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환경을 가려 가는 생활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8권 PDF전문보기

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환경을 가려 가는 생활을 해야

여러분이 갖고 있는 물질을 제물에서 걷어 온 것과 같이 여기며, 그것들에 여러분의 사랑의 마음이 연결돼 있어야 됩니다. 농토에 나가 땅을 파되 땀을 흘리면서 파야 됩니다. 한 장의 종잇장을 쓰되 아끼면서 써야 됩니다. 사랑해 줘야 됩니다. 할아버지의 사랑으로부터 어머니 아버지의 사랑으로, 3대를 연결해야 됩니다, 3대의 종적인 사랑. 그다음에 아들딸의 자식, 손자까지 3대 사랑을 통한 나의 표시체로 나타나야 됩니다. 이러한 사랑의 인연이 거기에 것들어 있다 하게 될 때, 그 물건은 하늘의 소유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는 사탄의 물건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엄청난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여러분이 몸뚱이를 보면, 옷이라는 것은 구약시대에 해당하고, 몸뚱이는 신약시대에 해당하고, 여러분의 양심은 성약시대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옷을 아무렇게나 입지 말라는 것입니다. 사랑해야 됩니다. 이걸 생각하며 사랑해야 됩니다. 여기에는 할아버지 할머니가 좋아하는 사랑이 깃들어 있고, 어머니 아버지가 좋아하는 사랑이 깃들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마음에 맞는다고 입지 못합니다.

오늘날 이 땅 위의 젊은 여자들, 젊은 청년들이 전부 다 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어머니 아버지가 뭐 필요해?' 하는 거예요. 공산주의 사상, 좌익사상으로 인한 결론으로 이런 패륜적인 역사 환경이 벌어졌다는 비참한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할아버지가 좋아하겠나? 물어 보라구요, 좋아하겠나. 어머니 아버지가 좋아하겠나? 남편이 좋아하겠나? 아들딸이 좋아하겠나? 사랑을 받을 수 있겠나? 생각하면서 옷을 입을 줄 알아야 됩니다. 여자들 알겠어요?

앉아 가지고 메이크 업을 하고 루즈를 바르더라도 자기 마음대로 새빨갛게 못 발라요. '할아버지가 볼 때 어떻게 생각할까?' 하는 걸 생각해야 돼요. '저년 봐라, 바람기가 난 모양이다' 하게 하면 안 돼요. '언제 봐도 순진하구만' 해야 됩니다. 어머니 아버지가 봐도, 남편이 봐도 그러게끔 해야 됩니다. 남편하고 키스하게 되면 도장이 찍혀져 가지고 수건을 갖다 씻어 주고 그러면 안 되겠다구요. (웃음) 아, 왜 웃어요? 뭐, 없는 얘길하나요? 다 그러고 살고 있잖아요. 난 모르겠구만, 그러고 사는지, 안 그러고 사는지. 알겠어요? 「예」

어머니 아버지를 사랑하고, 할아버지 할머니를 사랑하고, 남편을 사랑하고, 아들딸을 사랑하니까 다 좋아하는 것입니다. 그 모든 것이 사랑의 인연을 갖춘 대표의 물건이 돼야 사랑의 품에 품을 수 있는 내 몸뚱이와 하나될 수 있는 것 아니예요? 이 옷을 입고 남편을 품고 키스도 할 수 있고, 사랑의 춤도 출 수 있고, 그건 좋다는 것입니다, 무슨 짓을 하더라도. 소유물을 함부로 다룰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할머니 할아버지가 좋아하거든 내가 싫더라도…. 늙었으니까 늙은 것을 좋아한다고, 꽃이 시들어 죽었더라도 할아버지가 '놔 둬라' 하면 놔 둬야 되는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 남편이 좋아할 수 있는 환경을 가려 가는 생활을 해야 됩니다. 알겠어요?

동서남북의 균형을 맞춰 줄 수 있는 동쪽이 참된 동쪽이요, 동서남북의 균형을 맞춰 줄 수 있는 것이 참된 북쪽이요, 남쪽이요, 서쪽이더라! 아멘-. 「아멘」 동쪽이야 어떻든, 서쪽이야 어떻든, 동서남북이야 어떻든 내게만 맞춰라, 너희들 다 내게 맞춰라 하는 이건 파탄주의자요, 이색분자입니다. 그런 사람은 제거될지어다! 지옥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브로치를 달더라도 자기 남편이 사 준 것이 아닌 것은 될 수 있는 대로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자기가 몰래 사다가 좋다고 하면 그건 죄예요, 죄. 뭘 먹는 것도 그래요. 할아버지와 같이 먹고, 어머니 아버지와 같이 먹고, 남편과 같이 먹고, 같이 먹어야지. 그렇게 먹어야 돼요. 순전히 자기만 먹겠다고 입을 벌리면 틀린 거예요. 법이 다 그렇게 되어 있어요. 알겠어요? 지금부터 훈련해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가 준다고 해서 마음대로 못 가집니다. 그것 받기 위해서는 사랑하는 어머니 아버지의 인연, 그 부모의 인연, 부부의 인연, 자녀의 인연을 생각해야 합니다. 귀한 물건을 받기 위해서는 내가 그 이상 사랑할 수 있는 주체의 자리에 섰다는 마음을 중심삼고, '하나님, 이것은 내 것이 아니라 당신 것으로 돌려드리겠습니다' 하는 입장에 서 가지고 받을 줄 알아야 됩니다. 오늘날 관공리들이 이렇게 산다면 부패할 수 있어요? 나랏님이 좋아하고 나랏님의 사랑을 받고, 자기 부모님의 사랑을 받은 물건을 아들딸의 입장에서 관리하고 있는데, 부모님이 사랑하고 나랏님이 사랑하는 이상 사랑할 수 있는 입장에 서지 않고는 그걸 건드리지도 못 하는 거예요. 그 자리에 들어가 있지도 못 하는 것입니다. 추방당해야 되는 것입니다. 지하에 배치된 요사스러운 악마의 스파이라는 것입니다.

오늘날, 학생들이 학교 기물을 깨뜨리고 국가의 재산을 깨뜨리는데, 이놈의 자식들, 그거 뭐예요? 악마의 행동입니다. 나라가 사랑하고, 국민이 사랑하고, 거기의 사장이 사랑하고, 관리직에 있는 사람들이 사랑한 그런 사랑의 인연으로서 빚어진 그 물건들을 자기들이 파탄시킬 수 있어요? 악마의 소행입니다. 그것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같은 사랑의 마음을 가져야 됩니다. 그렇게 되면 그 공장은 어떤 한 기업주의 공장이 아닙니다. 내 공장입니다. 사랑이 연결되면 나라의 공장이자 내 공장입니다. 내 공장입니다. 그걸 그렇게 생각하고 일생 동안 사는 사람의 후손에게는 천년 만년 그 이상의 복이 오게 돼 있지, 떠나지 않는다는 겁니다. 찾아오게 돼 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