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중심삼은 통일교회 합동결혼식은 만세에 자랑할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2권 PDF전문보기

하늘을 중심삼은 통일교회 합동결혼식은 만세에 자랑할 것

그러면 우리가 자랑할 수 있는 통일교회의 생활은 어떻게 돼야 하느냐? 남자가 있으면 말이예요, 원칙적인 견해로 볼 때, 여자가 원하는 옳은 것을 해줄 수 있다, 모든 것을 충당해줄 수 있다는 남자가 이상적인 남자예요.

이상적인 여자는 뭐냐? 남자가 원하는 모든 것을 전부 해줄 수 있다는 사람이 이상적인 여자라는 거예요. 남자 여자 커플이 있을 때, 남자가 좋은 데로 가면 여자는 원하는 대로 전부 다 해줘도 되지만 나쁜 데로 간다면 죽을 각오를 해 가지고라도 말려야되는 거예요. 어떻게 하든 말려야 되는 거예요. 그것이 만약에 깨지는 날에는 여러분 일대의 마음과 몸뚱이에 이 충격적인 상처를 막을 길이 없다는 거예요. 그러므로 여자로서 남편이 원하는 것을 하나에서 백까지, 좋은 의미에서 전부 다 언제든지 거기에 순응할 수 있고 언제든지 협조할 수 있다는 마음 바탕을 가져야 됩니다. 남자도 역시 마찬가지다 이거예요.

그래서 개인에서부터 출발해 가지고 어디까지 가야 되느냐?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세계 끝까지 가야 돼요. 여기까지 가야 돌아오는 거예요. 이걸 알아야 돼요. 남자 여자가 이렇게 되었다면 절반의 이 반경은 연락할 수 있지만 이 반경은 어떻게 되느냐? 하나님이 필요하다 이거예요. 종적관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알겠어요?

자, 이렇게만 되면, 삼점이 이렇게만 되면 어디로 갈 거에요. 빈 데가 있으니 자동적으로 이쪽으로 오는 거예요. 이게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며 말씀하심) 비었다구요. 빈 데로 올라가는 거예요. 이것은 반드시 사랑의 힘 아니고는 성취시킬 수 없다구요. 사랑하는 것은 귀한 것이기 때문에 이것이 개인에서 가정으로 벌어지고, 종족으로 벌어지고, 민족으로 벌어지고, 세계로 벌어지면서 퍼져 나가는 거예요. 몇 대에 걸려서 점점 이것이 넓어지는 거예요. 그래서 이것이 어디까지 가느냐? 세계까지….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아들딸 많이 갖는 것이 불행이 아니다 이거예요. 아들딸을 많이 가져야 그 종족이 세계를 제패한다는 것입니다. 세계 끝까지 확장하고야 돌아온다는 거예요. 여기까지 내려와야 여기서부터 종적으로 돌 수 있어요. 그래서 이것을 전부 다 어디에 연결해야 되느냐? 개인은 가정을 중심삼고 모든 것이 연결된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가정이 필요하다는 거예요. 가정이 없어 가지고는 우주와 박자를 맞출 수 없다는 것이지요. 사회와 박자를 맞출 수 없다 이거예요. 사회 생활에 박자를 맞출 수 없다는 거예요.

통일교회는 축복을 중심삼고 축소화시킨 것을 전부 다 모아 주는 거예요. 이것이 가정의 모체라는 거예요. 그러면 대표인 요것을 세계가 다 좋아한다는 거예요. 백인도 좋아하고 황인도 좋아하고 흑인도 좋아하고, 오색인종 종족 모든 것을 초월했다 이거예요. 통일교회 가정이 이러한 모체로 돼 있기 때문에 이 집중되었던 것이 확대되게 되면 자동적으로 세계로 확대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커플을 중심삼고 한곳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고 세계 인류와 더불어 화합할 수 있는 환경을 거쳐 가지고 본연의 하나님과 같이 동참할 수 있는 자리에 들어 가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저 끝까지 갔다가 들어오고 들어왔다가 또 나가는 그런 입장이라구요. 역사적 세계 앞에 오늘날 통일교회를 중심삼고 이런 가정 형태의 조직이 이루어졌다는 사실은 이곳이 역사적인 소망의 곳이요, 하나님이 바라는 섭리사적인 이상의 곳이라는 것을 뜻하는 것임을 여러분이 알아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하늘을 중심삼고 사랑을 통해서 보게 되면 개인도 갖고 있고 가정도 갖고 있고 종족도 갖고 민족도 갖고, 세계적 하늘땅을 전부 다 갖고 있다 하는 결론이 나오는 거예요. 그거 알겠어요? 내 개인이 사랑을 중심삼고는 전체 남자의 세계, 여자의 세계, 혹은 가정, 국가, 세계, 천주를 중심삼은 대표적인 자다 이거예요. 그걸 자랑해야 된다구요. 그것이 무엇을 중심삼고 묶여지느냐 하면 사랑을 중심삼고 묶여 집니다. 그것을 원하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합동결혼식이라는 행사를 통해 가지고 연결시키는 운동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남자 여자끼리 정하는 것은 횡적 사랑밖에 안 되기 때문에 종적 사랑이 있어야 돼요. 하나님과 선생님을 중심삼고 앞으로 미래의 후손들을 보장할 수 있고 바라고 소망할 수 있는 것을 중심삼고 연결되는 것이 참된 사랑이기 때문에, 참된 사랑의 부부를 만드는 데 있어서 부모의 간섭 앞에, 부모를 통하여 결혼하는 것이 원칙이다 하는 결론이 나오는 거예요. 그런데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종적 사랑의 관계를 모르는 거예요. 이 종적 사랑의 관계를 참부모가 나타나 가지고 세계적으로 묶어 줘야 돼요.

오색인종이 참부모를 찾아 가지고 세워야 미래에 소망이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혼도 그 기준을 맞추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알아야 돼요. 앞으로는 결혼과 가정을 자랑해야 돼요. 결혼과 가정을 자랑해야 된다구요. 그 이상 우리는 원할게 없다구요. 누구나 여기에 가담해야 돼요. 이것이 천 개가 합하면 천 가정이 되고, 만 개가 합하면 내 종족이 되고 민족이 되고 국가가 되는 것입니다. 이 원칙에 의해 가지고 커지면 종족으로부터 민족, 국가, 세계가 형성되는 것입니다.

첫째는 뭐라구요? 하나님을 자랑해야 되고, 둘째는 마음을 자랑하고, 그다음에는 몸을 자랑하고, 그다음에는 사랑을 자랑하고, 그다음에는 가정을 자랑해야 돼요. 세계에 이 이상 자랑할 것이 없다 이거예요. 이것은 세계를 주고도 바꿀 수 없는 거예요. 그런 것을 우리가 가졌다 하는 것을 알아야 돼요. 가정이 필요한 것을 알았지요? 이젠 가정에 있어서 종횡이 연결되는 거예요. 가정에서 연결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아들딸이 없으면 안 돼요. 부모가 없으면 안 되는 거예요. 상대가 있어야 돼요. 이게 원칙입니다. 부모가 필요하고 자식이 필요하고 부부가 필요한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러니까 우리는 다 해야 돼요. 이것만 갖고 가게 되면 영계에 가나 어디에 가나 다 패스예요. 어디에 가나 패스한다구요. 이와 같은 원칙을 여러분 부부한테 딱 재 보는 거예요. 몇 퍼센트 불합격해서 합격권 내에 못 들어가면 영계에 가서 걸리는 거예요. 이 세상에서 그만큼 복을 받지 못한 거예요. 여러분이 남편 죽으면 왜 울어요? 여기에 불합격되기 때문이예요. 남편이 없으면 불합격이예요. 자식이 죽으면 왜 우느냐? 다 그것도 역시 마찬가지예요. 부모가 죽어도 마찬가지예요. 서로서로가 불합격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합격된 것은 우주의 힘이 내몬다는 거예요. 내몰기 때문에 그 힘에 의해서 슬퍼하는 거예요. 요것만 되면 보호한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하나님이 인간을 창조할때 위해서 살라고 한 것도 사랑 때문에, 남자 여자가 위해서 사는 것도 사랑 때문에, 부모가 자식을 위해서 사는 것도 사랑 때문에, 자식이 부모를 위해서 사는 것도 사랑 때문에, 이것으로 다 통한다구요.

이러한 공식적 원칙에서 보면 미국 사람은 전부 불합격이예요. 백 퍼센트 불합격이예요. 그러면 미국 가정이 행복한 가정이예요, 불행한 가정이예요? 미국 가정들은 어때요? 「불행한 가정입니다」 이런, 사탄이 전부다 파괴하는 와중에서 우리는 이런 전통을 아무리 어렵더라도 만들어야 돼요. 우리에게는 만들어야 할 책임이 있다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