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중심사고 화합하게 되면 만사형통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2권 PDF전문보기

사랑을 중심삼고 화합하게 되면 만사형통

그러므로 사랑을 중심삼고는 영원이예요. 그건 누구나 다 원해요. 또, 이것을 찾는 날에는 전부가 조이풀(joyful;기쁨)하지, 전부 다 불평이 없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인간만이 이런 이상을 갖고 있어요. 동물세계는 그렇지 않다구요. 동물세계에는 그것이 없지요? 알겠어요? 「예」

그래서 우리가 자랑하는데 무엇을 자랑하자구요? 「마음」 똑바른 마음을 자랑하는 거예요. 그다음에는 뭐라구요? 「몸」 그러면 그 몸이 왜 귀하다구요? 그 몸이 없으면 사랑을 못 찾기 때문이예요. 그다음에는 뭘 자랑해요? 마음을 자랑하고 몸을 자랑하고, 그다음에는 뭘 자랑하자구요? 자기 상대, 남자는 여자를 자랑해야 되고 여자는 남자를 자랑해야 돼요. 자랑하는 순서가 그렇게 돼 있다구요.

그러니 첫째는 하나님을 자랑해야 되고, 그다음 둘째는 마음을 자랑해야 되고, 세째는 몸을 자랑해야 되고, 네째는 사랑을 자랑해야 됩니다. 이 네 가지 전부가 무엇에 연결되어 있느냐 하면 사랑에 연결돼 있어요. 그런 의미에서 하나님 자신도 사랑 없이는 자랑할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을 찾으려니 아담 해와, 사람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것 없이는 사랑을 못 찾는 거예요.

요렇게 돼야 개인완성권이 벌어집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이걸 알아야 돼요. 그다음에 가정 하게 되면 아들딸, 자녀가 나오는 것이지요. 자녀가 나옴으로 말미암아 가정이 이루어지는 거예요. 자녀와 그다음에는 조상이 있어요. 나를 중심삼고 부모가 있고 자녀가 있는 것입니다. 부모가 왜 필요하냐? 사랑 때문이예요. 자녀가 왜 필요하냐? 사랑 때문이예요. 부모는 위로부터 사랑을 이어받으려니 필요한 것이고 자식은 사랑을 전달하려니 필요하다 이거예요.

부모가 없으면 왜 슬프냐? 이런 원칙이 돼 있기 때문에 부모가 없으면 슬퍼요. 자녀도 마찬가지입니다. 과거와 현재 미래를 연결시킬 수 있는 종적 기반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다음에 여기서 친족, 씨족을 중심삼고 국가 세계로, 점점 더 큰 데로 가려고 한다는 거예요. 여기에 우주가 전부 다 포함되면 그다음에는 전부 다 작아 들어옵니다. 이런 작용을 한다구요. 이런 작용은 무엇이 해주느냐 하면 딴 힘 가지고는 안 돼요. 사랑의 힘이 아니고는 안 됩니다. 종횡무진으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랑의 힘을 안 가지고는 안 돼요. 사랑이 없어 가지고는 이게 불가능하다구요. 아무리 위대한 남자라도 남자 혼자는 안 되는 거예요. 여자만 있더라도 안 되는 거예요. 여자 남자의 사랑을 중심삼고 역사가 돌아가고 있더라도 안 되는 거예요. 여자 남자의 사랑을 중심삼고 역사가 돌아가고 올라가고 전부 다 그러는 거예요. 사랑의 힘이 한다는 거예요.

할아버지는 그 집안을 관찰할 때에 집안의 세밀한 것까지 전부 다 관찰해야 돼요. 높은 자리, 큰 자리에 있다고 해서 그 중앙을 무시하지 않는 거예요. 원인과 결과를 포괄할 수 있는 것이 사랑이기 때문에 이런 자리의 사랑을 가진 할아버지는 그런 작용을 해야 된다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결론이 뭐예요? 이렇게 하다 보니 하나님·마음·몸·사랑 이런 것이 결국은 뭘 하자는 것이냐? 사랑을 중심삼고 화합하게 되면 모든 것이 만사형통이다 이거예요. 만사형통이라는 것입니다.

남자의 보물은 남자 자신이 갖고 있지 않아요. 남자의 보물은 여자가 갖고 있고, 여자의 보물은 남자가 갖고 있다는 거예요. 엇바꿔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자들의 섹슈얼 오르간(sexual organ;생식기)은 여자 것이 아니예요. 남자 것이라는 걸 알아야 돼요. 자기 것이 아녜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남자도 마찬가지예요. 그러므로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없는 거예요. 미국 여자들은 전부 다 자기가 갖고 있는 생리적 오관이 자기 것이라고 자유롭게 행동하고 별의별 짓을 다 해요. 남자들도 별의별 짓을 다 한다구요. 여러분은 관리인이예요, 관리인. 관리인이 주인행세를 하고 있다는 거예요. 여자한테 묻노니, 여러분이 언제 그 주인을 만났느냐? 주인이 남편이예요. 또 남자는, 남자의 것이 자기 것이예요? 그러면 결혼이 무엇이냐 이겁니다. 서로 주인 찾기 위한 놀음이 결혼이다 이거예요. 음전기하고 양전기하고 전부 다 찾아 다니다가 벼락을 치는 것이 사랑이예요. 그것과 마찬가지라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여자가 결혼하는 것은 남자 얼굴보다도 그것 때문이예요. 남자가 결혼하는 것은 여자의 손이 아니라 그것 때문에 결혼하는 거예요. 남자나 여자끼리 결혼한다면 남자 동성연애자니 여자 동성연애자니 그런 게 어디있어요? 그건 없어지는 거예요. 100년도 못 가 1대에 다 끝나는 거예요. 이렇게 볼 때, 결혼을 해야 되겠어요, 안해야 되겠어요? 결혼은 왜 하는 거예요? 이렇기 때문에 결혼을 해야 되는 거예요. 절대 결혼해야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