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은 사랑의 공기로 숨쉴 수 있는 세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4권 PDF전문보기

천국은 사랑의 공기로 숨쉴 수 있는 세계

자, 그러면 여러분들 앞으로 어떻게 할 거예요? 선생님이 저나라에, 저기 별나라에 가 있으면 어떻게 찾아요? 어디 가서 어떻게 찾겠어요? 사랑의 마음으로 지지지지지지직 방향을 맞춘다구요. '선생님! 아버지!' 이러면 대번에 들어맞는 거예요. 오지 말라고 해도 휙─ 온다는 거예요, 참부모 자리에 말이예요. 그게 참부모의 사랑주의예요. 그러면 제꺼덕 방향이 딱 들어맞는 거예요. 그럼 즉각적으로 아는 거예요. 그거 어때요? (박수)

그래서 울면서라도 안 하면 안 되겠다구요. 죽으면서라도 굴러가야 되겠다 이거예요. 참부모를 만났으면 참부모를 누구보다 사랑한다고 해야 돼요. 나라고 세계고 다 버리고, 돈이고 뭐고 당신만 필요하다고, 그저 당신만 붙들고 물어 뜯도록 사랑하겠다고, 그저 당신만 죽도록 사랑하겠다고 해야 되는 거예요. 싫다고 해도, 차 버려도 그래야 된다는 거라구요. 안 데리고 가게 되면, 차 버리고 가게 되면 울면서라도…. '나 울다가 죽어도 몰라. 어머니 아버지, 아─앙!' 하고 울다가 기운 없어 죽으면 그 어머니 아버지 앞에 간다 이거예요. 그래요? 「예」 나는 잘 모르겠다구요. (웃음) 그게 사실이라구요.

그러니까 여러분들을 거기에 박자 맞춰 주려니 이러고 있다는 거예요. 그게 고마워요, 싫어요? 「고맙습니다」 복중시대에 있어서는 코가 필요없는 거예요. 숨을 배꼽으로 쉬는 거예요. 그렇지만 코를 준비해야 돼요. 복중에서는 코가 죽어 있다구요. 그렇지만 뱃속에서 나올 때는 배꼽도 끊어지고 자궁의 물보자기가 다 터져 죽지만 코가 빵─ 열림으로 말미암아 공기를 연결시키는 거예요. (웃음) 그 공기와 더불어 이중적 내용을…. 오늘 우리가 사랑의 공기로 숨쉴 수 있는 것이 마음 가운데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이 세상에서 사랑의 공기를 갖고 살아야 됩니다. 그래 사랑 찾아가야 돼요. 사랑을 찾아가게 마련이라구요. 배꼽줄로 숨쉬던 데서 사랑길을 찾아다니는 것이 지금의 인생이예요. 이것이 이제 터져 나가는 거예요. 이것을 다 허물을 벗게 되면 진짜 사랑의 코와 같이 맡을 수 있는 저세계에 들어가는 거예요. 저나라 세계는 사랑이 공기예요.

그러므로 이 한 몸뚱이는 애기가 자궁에서 나올 때 물을 터뜨리고 배꼽줄을 끊어야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 생명을 끊고 가지 않으면 저나라의 사랑의 2차 세계에 못 들어가는 거예요. 2차 세계의 출생은 죽음이라는 거예요. 여기서는 배꼽줄로, 사랑의 배꼽줄로 숨을 쉰다는 거예요. 여러분들 사랑 찾아다니지요? 「예」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여러분들은 죽을 때까지 부모를 그리워하면서 울어야 되는 것입니다. 날 때도 울면서 났고, 살면서도 울면서 살고, 부모를 위해서 만날 때마다 반가와서 눈물지을 수 있는 생활을 하다가 가야 된다는 거예요. 그래야 죽으면 천국에 간다구요. 그것이 원칙이예요. 그것을 못 했기 때문에 그걸 땜하기 위해, 때우기 위해서 오늘날 참부모가 나와 가지고 그 운동을 재현시켜 때워 가지고 그런 조건을 세웠다는 것으로 천국을 가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