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아는 인간 앞에 최후의 이상적인 견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1권 PDF전문보기

메시아는 인간 앞에 최후의 이상적인 견본

그 한 분의 마음을 붙들면 내 마음적인 역사적인 고통을 통하였던 그날들을 다 제껴 버리고 소망의 나의 개체로부터 소망의 가정으로부터, 소망의…. 소망의 민족으로부터, 소망의 국가로부터 소망의 세계성을 띠고 나오던 그런 기쁨의 대상의 실체로서 화하여 나타난 화신체가 구세주입니다. 몸을 통하여 지금까지 고통을 받고 나온, 지금까지 슬퍼하면서 땜을 때워 나오던, 이러한 개인적인 고통을 피하려고 했고 가정적인 고통, 종족, 민족, 세계적인 고통을 피하려고 했지만 피하지 못하였던 그 모든 사실이 그분 몸뚱이와 더불어 접함으로 말미암아 세계적인 고통을 피할 수 있는 화신체인 그분을 찾으면 우주의 나를 발견하는 거예요. 과거의 잃어버렸던 내 개인을 찾는 것이요, 과거의 우리 선조가 개인을 잃어버렸던 그것을 내가 복구할 수 있는 것이요, 과거의 우리의 선조들의 가정, 과거의 우리 선조들의 민족과 국가와 세계를 복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우리 선조들이 소망으로 하였던 그 소망의 실체와 접한 사람은, 그분을 가진 사람은 이 역사를 전부다 완성한 실체로서, 승리적인 실체로 나타날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하늘은 '그 한 분을 찾기 위해서는 전부 다 버려라! ' 하신 것입니다. 그 한 분은 수많은, 지금까지 이 악한 세상에서 수많은 사람을 희생시킨 터 위에서 온 분입니다. 그러한 나, 그러한 나….

여러분들이 그런 입장에 서서 반드시, 출발이 선했으니 과정이 악했으나 목적이 선해야 돼요. 하나님이 있으면 하나님이 구상하신 실체를 세우는데 있어서 틀림없이 선의 실체로 세웠는데 선의 실체가 못 되고 악의 실체가 되었으니 악의 실체를 정비해 가지고, 이것을 다시 한 번 수정하여 재차 만들어 놓기 전까지는 하나님은 기뻐할 수 있는 마음을 다시 회생할 수 없기에 이 복귀도상에서 지금까지 다시 구원이라는 고통스런 길을 세워 나오는 것입니다. 남을 구원하려면 고통스럽지 않아요? 죄인을 구하려면 죄의 자리에 들어가야 돼요. 똥 묻은 사람을 구하려 면 똥 묻는 자리에 들어가야 돼요. 더 들어가야 됩니다. 더 들어가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지금까지 최고의 수고의 왕자로 군림해 온 분입니다.

그러면 그 뜻을 따라 나오는 수많은 선지선열들은 어떻게 되느냐? 전부 다 죽음의 도상에서 허덕이면서 우리의 후손들 앞에 최후의 유언을 하기를 선은 승리한다고 하고, 하늘이 같이하고 있다는 것을 믿고 부르짖고 가던 그 목적은 비로소 오늘날 최후의 그 한 분으로 말미암아 역사적인 열매가 맺혀지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그 열매가 맺혀지니 비로소 완전한 저울이 나왔기 때문에 가짜 저울은…. 가짜 저울이 많아요!완전한 저울이 나오지 않았을 때는, 원기, 원체, 원래의 저울이 없게 될때는 가짜가 전부 진짜 놀음 했는데 원래의 완전무결한 천지가 공인하는 저울이 척 나올 때는 그것 중심삼고 가짜를 전부 다 골라내는 거예요.

그것은 인간의 이상적인 최후의 표본, 견본입니다. 가다(かた;형틀), 뭘 찍는 데 있어서의 원형이 되는 것입니다. 그분이 나오면 그분을 닮아라! 그러면 그분은 어떻게 나오느냐? 그분은 어떻게 나오느냐? 하나님의 마음 상, 심상의 존재에서부터 나오는 거예요.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할 때 선에서부터 출발했습니다. 인간의 생활적인 기준에 있어서 출발과 그 동기는 악이 아닙니다. 본래는 선이었기 때문에 본래 인간이 타락하기전에, 인간을 창조하시기 전의 구상에서부터 이루어진 분이 그분입니다. 그분을 쳐들어서 의논하면 그분은 하나님의 창조이상, 상입니다. 형상, 구상의 그 바탕, 구상의 바탕 가운데 있어야 할 본래의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