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아는 장자권이 복귀된 터 위에 나라를 중심삼고 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9권 PDF전문보기

메시아는 장자권이 복귀된 터 위에 나라를 중심삼고 와야

그럼, 메시아 되는 예수가 사랑을 중심삼고 왔다면 예수의 혈통은 사탄 혈통이냐, 하나님 혈통이냐? 이게 문제예요. 그거 얘기해 줄까요? 「예」 알아야 여러분들이 전도해 먹고, 기독교의 이 무식장이들 그저 멱살을 다 휘어잡아 가지고 '뭣이 메시아인지 알아?' 해 가지고 가르쳐 주지요.

자, 가인 아벨이 태어나지 않았어요? 예수가 나오기 위해서는 예수는 복중으로부터 장자권을 갖고 태어나지 않으면 메시아가 될 수 없다는 걸 알아야 돼요? 「예」 그러면 언제 그 혈통을 바꿔 가지고 장자권 기준을 복귀했느냐 하는 것을 여러분이 알고 있어야 돼요. 구약시대는 그것을 준비하는 시대예요. 메시아가 올 것을 알고 준비한 이스라엘 민족이 유대교를 편성해 가지고 역사시대를 거쳐가면서 그때를 맞춰 가는 거예요. 메시아가 올 때는 국가적 시대입니다. 종교를 중심삼은 국가적 시대이기 때문에 유대 나라와 유대 교회가 하나되어 가지고 메시아를 맞게 되어 있지 유대 교회만 메시아를 맞게 되어 있지 않아요. 유대 교회가 아벨이라면 유대 나라는 가인 입장에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언제든지 장자복귀를 안 하고는 올라갈 수 없는 거예요. 국가적 차원에 있어서 아벨편이 유대교고 가인편이 이스라엘 나라인데, 가인과 아벨인 이스라엘 나라와 유대교가 그 당시에 하나되었더라면 가인 아벨 복귀 기준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었다면 부모로부터 장자권을 그냥 이어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아담이 타락하지 않았으면 첫째아들도 하늘편이요, 둘째아들도 하늘편입니다. 따라서 예수를 중심삼고 유대교가 아벨이요 유대 나라가 가인인 입장에서 유대 나라가 완전히 유대교 앞에 일치되었더라면 장자권이 복귀된 그 기반 위에서, 예수는 부모의 자리에 있으니, 부모의 기준에서, 국가적 레벨에서 접붙일 수 있는 거예요. 그랬으면, 다 되는 거였습니다.

그런데 그때에 아벨의 대표는 누구냐면 세례 요한입니다. 세례 요한이 대표지요? 「예」 세례 요한이 대표니 세례 요한을 중심삼고…. 구약시대에는 세례라는 법이 없었다구요. 그런데 세례 요한이 새로운 법을 수행한 거예요. 그래 전부 다 요한한테 와서 세례받은 거예요. 이스라엘 나라는 주변을 도는 데에 네 시간밖에 안 걸립니다. 이것은 이쪽 끝에서 소리치면 저쪽 끝까지 들릴 것 같은 조그마한 나라예요. 소문이 하루 이틀에 다 나는 나라라구요. 이런 조그만 나라가 복귀하기 쉽거든요. 하나님은 지혜로운 분이기 때문에…. 큰 나라 중국 같은 것을 복귀하려면 얼마나 힘들겠어요? (웃음) 그 손바닥만한 조그만 유대 나라를 중심삼아 가지고 가인 아벨권을 닦아 놓았는데, 예수시대에 그 가인 아벨을 연결해야 된다 이거예요.

그러면 누가 아벨의 자리에 있느냐? 부모가 되려면 결혼해야지요? 예수가 결혼하기 전에는 예수가 아벨이고 가인이 누구예요? 「세례 요한입니다」 그래, 예수와 세례 요한이 하나되게 되면 유대교도 자연히 연결될 수 있는 자리에 서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례 요한만 말 들었으면 말이예요, 아벨권과 가인권이 자동적으로 하나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래 놓고 조금 더 퍼져 가지고 예수와 유대교와 세례 요한과 전부 다 화합한 입장에서 유대 나라가 화합하는 것은 시간 문제라는 거예요. 그러니까 바빠할 필요가 없다는 거예요. 그런데 그것이 안 되었다는 거예요. 가인이 하나 안 됐다구요.

그래서 메시아는 반드시 나라를 중심삼고 와야 된다 이거예요. 왜? 사탄세계가 나라를 단위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알겠어요? 그래서 아벨 나라를 중심삼고 가인 나라들을 굴복시켜야 합니다. 이것은 야곱가정에 있어서의 요셉의 역사와 마찬가지예요. 열 한 형제가 전부 다 죽이려고 했지요? 애급에 팔아먹었지요? 「예」 그런데, 애급에 가서 총리대신이 되어 가지고 어머니 아버지로부터 그 일족이 전부 다 망하게 될 때 살려주게 되자 그들이 전부 다 굴복함으로 말미암아 이스라엘권 가족 기반이 복귀된 것입니다. 누구를 통해서? 「요셉을 통해서요」 이스라엘 60만 대군이 그 애급 나라에서부터 시작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이것이 가나안 복귀하는 아벨권 민족적 대이동 시대로 들어간다 이거예요. 그래서 아랍권을 중심삼고 새로운 천지를 편성해 나오는 거지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