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공연합은 외적 사탄을 방어하고 통일교회는 종교를 연합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9권 PDF전문보기

승공연합은 외적 사탄을 방어하고 통일교회는 종교를 연합해야

자, 여러분들, 그런 비결이 있다면 그걸 돈 주고 살 수 있어요? 사야 되겠어요, 안 사야 되겠어요? 얼마나 주고? 대한민국을 주고 그걸 마음대로 자기가 사 올 수 있어요? 요즈음 대한민국 야당 여당 싸우는데 이런 나라는 하늘나라가 아니예요. 악마의 주관하에 있다는 겁니다. 아무리 변명하고 아무리 잘났다 하더라도 악마의 주관권에 있는 거예요. 이런 말을 처음 듣는 사람은 '세상에 그 기분나쁜 그런 말을 문총재가 왜 하노?'라고 생각하겠지만, 문총재는 알기 때문에 하는 거예요, 알기 때문에. 모르면서 하는 것이 아니예요. 이런 세계를 너무나 잘 알기 때문에.

자, 문총재가 하는 말이 옳다면 따라가야 되겠어요, 안 따라가야 되겠어요? 「따라가야 됩니다」 여기 승공연합의 군지부장까지 다 와 있는데, 어디 군지부장들, 승공연합에 소속한 지부장들은 손들어 봐요. 손들어 보세요. 될 수 있는 한 오늘 군지부장까지 다 참석하라고 내가 지시를 내렸어요.

들리는 말에 의하면, '문총재님이 이번에 와서 통일교회 교인은 전부 다 만나 주고 우리는 의붓자식 취급해서 안 만나 준다' 이렇게 불평한다더구만. 그런 말이 내 귀에도 들리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불러 주었어요. 불러 줬으면 좋은 말을 해줄 줄 알았는데 하나님 이야기 하고, 사탄 이야기 하고, 인간이 어떻다는 얘기를 하니까 다 들을 생각도 안 할 거예요. 지금 승공연합 지부장으로서 일할 수 있도록 앞으로 지원해 주고, 좋은 활동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얘기를 해줄 줄 알았더니 이건 생각지도 않은 별개 세계의 얘기를 한다는 거예요.

왜 이런 얘기를 하느냐 하면 말이예요, 승공연합 지부장에 앞서서 이걸 모르면 안 되기 때문이예요, 이것을 모르면 안 돼요.

여러분, 오늘날 통일교회가 어떤 교회예요? 여러분에게 묻겠는데, 통일교회가 도대체 무슨 교회예요? 통일교회를 단 한마디로 하면 뭘하는 교회예요? 여러분, 지방에 통일교회 교회장들이 있지요? 교회장이 있고, 그다음엔 군 교역장이 있고, 그다음엔 승공연합 군지부장이 있다구요. 군지부장은 생각하기를 '승공연합 군지부장이 중심이지, 통일교회가 중심일 수 없어. 내가 군지부장이니까 문총재를 직접 만나 가지고 직접 지시받고, 직접 지도받아 현재의 입장보다 좀더 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게끔 도와주면 좋겠다'고 생각할는지 모르지만, 문총재라는 사람이 무슨 정치운동을 하기 위해서 일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걸 알아야 돼요.

그러면 문총재는 도대체 뭘하는 사람이냐? 악마를 추방하기 위한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악마의 쇠사슬에 얽혀져 있는 사람들을 해방하려는 사람입니다. 승공연합이 도대체 뭘하는 패예요? '승공연합 만들어 가지고, 여당 야당이 싸우는데 정치활동을 해서 대한민국 주권자가 되어 우리 한 자리 해먹자' 하는 이런 패가 아니예요. 여러분은 그걸 생각해야 돼요.

이게 뭘하는 패예요? 승공연합은 외적으로 악마의 군대가 되어 있는 공산당, 유물론자들, 인본주의자들을 막아 내기 위한 일선 단체입니다. 통일교회는 뭐냐? 종교를 중심삼고 싸우고 있는 패들을 전부 다 하나 만들어 가지고, 종교를 하나로 만들어 가지고 최후의 하나의 평화의 세계를 만들 수 있는 하나의 마음터를, 세계의 만민이 공유할 수 있는 그 기반을 닦자는 거예요.

문총재가 지금 하는 것이 뭐냐? 통일교회를 희생시켜서 종교계를 규합하기 위한 놀음을 하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를 위해서 쓰는 돈은 3분의 1밖에 안 돼요. 세계 종교연합운동을 위해서 3분의 2를 쓰고 있다구요. 여기 한국의 통일교회를 위해서 쓰는 경비는 대한민국을 위하여 혹은 세계를 위하여, 승공연합을 위하여 쓰는 돈의 3분의 1밖에 안 된다구요.

지금까지 세상에 그런 지도자가 어디 있었어요? 그게 문제예요. 예를 들어 내가 지금 현재 하고 있는 것이 뭐냐? 세계 종교, 8대 종단을 규합하는 거예요. 예를 들면 회회교도 세 교파 이상으로 갈라져 싸우고 있다구요. 싸우는 교파들을 통합하기 위해서 자금을 대고 있어요. 유교가 싸우고 있습니다. 불교가 서로 교파 싸움을 하고 있어요. 기독교도 수백 개의 교파가 되어 싸우고 있어요. 그런 판국에 뒤에서 그런 종단들을 연합하고 있는 거예요. 그런 운동을 하는 데 있어서 통일교회와는 상관없는 종교를 위해서 돈을 대주고 있다구요. 통합운동을 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유명합니다.

'역사시대에 지금까지 종교세계에 이런 놀음을 한 사람은 한 사람도 안 나왔는데, 문총재가 역사적으로 처음 나왔으니 위대한 사람이다' 이러고 있는 거예요. 초교파운동을 지금까지 20년 동안 해 나왔습니다. 우리 통일교회 본부, 한국에 있는 교회에서 쓰는 경비의 2배 이상을 써 나왔다 이거예요. 그건 뭐냐 하면, 자체교회를 희생시켜 가지고 원수와 같이 반대하는 기독교 연합운동을 하겠다고 20년 동안 피땀 흘렸습니다.

그러다 보니, 지내고 보니 통일교회의 문 아무개라는 사람을 이단이라고 죽이려고 야단하고, 어떻게든 통일교회를 망치려고 하는 그 패들 앞에 자기 종단에 쓰는 돈 이상을 투입해 가지고 그 원수를 소화하자고 하더라는 거예요. 기독교인들도 그렇지만, 지금 기독교가 주류종교라면, 방계종교, 8대 종단을 중심삼고 문총재의 신세를 안 진 종교가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유명하다구요. 여기 있는 곽정환 목사가 그런 세계적인 대종단주들을 만나면 그저 문선생을 치하한다는 거예요. 역사시대에 없었던 이 일을 문선생이라는 사람이 한다는 거예요. 자기들의 종주 역사 가운데, 자기들 종단의 가르침 가운데 없었던 놀음을 하는 거예요. 그런 사람이야말로 이 시대의 종교 전체가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