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이상하신 사랑의 천국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7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이 이상하신 사랑의 천국

그럼 참된 부모는 어떤 부모냐 이거예요. 여러분 통일교회에서는 뭐 참부모의 이상을 말하는데, 참된 부모는 어떤 부모냐? 자식을 영원무궁토록 사랑하기에 끝이 없는 부모입니다. 이렇게 되는 겁니다. 참된 부모가 그렇다면 참된 자녀는 어떤 자녀냐 이거예요. 참된 자녀는 참된 부모의 그 사랑 앞에 영원무궁토록 부모를 사랑하고도 또 사랑이 넘칠 수 있는 그런 사랑의 마음을 가진 자녀입니다. 그런 자리가 참된 효자가 처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아시겠어요? 정리를 깨끗이 해 놓아야 돼요.

그럼 참된 아내는 뭐냐? 참된 남편은 뭐냐? 참된 부모로부터 태어난 참된 자식들이 자라 가지고 참된 부부가 되는데, 참된 남편과 참된 아내는 뭐냐? 아담 해와 자체들이 성숙해 가지고 때가 되어 영원한 사랑의 대상으로서, 다른 제2, 제3자를 개재시키지 않고 첫사랑과 더불어 묶어진 부부입니다. 그 첫사랑에 날이 가면 갈수록 사랑을 플러스해서 가정적 사랑, 종족적 사랑으로 더 확대해 갈 수 있는 영원한 사랑의 대상적 실체들로서 묶어지는 겁니다. 그럴 때 그런 부부는 무슨 부부? 참부부. 참부부는 어떤 부부냐? 하나님의 사랑에 동참할 수 있는 부부다 이겁니다.

오늘날 학교문제가 시급한 사회문제로 미국이나 일본이나 전세계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스승은 부모 대신 사랑을 가지고 그 제자들을 교육해야 됩니다. 영원한 사랑을 가지고 교육해야 됩니다. 그 학급에서 만날 그때의 인연만이 아니다 이거예요. 자기가 가르쳐 준 제자에 대해서 일생 동안 잊을 수 없어야 됩니다. 이럴 수 있는 사랑의 인연을 맺기에 노력해야 됩니다. 그러니 자기의 모든 지식을 사랑과 더불어 연결시키는 스승이 무슨 스승? 참된 스승입니다. 무슨 생활방편으로 월급을 받기 위해서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라 사랑에 못 이겨서 안 가르쳐 줄 수 없는, 자기가 생활의 어려움을 당하더라도 가르쳐 줘야 되겠다는 그런 스승이 되어야 됩니다. 밤이나 낮이나 찾아가 가지고 자기 있는 지식을 사랑으로써 영원히 전수해 주고, 또 그걸 받고 싶은 그런 사제지간이 되어야 됩니다. 그것이 참된 스승이요, 참된 제자입니다.

애국자는 어떤 사람이냐? 나라가 나에게 좋게 해주면 애국하고, 나라가 나에게 좋게 안 해주면 애국 안 한다 하는 그런 사람은 애국자가 아니예요. 나라야 어떻든 영원을 표준하고 움직일 수 있는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민족을 대하고, 주권자가 잘못되거든 가르치려고 하고 올바로 이끌려고 할 수 있는, 나라를 위하는 영원한 사랑의 마음을 가진 그 사람이 뭐예요? 참된 애국자. 그런 군주가 있다면 그 군주는 참된 군주다 이 겁니다.

성인 중의 성인이 누구냐? 지식의 왕권을 가지고 나타난 분도 아니요, 지혜의 왕권을 가지고 나타난 분도 아닙니다. 영원한 사랑, 본질적인 하나님의 사랑을 갖고 나타난 분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가지고, 자기 일신은 물론이요 자기 일족과 자기의 나라까지도 부정하는 그 길이 있더라도 인류를 사랑하고 세계를 사랑하는 마음에는 변함이 없는, 영원과 연결시킬 수 있는 사랑의 마음을 내포한 길 위에서 허덕이고 그 길을 가려고 하고, 그 길을 개척하려고 하는 사람이 성인 중의 참된 뭐예요? 「성인」 성인.

그러면 성인이면 다냐? 성인이면 다냐 이거예요. 성인이 성자까지 나가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내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그 자리를 이어 가지고 하나님이 나를 영원히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그 자리까지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그것이 인간들이 갈 길입니다. 그래서 이 세상은 하나님의 사랑을 모체로 해 가지고 하나님이 사랑하는 남성 여성이 가정을 이루어, 가정을 넘고 국가를 넘고 세계를 넘어 영원한 사랑이 하나의 파문과 같이, 상충이 없이 고요한 물결 가운데 이는 파문과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사랑의 파문이 가정을 거쳐 가지고 국가와 세계로 파급되어 나갈 수 있는 세계가 되어야 합니다. 그런 세계가 하나님이 이상한 사랑의 천국일 것이다 하는 거예요. 그런 개념을 여기서 결론지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