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종족복귀를 위해 대이동이 벌어질 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2권 PDF전문보기

이제는 종족복귀를 위해 대이동이 벌어질 때

과거의 3년 기간은 개인적으로 싸우는 기간입니다. 개인적으로 싸우는 기간이예요. 개인을 중심삼고 개인복귀 기준을 완결지어 가정적 기반을 연결시키고, 가정적 기반을 중심삼고 종족적 기반을 연결시켜 가지고 종족을 동원하고, 종족과 종족을 합하면 민족이 되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이제는 여러분들이 가정을 단위로 해 나갈….

그렇기 때문에 금년부터 축복받은 가정들은 고생시키는 거예요, 고생. 여러분이 3년 동안 고생한다는 이 기준 밑에서 움직였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지금 남아났다 이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늘이 역사할 수 있어요. 만일 통일교회가 이러한 작전을 안 하였던들 오늘 여러분들이 승리의 감사의 기도나 혹은 찬양을 하늘 앞에 돌려드릴 수 없었다는 거예요.

여러분이 거기서 고생했기 때문에, 이 고생이라는 것을 중심삼고 나타나서…. 그 고생, 피어린 수고의 고난의 노정을 친히 겪고 나선 사람이 만민 앞에 진정 이 나라 이 민족을 위하여, 만민을 대하여 눈물진 그런 길을 간 것을 토로하게 된다면 여기에 최고로부터 최하까지 눈물 지을 수 있는 것입니다. 참소할 수 없는 거라구요. 아무리 학자, 아무리 권세를 잡은 사람이라도 그 자리에서는 눈물을 짓는 거라구요. 세상적으로 볼 때는 아무리 갖추지 못한 그런 미미한 존재라도 그 미미한 존재가 나라를 위하여 충성을 한, 나라를 위하여 수고를 한 그 마음 앞에 굴복하지 않을 수 없다는 거예요. 이것을 남겨 놓자는 거예요. 이랬기에 여러분들이 지금 이와 같은 기준을 가지고….

오늘날 우리 통일교회 신도들은 이런 가정을 기준으로 하여 나라를 위해 고생을 해야 합니다. 고생을 하는 데는 민족을 대표한 고생이 아니예요. 이제는 자기가 김씨면 김씨를 대표한 고생을 하는 거예요. 여러분들을 끌고 나와서 민족적인 수고의 터전 위에 승리의 기반을 다 닦았기 때문에 이제 고생하는 것은 종족을 위해 고생하고, 자기의 선조를 살리고, 현재 자기의 종족을 살리고, 자기의 씨족을 살리고, 앞으로 자기의 씨족을 중심삼은 후손들을 살린다. 이런 관념을 가져야 되겠습니다.

그래서 가정복귀를 우리가 논하게 되고, 가정복귀를 논한 그 기반 위에 종족복귀를 논하는 거예요. 점점 퍼져 가는 거예요. 개인으로부터 가정, 가정으로부터 종족, 종족으로부터 민족…. 하늘이 여러분 앞에 '민족을 복귀하라' 할 때는 반드시 세계적인 복귀의 기반을 닦고야 명령한다는 거예요. 한 단계 앞서 나가는 거예요. 여러분이 원리를 통해서 잘 아는 바와 마찬가지로. 그러면 이걸 넘어가는 이 찰나, 순간에 있어서 재교육해야 됩니다. 그래 가지고 전체가 새로운 면에서 헤쳐 나가지 않으면 안 되는 거예요.

과거에는 혼자 나가서 전도했지만 이제 앞으로는 이동이 벌어져야 되겠습니다. 서울에서 살던 사람은 지방도 가야 돼요, 집을 팔고. 대이동이 벌어져야 돼요. 아브라함에게 갈데아 우르를 떠나라 할 때 보따리 싸 가지고 가는 거예요. 안 가는 사람은 망하는 겁니다. 망해요. 거기서 끝나는 거예요. 그것으로 그만이라는 거예요.

앞으로 통일신도들이 이걸 단행할 수 있어야 됩니다. 이건 명령하지 않아도 여러분들이 다 알아야 될 거 아니예요? 서울에 있는 사람들은 지방으로도 가고, 때에 따라서는 지방에 있는 사람들은 서울도 올라오고, 자동적인 대이동을 해야 됩니다.

민족을 살릴 수 있는 이런 놀음이 벌어진다면 어떻게 될 것인가? 그러면서 부처끼리 가정적으로 수고한 그 수고는 무엇을 위해? 천상의 도리를 그 가정에 세우기 위해서 입니다. 천상의 법도를 그 가정에 세움으로 말미암아, 각 가정 가정이 그런 법도를 세움으로 말미암아 그 기준을 중심삼고 민족적인 운동을 제시하여 민족이 거기에 공인을 하고 민족이 거기에 보조를 맞추게 될 때는 민족 기반을 위한 승리적인 발판을 거기서 세울 수 있다는 거예요.

이렇게 우리는 싸움을 하지 않고, 투쟁을 하지 않고 자연적인 환경과 자연적인 투쟁 방법을 통하여 자연굴복시킬 수 있는 한날을 보장하고 나가는 것이 복귀의 길이라는 것을 잘 알기에 그런 투쟁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