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세계로 확대한 기반이라고 자랑할 수 있는 가정이 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8권 PDF전문보기

사랑을 세계로 확대한 기반이라고 자랑할 수 있는 가정이 돼야

내가 갖고 있는 물건은 구약시대의 산 부활체요, 내 아들딸은 신약시대의 예수의 부활체요, 나는 참부모의 부활체로서, 하나님을 대신하여 사랑의 직권적 기반을 세계로 확대할 전통적 조상의 기반이라고 자랑할 수 있는 가정을 내가 영위하겠다는 놀라운 사상을 가진 그런 가정이 있다 할 때는 하늘땅이 환영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 가슴 가운데에 기억하고, '천년 만년 흥성할지어다! 아멘!' 하고 바라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 축복가정들 손들어 봐요. 여러분들 살면서 여편네하고 남편하고 싸웠어요, 안 싸웠어요? 싸웠어요, 안 싸웠어요? 「조금씩 싸웠습니다」 (웃음) 이 쌍! 조금씩 싸워도 싸운 거지, 조금이라는 말 붙일 게 뭐야? 그저 싸웠다고 얘기하지. (웃음) 그 대신 말은 '싸웠습니다' 하고 작게 하는 거지, 크게 할 때는 많이 싸운 것이고. 그런 생각을 해야지, 조금 싸웠다는 생각은 하지 말고. (웃음) 싸우려면 할아버지 할머니 허락을 맡아야 됩니다. (웃음) 어머니 아버지 허락을 맡아야 됩니다. 이래 가지고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가 '싸워라' 할 때는 남편에게 대들고 싸우더라도 어머니 아버지가 편들어 주기 때문에, 싸우는 며느리는 쫓겨나지 않더라도 싸우는 남편은 쫓겨나느니라, 아멘! 「아멘」 그때는 남편이 여편네 궁둥이를 잡고 '나 살려주소' 하지 않고는 사랑과 접붙을 길이 없다는 거예요. 그럴 때는 싸워도 괜찮아요.

또, 손자가 어머니 아버지를 가만 보니 욕심장이예요. 할아버지 할머니한테 물어 볼 때 '그 어미 아비 말 듣지 말라' 해서 그 손자가 어머니 아버지의 말을 듣지 않게 될 때에 어머니 아버지가 매를 때리게 되면 어떻게 돼요? 할아버지 할머니가 가만히 있겠어요? 할머니 할아버지가 '네 꼴이 그게 뭐야?' 하고 어미 아비를 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역사는 그렇게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싸움도 함부로 할 수 없습니다. 말도 함부로 할 수 없습니다. 그게 자기 입이예요? 이 피가 누구의 피예요? 「하나님 피요」 하나님 피라니? 자기 조상들의 피가 종합되어 있는 것이예요. (웃음) 여기에는 몇 천 대 선조들의 피가 다 들어와 있다구요, 유전법칙에 의해서. 그러므로 우리 몸은 종합적 혈통을 중심삼은 주식회사입니다. 그 주식회사 주권(株券)이 자기 혼자 거예요? 몇천만 분의 1의 주권을 행사할 수 있는 선조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이놈의 요사스러운 여자들! 여자들은 입으로 망쳐요, 입으로. 에덴동산을 입으로 망쳤다구요, 눈깔하고. 눈깔은 사치에 들뜨고, 입은 자기 변호하기에 빈번해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 셋을 갖다 놓으면 제일 나쁜 자 아녜요? 제일 나쁜 자입니다. 여자 셋이면 제일 나쁜 자예요. 무슨 자예요? 「간사할 간(姦) 자요」 쌍놈의 간 자 아니예요? (웃음) 여자 셋만 되면 못 쓴다구요.

가정에서 싸움이 벌어지고 요사스러운 불평불만이 벌어지는 동기의 80퍼센트가 남자에게 있더라, 여자에게 있더라? (웃음) 답변하소. 남자에게 있더라, 여자에게 있더라? 「여자에게도 있고 남자에게도 있어요」(웃음) 야 이 녀석, 그렇게 말하면 빵점 아니야? 퍼센트까지 말하고 있는데. (웃음) 남자에게 있어요, 여자에게 있어요? 「남자에게 있습니다」 남자에게 있지만 남자는 들어와서 가만히 있잖아요? 남자는 잘못 하고 들어오면 가만 있거든요. 그런데 여자는 가만히 있는 남편에게 못 살게 '왜 이래, 말을 안 해, 말을 안 해? 뭘했어, 뭘했어, 뭘했어?' 그런다구요. (웃음) 남자가 그래요? 가만히 있는데 여자들이 전부 다 불질러 놓잖아요. 안 그래요? 조금만 눈치만 달라도 '오늘 왜, 기분이 나쁘구만. 거 무슨 일이 있었소? 여우를 만났겠구만' 하면서 뭐 어떻고, 어떻고…. 이렇게 자기 생각에 층기와집을 해 가지고 들이쏘는 거예요. 단 발총, 기관총을 합주해서 쏘아 버리는 거예요. (웃음) 우리 발칸포 모양으로 말이예요.

그래, 가정불화의 동기는 80퍼센트가 남자에게 있더라? 「여자에게 있더라」 그러니 여자는 입을 다물어야 돼요. (웃음) 웃는 데도 시어머니 시아버지보다도 먼저 웃으면 안 됩니다. 어머니 아버지보다 먼저 웃어도 안 돼요, 남편보다 먼저 웃어도 안 됩니다. 다 웃는 것 보고 따라 웃으라는 거예요. 여자들이 먼저 '헤헤헤헤' 하고 웃어 놓고는 망신당한다구요, 할아버지 할머니는 웃으려고 생각도 안 하는데 말이예요. 그것 다 교육입니다. 이런 원리를 알아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