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중심삼고 천주통일을 향해서 전진하는 통일교회 운동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9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을 중심삼고 천주통일을 향해서 전진하는 통일교회 운동

자, 어저께도 선생님이 얘기했지만 우리 통일교회 주의는 뭐냐? 통일교회는 세계를 하나 만들고, 세계와 더불어 하늘땅을 하나 만들고, 앞으로는 하나님하고 하나되겠다고 하는 거예요. 얼마나 차원 높은 갈 길을 남기고 있느냐 이거예요.

통일교회라는 것은 이색적인 4대 문명권, 즉 아담국가하고 해와국가하고 천사장국가하고, 가인 아벨국가인 원수와 같은 4대 문화에 기반을 둔 거예요. 전부 다 배경이 다르고 상충적인 입장에 있는 그것을 전통 기반으로 삼고 출발 기지로 하겠다 하는 이게 무섭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이게 얼마나 위대하냐 하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그것을 출발점으로 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이 우리 통일교회에서 무엇보다도 자랑할 수 있는 전통 기지라는 것을 알아야 돼요.

그럼 우리 통일교회는 어떠냐? 문화배경을 소화할 수 있느냐? 국경을 초월해서 이색민족을 소화할 수 있느냐? 그것이 가능하다고 보는 것입니다, 가능하다고.

우리 통일교회 교인들은 내가 뭘 좋은 걸 갖고, 내가 나라를 가졌으면 어디로 가져 가느냐? 하나님 앞으로 가져 간다 이겁니다. 다르다구요. 우리는 미국 앵글로색슨 민족이면 앵글로색슨 민족한테 가져 가겠다고 생각 안 한다 이거예요.

자, 그러면, 하나님을 중심삼은 문화가 지금까지 시작된 적이 있었느냐? 없었습니다. 이제부터 시작된다 이거예요. 지금까지 역사상에 하나님을 중심삼은 문화 창조가 없었는데 이런 기반에서 출발한다고 보는 거예요. 출발이다 이거예요. 어디로 가느냐? 우주통일권, 우주통일의 세계라는 개념을 표준해서 가는 것입니다. 천주통일이예요.

그것이 막연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현재의 생활기준이 우리의 정신적인 생활과 육신적인 생활의 보조를 맞추는 길을 향해서 지금까지 전진하는 입장에 섰다는 사실을 생각할 때, 이 운동이야말로 엄청난 운동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 이거예요.

그럼 인간을 지배할 수 있고 국가를 지배할 수 있는 요소가 뭣이냐? 여러분은 `경제력이다. 그다음에는 지식이다. 힘이다' 그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그 셋 가운데 어느 게 중심이냐? 이론적 체계…. 지식이라 해도 분립적 지식이 아니예요. 체계를 갖춘 지식배경, 그것을 사상이라고 하는 것이다 이거예요. 지식이라 해도 한 가지가 아니예요. 개인생활이라든가, 일생이라든가, 국가관이라든가, 세계관을 연결시킬 수 있는 그런 지혜의, 지식의 연속적 기반을 사상체계라고 한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그러면, 힘이 지식을 지배하느냐, 지식이 힘을 지배하느냐? 「지식이 힘을 지배합니다」 무엇이 지배해요? 「지식이 힘을 지배합니다」 그렇다구요. 아는 사람 앞에서는 아무리 힘이 장사인 사람도 머리를 숙인다구요. 그러면 사상체계라는 것은 뭐냐? 개인생활의 지식, 국가생활의 지식, 전체 의견의 지식을 연결시킨 하나의 종합적인 연체가 된 지식을 사상이라 한다고 보는 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