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자가 나왔으니 천국이 가까이 왔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2권 PDF전문보기

표준자가 나왔으니 천국이 가까이 왔다

여러분, 스케일 메져(scale measure;표준척도)라는 것이 있는데, 거기에 인디비쥬얼 메져(individual measure;개인척도)를 잴 때에 여러분들은 그 모델을 따라 준비해 놓아야 돼요. 가정도 그렇고, 종족도 그렇고, 그다음에는 나라도 그렇고, 전부 그래야 된다구요. 거기에 하바드대학에서 경제학을 배운 무슨 박사학위가 통합니까? 전부 다 안 통합니다. 미국법도 전부 다 안 통합니다. 자 그러니, 표준자가 나왔으니 거기에 맞게끔 여러분들은 노력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그 폼(form)에 맞추려고 노력해야 된다구요.

그 모델이 됐으니, 여기에서 제일 문제가 종족입니다. 가정보다 종족을 필요로 하고, 이 종족이 많이 모이면 자동적으로 국가가 되는 것입니다. 제일 문제가 뭐냐 하면 개인에서 가정, 이 종족까지가 문제예요. (판서하시며 말씀하심) 이것은 소생이고, 이것은 장성입니다. 개인완성, 가정완성, 종족완성, 이렇게 한 케이스예요. 한 폼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통일교회는 이와 같은 폼을 만드는 운동을 해야 됩니다. 그런데 통일교회에서 그와 같은 운동을 하느냐 이겁니다. 포뮬러 웨이(formula way;공식법도)가 절대 필요한 것인데, 이게 뭐에요? 「홈 처치(home church)」 이게 어영부영 그저 있어도 그만이고 없어도 그만이예요? 「앱설류트(absolute;절대)」 절대적으로 해야 합니다. 그러면 나라는 자연적입니다. 이걸 백 개 천 개 합하게 되면, 만 개가 되게 되면 나라는 자연히 생겨나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그렇기 때문에 천국은 이미 갖추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입장에 있으니, 세례 요한이 '천국이 가까왔다. 회개하라'는 것과 마찬가지로 회개해야 합니다. 진짜 천국이 가까이 온 거예요. 알겠습니까? 「예」 예수님의 '천국이 가까이 왔다'는 그 말이 언제 이루어지느냐? 홈 처치(home church;가정교회) 운동을 하는 통일교회에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세례 요한이 외쳤던 그것이 여기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구요.

선생님은 세계에서 사탄세계와 싸워서 빼앗아다가 통일족속들을 만들었다 이겁니다. 그러니까 여러분들은 이것을 단일적인 면에서 트라이브(tribe;종족)를 만들어야 된다 이거예요. 그러면 세계는 복귀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 나라는 자연히 생기게 됩니다. 민주세계, 민주주의는 선거에 의해 움직이는 제도인데, 선거에 힘을 우리가 작용할 수 있는 홈 처치 시스템을 가지고 완전히…. 이 모델이 생겨나고, 공인될 수 있는 종족이 생겨난다 이거예요.

그건 누구로부터, 누구로부터 시작되어야 하느냐? 역사시대의 종교세계의 대표자로 출진하여 모든 사랑을 연결시킬 수 있는 개인완성, 가정완성, 종족완성의 기반을 중심삼은 전통적 형태를 통해서 확대하는 겁니다. 그 폼이 형성됐으면 그것으로부터 찍어내 가지고 세계적으로 확대하는 거라구요. 그래서 공인된 물건이 큰 창고에 가득하게 되는 겁니다. 세계라는 제일 크고 빈 창고가 있는데, 그 창고에 그것을 쟁인다 이겁니다.

그러면 이것이 여기서 주인이 볼 때 전부 같다고 믿어 주겠어요, 다르다고 믿어 주겠어요? 「같다고 믿어 주겠습니다」 그래서 그걸 중심삼아 가지고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래야 하나님이 보더라도 오케이, 예수님이 보더라도 오케이, 영계 전체도 오케이, 지상세계 어디서나 오케이요, 레버런 문의 통일교회가 보더라도 오케이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