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손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화제거리를 지녀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2권 PDF전문보기

후손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화제거리를 지녀라

부잣집에 가면 먹을 것은 잘 먹지만 가난한 집에 가면 사랑을 많이 받을 것입니다. 어떤 것이 좋아요? 사랑이 좋아 찾아가는 것이 행복인 걸 알아야 된다구요. 가난한 집에 가면 사랑을 받을 것이고, 부잣집으로 가면 먹을 것을 잘줍니다. 어느 것을 취할래요? 그것과 꼭 마찬가지예요. 여자들이 만약에 가난한 동양 남자를 얻어 가게 되면 비록 가난할지라도 사랑은 많다는 거예요. 환경적으로 서양 여자들이 얼마나 어려워요? 보통 부부는 느낄 수 없는 남편의 사랑이 거기서 커 간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왜? 어디를 가더라도 주목받기 때문이라구요. 일본에 가게 되면 일본사회 전체가 '저기 서양 여자가 왔는데 얼마나 외로울까?'하니 더 큰 사랑이 온다구요. (웃음) 그런 거예요. 앞으로 일본 사람들은 전부 다 그 사람의 믿음의 아들딸이 되는 거예요. 그녀가 조상이 되는 거예요, 조상이. '통일교회 아무개 서양 여자는 이렇게 부부가 되어 동양에 와서 훌륭한 어머니가 됐고, 훌륭한 할머니가 됐고, 훌륭한 아들딸을 낳아 가지고 이렇게 살아왔다' 할 수 있는 이런 역사적인 인물이 되는 것입니다.

또, 여자가 얼마나 키가 컸는지 남자 2배쯤 돼서, 보통 여자들은 키가 작아서 남편을 올려다보고 남편은 내려다 볼 텐데 그 여자는 키가 너무 커 남편을 내려다보면서 일생 동안 이야기하며 살았으니, 그 얼마나 어려웠겠어요? 그러면서 언제나 남편을 자기 아들과 같이 사랑하고 살았다고 하면, 그 얼마나 놀라운 일이예요. (웃으심) 남편을 사랑하고 섬기는 그것이 아들딸 사랑하듯이 얼마나 위대한 이야기예요. 그거 불행한 거예요? 불행한다고 생각해요? 「아니요」 시집올 때는 이렇게 뚱뚱하던 여자가 너무 고생을 해서 대나무같이 되었다 할 때 그것이 얼마나 화제거리가 되겠어요? (웃음)

이거, 여러분들 들어오지를 말지, 왜 들어왔어요? 잘못 들어왔다구요. 이제라도 나가라구요. 이제라도 나가라구! (웃으심) 자유야, 자유. 「아닙니다」 나가라구! 「안 가겠습니다」 이놈의 자식들이…. (웃음)

이왕지사 이렇게 됐으니, 한번 비행기를 탄다면 여기서 한 정거장 갈거예요, 한 도시에 가서 내릴 거예요, 지구를 한 바퀴 딱 돌아 가지고 올 거예요? 어느 것이예요? 「한 바퀴 돌아요」 그래야 여러분 자손들, 후손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머리가 하얀 할머니 할아버지가 되어 앉아 가지고, 그의 역사를 이야기할 때 손자들이 눈물을 흘릴 거라구요. 또, 할아버지가 서양 사람이라서 힘들었던 그런 이야기가 얼마나 화제가 되겠어요? 새로운 세계가 생겨난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웃음)

이렇게 옆으로만 보니까 그렇지, 이렇게 보게 되면 다 보여요. 그거 얼마나 좋아요? 할머니 고향에 가서 나무를 뽑아다 심어도 그 동네의 화제거리가 되고, 또 할아버지 고향인 일본에서 나무를 캐다가 심으면 화제거리가 되고 말이예요, 동서양이 교류할 수 있는 놀음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미국 사람들이 일본 식당에 가서 사시미를 사 먹고 덴뿌라 사 먹고 말이예요, 생고기 이런 것을 처음 보게 되면 무서워서 절대 못 먹습니다. 징그러운 거예요. 그런데 그걸 배우겠다고 잘났다는 사람들이 전부 모여들더 라구요. (웃음)

그러니까 올라가게 돼요. 높았던 것은 낮아지고, 낮았던 것은 높아지고, 이러면서 가는 것입니다. 조수도 한 곳으로 들어오기만 하면 큰일나는 거예요. 들어왔다가 나가야 됩니다. 마찬가지예요. 아침에 해가 떠서 저녁에 지는 것이고, 또 어둠이 왔다가 밝아지고, 세계는 그러면서 발전하는 것입니다.

자, 이제는 어떤 사람이라도 문제없다, 그래요? 「예」 다 돌았다구. (웃음) 나도 뭐 신나서 이야기하다 보니까, 뭐 선생님도 돌았지만 여러분들도 돌았다구요. (박수)

자, 이제 시작하자구. 몇 시 됐나? 「열 시 반입니다」 내가 좀 벗고…. 이것이 가장 편한…. 자, 여기 가운데 자리를 내고…. 그리고 한번 지명받고 나간 사람은 하든 안하든, 싫든 좋든, 결정하든 안 하든 가는 거예요. 선생님이 지금까지 많은…. 내가 중매장이로 세계적 챔피언인 걸 알지요? 이 세계에서만이 아니예요. 영계 세계에서도 마찬가지이고, 후대사람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예요. '햐! 그때 그 얼마나 좋았겠나!'하고 영계도 부러워하고, 여러분의 후손들도 부러워할 시간이라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선생님은 언제나 지상에 있을 것이 아니에요. 언제 딴 책임자를 세워서 이것을 인계해 줄지 모른다구요.

먼저 30세 이상된 여자 일어서요. 나와 서라구요. (이후는 대화하며 약혼을 직접 주도하셨기에 여기서 줄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