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는 세계통일을 위한 종교단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1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는 세계통일을 위한 종교단체

여러분들이 통일교회에 들어온 지 지금까지 3년, 4년, 5년, 10년이 되는 연한의 차이가 있겠는데, 자기 자신을 두고 볼 때는 뭐 세계적인 섭리시대라는 말이 실감이 안 날지 모릅니다. 그렇잖아요? 작년이나 금년이나 다른 것이 없는 것 같기에, 섭리가 세계적인 발전을 했다 하는 게 실감이 안 난다 이거예요.

자, 우리 단체는 종교단체다 하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종교단체다 이거예요. 그럼 종교단체인데 무슨 종교단체냐? 통일을 위한 종교단체다 이겁니다. 그래서 통일교회예요.

그러면 통일이라는 그 말이 어디를 중심삼고 하는 말이냐 하는 것을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도대체 어디를 중심삼고 하는 말이냐? 물론 세계를 중심삼고 하는 말이라고 생각할는지 모르지만, '세계' 하게 되면 우리는 두 세계를 말하는 겁니다. 하나는 영적 세계, 또 하나는 실체세계, 이렇게 봅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세계' 하게 되면 지상세계, 지금 살고 있는 이 세계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세계를 위한 통일이라고 생각하기 쉬운 것입니다. 대체로 그렇게 생각할 수 있는 거라구요.

자, 이렇게 볼 때 종교라는 말은 어디를 중심삼은 것이냐? 이 세상을 중심삼은 것이 아니고 영적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지나간 역사를 통해서 볼 때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그렇다구요.

그러면 우리가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를 볼 때 통일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세계 기독교를 어떻게 통일하느냐 하는 게 문제라구요. 오늘날 천주교 등 기성 교파가 많은데 이걸 얽어매는 게 통일이 아니다 이거예요. 그걸 알아야 돼요. 이 세상 교회를 위주한 관이 아니다 하는 걸 여러분이 알아야 됩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지금까지 투쟁해 나왔기 때문에 어떤 무엇이 나오더라도 합하려고 안 하는 것입니다. 하나되려고 안 한다 이거예요.

자, 그러면 어떻게 통일하느냐? 지금까지 수많은 교회 지도자들이, 혹은 로마 교황청을 중심삼고 통합운동을 해왔지만 그것이 가능하냐? 이미 불가능한 결과로 나타났고 지금도 그렇게 결론이 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통일할 수 있는 내용의 길이 있다면 어떤 길이냐 이거예요. 어떠한 종교적인 강력한 지도자가 나와 가지고 통합하라고 말한다고 될 수 있겠어요? 어떤 정치적인 배경을 중심삼아 가지고 안 하면 즉각적으로 처단하는 무서운 배경을 가진 사람이 나왔다 하더라도 불가능한 것입니다. 가능한 게 아니라 불가능하다는 게 결론입니다.

그러면 모든 종파가 하나 안 될 수 없는 진리가 현현하면 어떠할까요? 어때요? 뭐 절반쯤은 그것을 지지한다고 하더라도 이거 사탄의 괴물인지 모른다고 하면서 또 반대한다 이겁니다. 그렇게 어려운 거예요. 그럼 죽었던 예수가 그냥 그대로 살아 와 가지고 로마 교황청을 중심삼고 교화하더라도, 옛날에 죽었던 젊은 예수가 세상 사람으로 나타나 가지고 '내가 예수다' 할 때 누가 믿느냐? 안 믿는다 이거예요. (웃음) 진짜 예수가 다시 살아 나오더라도 믿지 않는다 이거예요. 예수를 믿을 사람이 몇 퍼센트 되겠느냐 이거예요. 여러분들은 어때요? 무니는 어때요? 속기 잘하고 믿기 잘하는 무니들 말이예요. (웃음) 세뇌됐다고 그러지 않아요? 세뇌됐다는 겁니다. 어때요? 여러분들 중에 몇 사람이 믿겠어요? 거 믿을 것 같아요? 「아니요」 (웃음)

자, 이런 걸 볼 때에 레버런 문이 훌륭하다면 훌륭하다구요. 이거 백인 사회에서 제멋대로 살던 젊은 놈들을 모아다가 하나의 세계를 만든다고 이렇게 뭉쳐 가지고 엉겨 댈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것만도 얼마나 위대한 일인가 하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