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이 없을 때 더 잘하는 무니가 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7권 PDF전문보기

선생님이 없을 때 더 잘하는 무니가 돼야

자, 이젠 그만두자구요. 몇 시예요? 「열 시입니다」 얘기하다 보니 배가 고픈데 벌써 열 시가 돼 오누만. (배를 두드리시면서 말씀하심) 배가 이렇게 훌륭해요. (웃음) 자, 이젠 알았지요? 「예」 내가 이제 며칠 안 있으면 한국에 가기 때문에 여기에 없습니다. 또, 어디에 갈지 모른다구요. 그러니까 이걸 가르쳐 주고 가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자, 그러면 '여기 벨베디아에 선생님이 계실 때에는 열심히 나왔지만, 선생님이 안 계실 때엔 안 나와도 된다. 그게 이상으로 가는 길이야. 하하하' 그래요? 「아니요」 *불참할 거예요, 참석할 거예요? 「참석하겠습니다」 더 많이 참석하는 것, 이것이 이상적인 길입니다. '아버지가 더 이상 여기서 활동하지 않으신다. 그게 이상적인 길이다'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여러분 생각이 옳아요. '아버지가 여기 없다. 쉬자. 놀자. 아무거나 마시자. 춤이나 추자' 그게 이상적인 생각이예요. 얼마나 멋져요? 「아닙니다」 이것이 이상적인 길이예요? 「아닙니다」 그럼 무엇이 이상적인 길이예요? 「참석하는 것」 열심히 일하는 거예요. 녹초가 되어 다리를 움직일 수 없을 만큼…. 이런 것이 이상적인 길이예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이제 알았다구요. 알겠지요? 내가 이제 어디 가든지 전화해 볼 거라구요. '벨베디아에 몇 녀석 모였어!' 이렇게 말입니다. 여러분들이 적게 모이면 내가 미국에 안 올지 몰라요. 내가 요즈음에는 중공에 가고 싶어요, 중공에. 미국 사람 한 사람하고 중국 사람 한 사람하고 가치가 같아요, 달라요? 「같습니다」 미국 사람들은 다르다고 할지 모르지만 하나님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같아요. 같다구요.

그러면 미국 사람을 내가 여기서 전도하는 게 쉽겠어요, 중국 사람을 찾아가서 전도하는 것이 쉽겠어요? 「중국 사람」 (웃음) 왜, 왜? *당연히 중국 사람 전도하기가 더 쉽다구요. 생각해 봐요. 중국에 가면 우리는 여기에서처럼 돈을 많이 쓸 것이고, 많은 시간을 통해 많은 연설을 하고 모든 것을 그 나라에 퍼부을 것입니다. 중국에서 그렇게 한다고 생각해 봐요. 중국이 돌아서겠어요, 안 돌아서겠어요? 어떻게 되겠어요? 「돌아섭니다」 자동적으로 돌아서는 거예요. 그들이 지금 카톨릭을 환영하고 있다구요. 누구든가? 등소평. 등소평이 나를 만나게 되면 나한테 반하게 돼 있습니다. 지금 중국의 상황은 나를 필요로 하고 있다구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자, 이제 여러분들 확실히 알았다구요. 이상으로 가는 길을 확실히 알았다구요. 두 세계를 하나 만들어야 됩니다. 알겠어요? 「예」 눈도 하나되어야 하고, 코도 하나되어야 하고, 손도 하나되어야 되고, 발도 하나되어야 됩니다. 그리고 남자와 여자가 둘이 하나되어야 천국 가게 돼 있지, 혼자 천국 가게 돼 있어요?

사랑하는 부모가 볼 때, 자기 자식이 병자가 되어 있고 병신이 되어 있을 때에는 높고 깊은 사랑의 심정이 그 병신 자식에게로 흐르는 게 원칙입니다. 그게 틀렸어요? *그런 불구자의 심정은 계곡입니다. 부모의 심정은 꼭대기의 큰 자리입니다. 그러한 부모의 심정이 꼭대기로부터 그 깊은 골짜기로 흘러갑니다. 그게 본연의 길, 이상의 길이예요. 이와 같은 법칙을 어떻게 거역할 수 있어요? 어느누구도 이 법칙을 거역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것은 절대적인 우주의 법칙이예요. 이해돼요? 「예」

어떻게 번영할 수 있는가? 어떻게 부유한 길을 갈 수 있는가? 여러분들도 아버지와 같이 확실히 알고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교회 단계에서가 아니라 국가적으로 활동해야 합니다. 국가가 아니라 세계적으로 활동해야 합니다. 세계가 아니라 천주적으로 활동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이상적인 길입니다. 여러분은 그걸 분명하게 알 거라구요. 「예」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