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0권 PDF전문보기

말 씀

오늘 보는 성경 말씀을 기억하면서 내가 돌아올 때까지 뜻의 생활에 충실하기를 부탁합니다.

한 절만 보겠습니다. 로마서 8장 14절입니다. "무릇 하나님의 성신으로 인도함을 받는 자는, 그는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이 말씀을 가지고 잠깐 동안, 오늘이 일요일이기 때문에 잠깐 예배를 대신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나님의 아들딸'이라 하는 이런 내용을 중심삼고….

지금 외국 식구들과 국내에 있는 우리 식구들을 두고 볼 때, 여기에는 반드시 본국과 외국으로 갈라졌다는 겁니다. 주체와 대상으로 나누어졌다는 거예요. 중심과 주위로 반드시 벌어졌다는 것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하나님께서 보는 본국, 하나님께서 보는 외국….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진정한 의미의 본국에 있는 우리 통일교회, 외국에 있는 우리 통일교회를 갈라 가지고 볼 때, 과연 본국에 있는 통일교회를 하늘이 내적인 통일교회라고 볼 수 있겠느냐? 이것이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뜻을 중심삼고 볼 때, 이 나라 이 민족을 대표해서 이 땅을 중심삼아 가지고 벌어진 이 말씀이 세계와 연결돼 있기 때문에 명실공히 내적인 입장에 서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내적가치를 지녀야 할 본국에 있는 우리 통일교인들이 하늘이 바라는 소명의 기준을 지니지 못하게 될 때는 본국의 권위와 위신은 이동된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