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사랑하는 것을 배워 세계 인류를 사랑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0권 PDF전문보기

가정에서 사랑하는 것을 배워 세계 인류를 사랑해야

자, 여기에서 이 우주의 사랑을 배우지 않고 살 수 있나요? 「없습니다」 하나님은 교본, 경전과 같은 걸 딱 만들어 줘 가지고 여기에서 `네 할머니 할아버지 사랑하라. 지상에 있는 할머니 할아버지는 영계의 할머니 할아버지를 대표해서 보냈기 때문에 그 할머니 할아버지를 사랑하는 것은 전체를 사랑하는 것으로 해주마' 하고 공약하는 것입니다.

그다음에는 `네가 어머니 아버지를 지극히 사랑하는 것은 이 세계의 수많은 어머니 아버지를 대표하는 교본과 같이 사랑하는 모델로 삼았으니 전체를 사랑했다는 조건으로 삼아 주마. 또 남자로서 여자를 사랑했다는 것은 세계의 남자가 세계의 여자를 대표적으로 묶어 사랑했다는 것으로 세워 주마' 이러는 거예요. 알겠어요? 또 그다음에는 `네 아들딸을 사랑한 것으로 전체 아들딸을 전부 다 사랑했다고 해주마' 이러는 거예요. 그러므로 가정은 그 훈련을 받는 훈련소예요, 훈련소. 경전에 의한 세계 사랑의 훈련과정인데 그 훈련받은 사람에게 이제는 세상에 한번 나가 가지고 여러분 할아버지 할머니 대신 세상 할머니 할아버지를 사랑할 수 있느냐 할 때 `예스' 한다면 그건 세계를 구할 수 있는 거예요.

자기가 백인이라고 해서 `아이구 난 백인만 좋아. 백인 할머니 할아버지 사랑하기 때문에 흑인 할머니 할아버지, 아시아인 할머니 할아버지 사랑 못 해. 잘입고 아주 멋진 할머니 사랑하지, 저 미개한 할머니 할아버지 사랑 못 해' 하면 안 된다구요. 그 할머니 할아버지를 자기 할머니 할아버지같이 사랑해야 된다구요. 자기 집에서 할머니 할아버지 사랑하는 것같이 사랑해야 된다구요. 그게 공식이예요. 인류가, 인생이 이 땅 위에 살면서 훈련받기 위한 공식이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마찬가지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 부부가 세상 부부를 대신해 달려간다 할 때 혼자 가는 사람들은 박수해 준다는 겁니다. 그럴 수 있게 준비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래야 존경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아이구, 저 여편네도 미인이고, 저 남자도 미남이구만. 내가 빼앗아 살면 좋겠다' 해서는 안 된다구요. 알겠어요? 또, 세계의 모든 아들딸을 자기 아들딸같이 사랑해야 됩니다. 그러면서 아까 말하던 세계를 품고 참사랑을 갖춘 사상을 중심삼고 그것이 연결되어야 그 세계가 하나님이 임할 수 있는 세계가 되는 것이 틀림없다는 것입니다. 이런 결론을 내더라도 이론적으로 틀리지 않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자기 가정에서 훈련받은 것보다도 덜 사랑하는 것이 원칙이겠어요, 더 사랑하는 것이 원칙이겠어요? 대답해 봐요. 「더 사랑하는 것이요」 그렇기 때문에 세계를 구하기 위해서 자기 가정을 희생시키고라도…. 할아버지가 자기 손자가 가는 걸 보고 `야, 손자야! 너는 세계를 우리 가정보다 더 사랑하면 안 된다'고 말한다면 그런 할아버지는 지옥가는 것입니다. `야, 너 우리 집에서 교육받은 이상 세계를 사랑해야 돼' 할 때 `예' 하도록 지시해야 그냥 그대로 천국갑니다.

부부도 마찬가지예요. 아내를 사랑하는 이상 세상 사람을 사랑하고, 남편 사랑하는 이상 세상 사람 다 사랑하고 인류를 사랑해야 그 남편도 훌륭한 남편이 되고, 아내도 훌륭한 아내가 되는 거라구요. 그 세계가 우리가 바라는 유토피아 세계입니다. 어때요? 어떻게 생각해요? 「맞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선생님은 이러한 사명을 짊어지고 지상에서 이 일을 실천하는 과정에 있고, 여러분도 필생에 생명을 걸어 가지고 이 일을 성사시켜야 합니다. 이 일을 성사 못 했다 할 때 여러분은 선생님 가는 곳에 못 갈 것이고, 선생님 자신도 하나님 앞에 못 갑니다. 아들딸도 역시 마찬가지라구요. 여러분 축복받은 가정들은 지금까지는 자기 새끼들만 사랑했지만 선생님 명령대로 이제는 여러분 자식들을 전부 다 세상에 내보내 가지고 여러분들에게 사랑받던 이상으로 세상 사람을 사랑하게끔 가르쳐 줘야 합니다. 그때 `노' 하면 안 됩니다. 알았어요, 이제?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