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 대상은 이익이 나기 때문에 작용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1권 PDF전문보기

주체 대상은 이익이 나기 때문에 작용해

반드시 작용하게 되면 더 큰 플러스를 대해서 마이너스가 되려고 하고 작은 마이너스는 커 가지고 더 큰 작용을 하려고 그럽니다. 큰 데에 대할 수 있는 마이너스가 되든가 큰 데에 대할 수 있는 플러스가 되든가 한다구요. 이러면서 우주형성이 가능했다는 사실을 볼 때에, 조화적 논리에 의한 창조설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하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이거 왜 작용하느냐? 둘이 왜 주체 대상이 되어 있느냐? 더 커지기 때문에 그런 거예요. 주체는 주체대로 더 커지는 길이요, 객체는 객체대로 더 커지는 길이기 때문에 작용하는 거예요. 이익이 나는 길이기 때문에 작용하는 거예요. 손해나는 작용은 절대 안 한다 이거예요.

남자 여자 부처끼리 둘이 합하면 사랑이 더 커지기 때문에 좋아하는 거예요. 여러분들 이렇게 새벽같이 레버런 문 찾아와 의자도 없는데 이렇게 앉아 가지고 '아이구, 힘든데' 하면서 왜 이러고 있어요? 손해나서 그래요, 이익이 나서 그래요? 손해나는 작용이예요, 이익이 나는 작용이예요? 「이익이요」 무엇을 얻는지 나는 모르지만 여기는 얻는 장소다 이거예요. (웃음) 옳은 말이라구요. 확실해요? 「예」

플러스 마이너스 작용이 있어서 커질 수 있는 기반의 결과가 되기 때문에, 그런 복합작용을 해서 이 우주의 조직형성이 벌어진다 하는 것은 이론적이라구요. 작은 아메바에서 플러스 마이너스가 주고받으면 자꾸 커지고 더 커진다 이거예요. 그거 맞는 것 같아요? 「예」 잘 정리해 놔야 됩니다. 이 우주가 작용하는 근본에 들어가서 주체가 있다고 하는 것은 과학적인 관에 의한 논리적 결론이라는 겁니다.

자, 이렇게 해서 논리적 기반을 딱 첨부하게 될 때 '내 마음은 하나님의 상대로 틀림없이 있다. 하나님은 틀림없이 있다' 해야 된다 이거예요. 주체가 있어서 내 마음은 하나님의 대상이 되고, 내 마음에 머무는 그 주체의 포인트가 모든 육체의 세계를 주관한다 이거예요. 그거 맞는 말이라구요. 알겠어요? 「예」

내가 영어로 직접 말하면 좋겠지요? (웃음. 박수) 왜 통역을 쓰느냐? 여러분들 한국 말 배우라고 그러는 거예요. (웃음) *여러분들은 한국 말을 좋아하지 않는다구요. (웃음) 미국에 있는 통일교회를 모르고 있어요. 한국 말을 몰라요. 여러분들은 동양의 작은 나라인 한국의 말을 필요로 하고 있지 않다구요. 그러나 한국 말을 배워 두면 언젠가는 무엇인가를 얻을 수 있다구요. 한국 말을 모를 때는 매일 배우라구요. 배우지 않으면 손해 볼 거라구요. (*부터는 영어로 말씀하심)

자, 여러분들이 선생님을 만났는데, 선생님이 한국 말만 하고 노래도 한국 말로 쓱 부르면 어떻겠어요? 선생님이 노랫가락에 취해 가지고 슬렁슬렁 한국 말로 할 때 그걸 모르고 가만히 있으면…. 시를 읊더라도 그것이 멋지다구요. 그래서 배우라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남편은 여편네 나라의 말을 배우고 여편네는 남편 나라의 말을 배워야 된다구요. 왜? 둘이 서로 이익이 되기 때문에 배우기 마련이예요. 이와 마찬가지로 주체 대상이 작용하면 이익되기 때문에, 주체 대상인 선생님과 여러분이 서로서로 말을 모르면 안 된다 이거예요. 그건 과학적인 결론이라구요.

자, 그래서 한국 말을 백 퍼센트 잘해 가지고 선생님을 홀딱 반하게 하는 사람이 서양 사람 중에서 누가 먼저 되느냐? 이것은 역사에 기록된다구요. 자, 내가 역사책에 기록하면 영계는 어떻겠어요? 영계하고 관계 있어요, 없어요? 「있습니다」 육적 세계가 중요해요, 미국 국민이 되는 것이 중요해요, 하늘나라에 기록되는 것이 중요해요? 「하늘나라에 기록되는 거요」 결국은 한국 말을 배우면 천국인이 된다 이거예요. (웃음)

한국 말을 영어로 말하게 되면 '코리언(Korean)'이기 때문에 출세라는 뜻인 커리어(career)라는 말도 된다구요. 그렇잖아요? 「예」 한국말은 출세를 말하는 거다 이거예요. 그래서 영어가 좋다구요. 그래서 영어 하는 사람들은 커리어 커리어 하잖아요? 출세 출세 하지요? 그러니 커리어(career)를 생각하지 말고 코리안(Korean)을 생각하라는 거예요. (웃음) 한국 말만 배우면 출세한다 그 말이라구요.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구요. 자, 이거 여담이고….

여기까지 왔으니까, 이제 돌아가자구요. (웃음) 기차 타고 여기까지 여행했으니 본집에 가기 위해서는 기차를 타야지요. 자, 요건 상식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내가 선생님이니만큼 확실히 가르쳐 줘야 여러분들이 혼동을 안 한다구요. 어디 가든지 하나님과 같이 있기에, 이론적으로 그렇게 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게 가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