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의 중심은 창조주 하나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3권 PDF전문보기

뜻의 중심은 창조주 하나님

여러분들이 뜻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진대, 이 뜻이 누구로부터 나온 것이냐? 사람은 어느 누구를 막론하고 뜻을 갖고 살아야 합니다. 개인이 그러한 동시에 가정도 역시 뜻을 가져야 되겠고, 한 민족이면 민족도 역시 뜻을 품은 민족이 되어야 되겠고, 한 국가면 국가도 역시 뜻을 품은 국가가 되어야 됩니다. 더 나아가서는 이 세계면 세계도 역시 뜻을 품은 세계가 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올라가게 된다면 천지를 창조한 하나님이 계신다 할진대는 그 하나님도 역시 뜻을 품으신 하나님이라는 입장에 선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뜻의 유래와 뜻의 전통과 뜻의 원천이라는 것은 우리 인간이 중심이 되느냐, 그렇지 않으면 하늘이 중심이 되느냐? 즉, 피조물이 중심이 될 것이냐, 천지를 창조한 창조주께서 중심이 될 것이냐? 그것은 두말할 것도 없이 천지를 창조하신 그분이 중심이 되어야 하는 것이 정한 이치입니다.

그러면 천지를 창조하신 그분이 우리 인류의 역사적인, 혹은 시대적인, 혹은 미래적인 모든 뜻의 원천이 될 수 있는 뜻을 가지고 있다면 그 뜻은 누구를 위한 뜻일 것이냐? 하나님을 위한 뜻일 것이냐? 그렇지 않으면 피조물을 위한 뜻일 것이냐? 이렇게 생각하게 될 때, 이 뜻은 하나님을 위한 뜻도 되거니와 피조물을 위하는 뜻도 될 것입니다.

이 뜻이라는 것은 개체적인 입장에서 시작하여 그 개체에서 완결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상대성을 요구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연고로 주체이신 하늘이 계신다 할진대 그 하늘 앞에 반드시 상대적인 입장에 있는 땅, 혹은 인류가 있지 않으면 안 된다는 자연적인 결론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뜻은 하나님을 위한 뜻이 되는 동시에 우리 인류를 위한 뜻도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천지창조는 무엇을 목적으로 하고 했느냐? 뜻을 이루기 위해서입니다. 천지만물을 지으신 하나님, 이 피조만상을 지으시고, 혹은 인간을 지으신 하나님이 친히 인간과 관계를 맺고 있고, 인연을 갖고 있는 뜻 하나를 이루기 위해서인 것입니다. 뜻 하나를 이루기 위해서…. 이렇게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우리 아버지의 뜻을 우리 앞에 드러내 놓고 바라보게 될 때에 그 뜻은 어떠하냐? 그 뜻 가운데는 큰 세계, 우주도 들어가지만 물론 하나님 자신도 들어가야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자신이 거기에 등장해야 되고, 그 뜻 앞에 있어서는 우리 인간이 등장해야 되고, 즉 내가 등장해야 되고, 나를 중심삼은 생활무대, 내가 살 수 있는 생활환경이 등장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