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마음에 신비한 조화의 둥지가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3권 PDF전문보기

사랑하는 마음에 신비한 조화의 둥지가 있어

세계의 모든 젊은이 가운데 새로운 족속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건 태풍이 불어도 가는 거예요. 시계 바늘이 기후가 나쁘다고 스톱하나요? '아이고 덥다. 조금 쉬어 가자' 그래요? 그래요, 안 그래요? 「안 그래요」 24시간 딱 맞춰 돌아가야 할 텐데 덥다고 24시간 안 돌아가고 23시간 돌아가면 되겠어요? 틀림없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24시간 돌아가야 됩니다. 그거 싫다고 할 수 없습니다. 영원히 싫다고 할 수 없습니다.

영원히 싫다고 할 수 없는 자리에서 영원히 돌아갈 수 있는 힘이 무슨 힘이냐? 「사랑의 힘」 그거 뭐 아무리 생각해 봐도, 아무리 부정할래도 사랑의 힘밖에 없다는 결론입니다. 안 그래요? 그 맛이 얼마나 좋다고요? 머리끝만 하더라도 거기에 한꺼번에 달라붙으려고 합니다. 4백조이상 되는 세포가 한꺼번에 달라붙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압사사건나겠지요? 세계적인 압사사건이 날 거라구요. 비로소 지음받은 모든 피조물의 내밀적(內密的) 신비한 기관이 최고의 발동을 해 가지고 '내가 있음을 자랑하노라!' 할 수 있는 자리에 설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랑의 길밖에 없습니다.

사랑하는 남편의 옷을 짜는 아낙네는 말이예요, 스웨터를 짜는 데 있어서 아무리 힘이 들고 손에 피가 나더라도 남편이 좋아하는 표정을 한순간 보기 위해서 뜨개바늘로 얽는 일을 몇년이라도 계속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랑이라는 것이 그렇게 위대한 것입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남편 사랑하는 마음이 일생 동안 독수공방 생활을 하더라도 수절을 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습니다. 영원히 움직일 수 있는 동시에 영원히 스톱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영원히 공격할 수 있는 동시에 영원히 양보할 수 있는 것입니다. 거기에 그런 신비한 조화의 둥지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그 둥지 가운데 품겨 사는 사나이, 그 둥지 가운데서 태어나는 아들딸, 그 둥지 가운데서 놀음놀이 하는 인생이 얼마나 가치 있는 것이냐? 무가치한 것이 아니예요. 하나님이 매일같이 우리의 살림 동산에 찾아와 가지고 구경하고 싶고 만져 주고 싶고 속삭이고 싶다면, 그런 우주의 주인공이 있다면 그 우주의 주인공을 겨눠 가지고 상대역으로 사랑을 누릴 수 있는 가치적 세계가 우리 앞에 있단다면…. 그것이 진짜요, 거짓말이 아니었으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거짓말이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 똑똑한 문선생이…. 음? 나 똑똑합니다. 대통령들 몰아다 교육하려고 그래요, 세계에서 대통령 해먹던 녀석들을. 알겠어요? 그만하면 똑똑하지요?

그러한 문선생이 일생 동안 핍박을 당하고 수난길을 가면서도 이 길을 끌고 나오다 보니, 세계에서 이제 문선생 따라가자는 패가 점점 많아졌습니다. 급변합니다. 몇 년만 두고 보라구요. 통일교회 교인들이 너무 많아서, 화장터가 있으면 산 사람을 잡아다가 화장해 버리지 않고는 처치 곤란할 정도로 사람이 많아질 것입니다. 지금 아프리카 같은 데서 공산당들과 싸우는 비밀 게릴라 부대 부대장이 선물을 보내 왔다고 하더구만. 지금 '흑인들의 메시아는 당신이요' 그러고 있다구요. 전부 내손을 필요로 하고, 내가 도와주기를 바라고 있더라구요. 자기네 대통령은 안 믿는다구요. 미국도 그럴 것이고 앞으로 한국도 그럴 것입니다.

남북을 통일해야 됩니다, 사랑의 힘으로. 남북 국경선을 전부 다 자멸시킬 수 있고 소화시킬 수 있는 능력은 사랑의 힘입니다. 사랑의 힘 가지고 하는 것입니다. 공산당하고 우리하고 맞대 가지고 이론 토론하자 이거예요. 미국과 일본과 중공 나서라 이거예요. 선진국 나서게 해서 광장에 모아 가지고 세계의 모든 언론계들과 이론 투쟁을 하게 해서 쓸어 버려야 되겠습니다. 그렇게 해야 돼요. 그런 놀음을 지금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지금 대학가에서 하고 있는 것입니다.

통일교회 사상을 교재로 쓰고 있는 대학교나 신학교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오늘날 기성교회 목사들, 난 그들의 비밀을 다 알고 있어요. 뭘하고 있는가 전부 다 알고 있습니다. 내가 털어 내면 전부 다 왱강댕강할 수 있는, 뻗어 나갈 수 있는 수가 많은 것을 알고 있지만 내가 차마 안 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