지금까지 문제가 있잖아? 그거 알아?

원칙적인 생각을 해야 된다구, 원칙적 생각을. 버클리를 떠났으면 그건 직접적이 아닐 거예요, 간접적이지. 닥터 더스트, 여기서는 그렇게 하면 안 된다고 나는 보는 거야. 닥터 더스터, 무슨 말인지 알겠어? 「예」 회의에도 참석하지 말라고 내 명령했어요, 여편네한테. 입도 열지 말라고 내 명령을 내려 보냈다구요. 선생님이 그렇게 지시하고 있다는 걸 여러분들은 알아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그런 부작용이 있거든 모르는 척하고 '아, 닥터 더스트다' 하라구요. 선생님에 관한 이런 내용을 얘기하는 것은 여러분들만이라도 확실히 판단할 수 있는 능력자가 되어야 된다 하는 의미에서 하는 거예요. 알겠지요?

뉴스 월드 멤버 몇 사람만 보게 되면 박보희가 책임을 다 했는지 안 했는지 확실히 안다구요. 몇 사람만 만나서 말해 보면 벌써 다 안다구요. 설명이 필요 없다는 거예요. 그걸 알고 여러분들이 앞으로 사무 처리나 행정 조직 형태가 어떻게 움직이고 비판적 기준이 어떻게 되어 나간다는 것을 확실히 알라는 거예요. 그거 알겠어요? 알겠어요, 모르겠어요? 암만 보희가 자랑스레 발라맞추어도, 암만 뒤집어씌워도 거기에 안 놀아난다 이거예요. (웃음) 그렇게 보고 있는 거예요. 그게 원리예요. 원리관이라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