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가 쓰는 한국말로 세계 언어를 통일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0권 PDF전문보기

참부모가 쓰는 한국 말로 세계 언어를 통일해야

영계에 가 가지고도 전부 다 참부모, 참할아버지가 쓰는 말 쓰지 `아이고, 나 그거 모른다' 고 한다고 통하나요? 「아니요」 알겠어요? 그러면 상속 못 받는다구요. 심각해요? 「예」 여러분들, 외국 나라 사람들, 동양 사람들이 영어를 배우기에 얼마나 힘드느냐 하는 것을 그때사 아는 거예요. 선생님의 나이가 이제 60이 넘었다구요. 이 나이에 영어 배우는 게 쉽겠나요? 「아니요」 여러분들 핑계 댈 수 있나요? 「없습니다」

그래서 통일교회는 다 젊은 사람들이 들어오는 거예요. 이거 안 하면 안 된다구요. 알겠어요? 「예」 길거리를 다니며 중얼중얼하면서라도 배우라구요. 한국 말―아버지 엄마, 아버지 엄마 하면서―을 변소 갔다 왔다하면서 반복해서 배우라는 거예요. 이것은 별수없어요. 선생님이 한국 말을 배우라는 것은 선생님이 참부모가 되었으니 할 수 없다 이거예요. 한국 사람이든 되놈이든 뭐 어떻다 해도 할 수 없다 이거예요. (웃음) 중국 사람, 배우기 힘들면 중국 참부모 찾아가라구요. 일본 식구, 배우기 힘들면 일본 참부모 찾아가라구요. 구보끼가 참부모예요? 「아니요」 확실히 알아야 되겠다구요, 확실히. 지금이 원칙적인 말을 하기 좋을 때라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이의 없지요? 「예」

그렇기 때문에 다 통일이 되면 `참부모의 위대한 영광이야. 세계 언어를 순식간에 통일해 버렸다' 한다는 거예요. 표창을 한다면 무슨 표창을 해야 되겠어요? 한국 말을 세계 어떤 나라의 말보다도 제일 존경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한국 사람이 머리가 좋은 것은 이 언어 때문이라구요. 그런 의미에서 박보희의 영어 발음이 어때요? 완벽하지요? 「예」 그렇잖아요? 한국 말로는 발음 못 하는 게 없어요. 일본 말은 뭐 발밑에도 못 간다구요. (웃음) `맥도날드'를 제대로 발음하지 못하고 `마구도나루도' 하는 거예요. (웃음) 거 알아듣겠어요?

여러분은 이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러니 새로운 문화를 통해야 된다구요. 레버런 문이 한국 사람이라서 그런 게 아니라 원칙이기 때문이예요. 원리원칙에 통하지 않는데 한국 말을 배우라면 아예 쫓겨나는 거예요. 원리원칙을 얘기하니 여러분들이 가만히 있으면서 `이론에 맞으니 할 수 있나?' 하는 거예요. 한국 말 배우라고 했는데, 지금 배우고 있는 사람 손들어 봐요. 안 배우는 사람은 왜 안 배워요? 왜 안 배워요? 딴 곳에 가서 참부모 찾을 수 있어요? 「없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선생님 말을 듣고 웃으면 좋지 통역해서 말해야 웃고 이거 얼마나 불편해요? 통역은 30퍼센트는 거짓말이예요. 그거 틀린 말이예요. 여러분이 한국 말을 알게 되면 선생님이 말하는 거하고 통역해서 듣는 거하고 비교해 볼 때, 통역이 얼마나 엉터리였던가를 알 거예요. 앞으로 학자들에게는 전부 다 원어가 한국 말이 될 거예요. 한국 말이 원어가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