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나라를 갖기 전에 이스라엘 민족이 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9권 PDF전문보기

이스라엘 나라를 갖기 전에 이스라엘 민족이 되어야

역사상에 이스라엘이라는 말이 나온 이게 도대체 뭐냐 이겁니다. 오늘 제목이 뭔가? 「제3이스라엘 나라」 제3이스라엘 나라입니다. 여러분들, 나라를 갖고 싶지요? 「예」 나라가 있어야 됩니다. 세계를 갖기 전에 나라를 가져야 돼요. 또한 나라를 갖기 전에 이스라엘 민족이 되어야 합니다. 승리적 이스라엘 민족은 뭘하기 위한 민족이냐? 승리적 나라를 갖기 위한 민족입니다. 그러면 승리적 나라를 가졌으면 내가 챔피언이 되는데 나라의 챔피언을 원하겠어요, 세계의 챔피언을 원하겠어요? 「세계 챔피언」 세계 챔피언.

또, 세계 챔피언이 떡 된 다음에는 우주가 있다 이겁니다. 그러면 우주 챔피언을 원해요, 세계 챔피언을 원해요? 자꾸 올라가는 것입니다. 대우주가 있으면 대우주 가운데서 나를 보면 작거든요. 그러면 대우주의 챔피언이 되고 싶소, 우주 챔피언이 되고 싶소? 그건 물어 볼 것도 없습니다. 높은 것, 최고로 높은 것을 원하는 것입니다.

사람의 욕심이 그렇게 크다구요. 조그만 아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욕심 보따리를 비교하면…. '내가 커' 하면 '난 더 커' 이런다는 것입니다. 그 보따리를 비교하게 되면 점점 크는데, 크다 보면 우주가 들어가고 전부 들어가는데, 그렇게 큰 욕심 보따리를 채울 수 있는 것이 무엇이냐? 인간의 힘으로는 그걸 채우지 못합니다.

아, 욕심 보따리를 놓고 하나님과 인간을 비교할 때에, 하나님이 욕심이 많겠어요, 인간이 욕심이 많겠어요? 내기한다면? 「하나님」 하나님은 꽉 차 있고 다 갖고 있기 때문에 중앙에 가만히 서 있는 겁니다. 사람처럼 아침 저녁 바쁘게 놀질 않아요. 한 자리에서 '내가 없는 게 있나?' 이러고 가만히 있지만, 하나님은 가만히 있지만 사람은 뺑뺑 돌아가면서,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면서 하나님의 것이 있으면 어떻게 해서든 도적질해 가지고 자기 욕심을 채우려고 한다구요. (웃음) 왜 웃노? (웃음) 자,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욕심이 더 크겠어요, 인간의 욕심이 더 크겠어요? 「하나님이요」

부자는 많은 돈을 갖고 있고, 모든 것을 다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난뱅이는 그런 것을 다 안 갖고 있기 때문에 욕심이 누가 크겠어요? 「부자입니다」 아니, 돈 벌겠다고 하는데 있어서 부자는 돈 벌겠다고 하지 않는데, 가난뱅이는 돈을 벌겠다고 야단합니다. 그 야단하는 것이 욕심이 많은 거예요, 가만히 있는 것이 욕심이 많은 거예요? 「……」 야단하고 노는 것이 욕심이 많은 것 아니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