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위하는 사람이 주류가 되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4권 PDF전문보기

보다 위하는 사람이 주류가 되는 것

그러면 여러분들은 어디로 가는 거예요? 어디로 갈 거예요, 여러분들은? 그게 문제라구요. 통일교회는 이제 여기를 넘어가는데 이제 어디로 갈 거예요? 통일교회가 있든 없든, 선생님이 있든 없든 어디로 갈 거예요? 결론은 간단하다구요. 위해서, 우주를 위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위해서 간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아야 돼요. 이것은 과제예요. 내가 목적지를 향해 여기서부터 출발했다면 여기까지 돌아서 들어와야 돼요. 그래서 이걸 통해 가지고, 모든 센터를 통해 가지고….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시면서 말씀하심)

자, 미국 사람들이 '우리 미국은 실용주의, 개인주의다. 개인주의니 얼마나 놀라우냐. 찬양할지어다!' 하는데 아멘이예요, 뭐예요? 「노멘」 하늘나라에 가 가지고 '나 개인주의다' 하면 어떻게 되겠나 전부 다 생각해 보라구요. 영계에 가서 어떻게 되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세계가 하나되겠어요? 그러면 전부 담이예요. 수만 개의 담이 생기는 거예요. 그럴 것 아니예요. 거기에 무슨 평화의 세계가 있겠어요? 그래 가지고 하나의 세계가 될 수 없다구요. 그렇지만 전체를 위하는, 위하여 사는 길에는 담이 다 무너지는 거예요. 이제는 대개 알았다구요. 왜 위해서 살라는지 알겠어요? 알게 되어 있다구요. 이론적으로 현시에서 확실히 해명해 줘야 된다구요. 그게 혼란되면 큰일이 난다는 거예요.

통일교회는 앞으로 이단자가 생겨날 수 없다구요. 여러 교파가 생겨날 수 없다구요. 보다 위하는 사람이 주류가 되는 것입니다. 둘이 싸우고 뭐 어떻고 하면 대번에 안다 이거예요, 누구를 위해서 싸우고 있는지. 여기 미국을 보면 미국에는 민주당이 있고 공화당이 있어요. 그러면 공화당과 민주당이 누구를 위해서 싸우고 있느냐? 공화당을 위해서 싸우는 것도 가짜요, 민주당을 위해서 싸우는 것도 가짜예요. 미국을 위해서 싸워야 되는 거예요. 미국을 위해 움직이지 않고 당을 위하면, 그 당은 미국 내에 있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이런 개념을 중심삼고 한 직장을 보면, 직장의 책임자는 아버지 대신이기 때문에 그 아버지하고 심정적으로 완전히 하나되어야 됩니다. 책임자하고 일하는 사람하고 완전히 하나되어야 된다 이거예요. 이것은 투쟁개념을 중심삼은 공산당식, 변증법적인 논리가지고 성립되는 것이 아니예요. 이런 사상이 없어 가지고는, 이러한 주류사상이 없어 가지고는 세계가 하나될 수 없다구요. 소련은 소련대로 미국은 미국대로 세계를 위하지 않고, 미국만을 위하고 소련만을 위하면 그건 망할 수밖에 없어요. 이 둘이 세계를 위해서 서로가 위해야 돼요. 그러기 위해서는 서로서로 양보하고 서로서로 이해해야 된다구요. 이론적으로 이것이 정립되어야 됩니다.

자, 그러면 무니들은 와 가지고 뭘했어요? 장로교회가 오든 카톨릭이 오든 공산당이 오든 미국 사람이 오든 다 좋다 이거예요. 이와 같은 사상만 가지고 있으면, 딱! 그 누구든지 입을 벌려 가지고 '아아아' 한다구요. 두고 보라구요. 아무데서나 이 사상을 가지면 세계를 살릴 수 있어요.

그러면 이런 사상이 레버런 문의 사상이냐? 아닙니다. 하나님의 사상이라구요, 하나님의 사상. 하나님이 생각을 하는 하나님이고 지혜를 가진 하나님이라면 이와 같은 생각을 하지 않고는 세계를 하나 만들 수 없다는 결론을 추리적으로 내릴 수 있다구요. 그거 그럴 것 같아요? 「예」 그렇지 않고도 다른 길이 있다고 생각해요? 한번 생각해 보라구요.「아니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 들어온 여러분들에게 제일 무서운 것이 뭐냐 하면 쫓아내겠다는 거예요. 그다음 둘째는 뭐냐 하면 일하지 말고 네 마음대로 하라는 거예요. 여러분들, 그 중에 어떤 것을 좋아해요? 전부 둘째 번 것을 다 원하고 있지요? 「아니요」 보라구요. 세상에 나가 보라구요. 여러분들, 돈이 필요할 것 같아도 돈을 통해서 들어오는 고통이 얼마나 큰지 알아요? 혼자 사는 여자가 몇 억이 들어 있는 저금통장을 떡 만들어 놓았는데, 나이만 자꾸 먹어 50이 넘고 60, 70을 넘어갈 때는 어떻게 하겠어요? 거기에 얼마나 부작용이 많아요.

뭐 출세? 출세로 말미암아 부딪히는 내용이 얼마나 많은 줄 알아요? 출세가 쉬운 줄 알아요? 해보라구요. 또, 여러분들 뭐 놀 데를, 뭐 사랑할 데를 찾아가 보라구요. 마음대로 찾아가 보라구요. 마음대로 사랑하며 살고 그래 보라구요. 얼마나 큰 상처, 얼마나 큰 고통이…. 거기에는 태산 같은 고통의 덩어리가 얼마든지 쌓여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그렇지만 통일교회 우리들은 우주의 보장을 받고 가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는 거예요. 천하에 어디나, 하늘나라, 땅나라, 어디를 가나…. 그러니 선생님이 미국한테 굴복을 해야 되겠어요, 미국이 선생님한테 굴복을 해야 되겠어요? 「미국이 선생님한테요」 그건 할 수 없다구요. 미국이 레버런 문한테 굴복해야 돼요.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