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위하는 사랑에 동참권·동위권·상속권이 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0권 PDF전문보기

보다 위하는 사랑에 동참권·동위권·상속권이 있다

그러면 이제 현실적인 문제로…. 통일교회의 교구장과 승공연합의 지부장 그 다음에는 국민연합의 뭣인가? 「위원장입니다」 위원장. 그 다음 거기의 총무국장들. 이들 세 사람들끼리…. 승공 연합은 생각하기를, 내가 노골적으로 얘기할께요, '푸─, 국민연합이 며칠되었게? 승공연합이 전부 다 국가적 기반을 갖고 있으니 우리가 중심이 되어야지, 누가, 누가! 통일교회에서 누가 우리만큼 기반이 있기에 앞장을 서. 우리들이 책임져야지' 승공연합 지부장들 그렇게 생각했어요, 안 했어요? 솔직이 얘기해 봐요! 「아닙니다」 했어요, 안 했어요? 「아닙니다」 그건 뭐요. 어떤 거예요. 했다는 거예요, 안했다는 거예요? (웃음)

자, 현실적 문제를 가려 놓아야 되겠다구요. 앞으로 어떻게 하느냐 이거예요. 우리 자신들이 망해서는 안 되잖아요. 안 그래요? 내가 망할 길로 지도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세 패들이 전부 다 장이 되고 싶어한다구요. 요전에 가만 보니까, 국회의원 해 먹겠다고 승공연합 들어온 녀석이 누구예요? 문총재에게 연락해서 의논도 안 하고 국회의원 하게 되면 그건 다 가짜라구요. 그런 사람은 기분 나쁠지 모르지만 할 수 없어요.

통일교회의 주인이 되는 것은 간단합니다. 누가 주인이 되느냐하면 문총재보다 하늘을 더 위하려고 하고 문총재보다 만민을 더 위하려고 하는 사람입니다. 그런 사람에게 상속권이 가는 거예요. 그리로 가는 거라구요. 보다 위하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것입니다. 보다 위하는 사람이 지배하고, 보다 위하는 사람이 주관하고, 보다 위하는 사람에게 상속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그게 천리입니다. 보다 위하는 곳에는 사랑이 따라가는 거예요.

사랑에는 동참권이 있습니다. 어디든지 동참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밤이나 낮이나 어디든지 동참할 수 있다는 거예요. 안 그래요? 자기 아들딸 방에 허가받고 들어가요? 자기 여편네 방에 허가받고 들어가요? 제한이 없습니다. 동참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 거예요. 아버지 어머니 방에 아들딸이 뛰쳐 들어간다고 해서 '야, 야, 야, 야!' 합니까? 아버지 어머니가 둘이 벌거벗고 방 가운데서 자고 있는데 그 안에 뛰어 들어가더라도 '이놈의 자식, 불한당 같은 자식. 몇 째법에 걸리는 불효 자식' 이라고 하며 벌을 주겠어요? 어머니 아버지가 그저 붙들고 끼득끼득하게 돼 있다는 거예요. 안 그래요? 그럴 수 있는 아들딸이라면 자랑스럽다는 거예요. 자랑스러운 거예요. 지금 내 어머니 아버지가 젊었다면 한번 해보면 좋겠다구요. (웃음) 자랑스러운 거 아니예요? 동참권이 있는 거예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그런 사랑의 작용을 가졌다면, 하나님이 어디 가든지 내가 동참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동위권에 설 수 있습니다. 동위권은 위대한 것입니다. 이게 위대한 발견이라는 거예요. 동참권이 있음과 동시에 동위권이 있다는 거예요. 일자무식, 아무런 권한이 없지만 대통령과 사랑의 인연을 맺게 되면 그 부인은 퍼스트 레이디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동위권에 서 있을 수 있다는 거예요. 뿐만 아니라 상속권이 있는 것입니다. 이게 놀라운 거예요. 상속권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아무리 절대적인 하나님이라 해도 나와 더불어 사랑의 관계를 맺으면, 하나님이 가는 곳에 내가 갈 수 있고 하나님권 내에 내가 동참할 권이 있고 하나님이 서는 동위권에 설 수 있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것은 나에게 상속해 주어야 되는 상속권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것을 알았기 때문에 똑똑한 문총재가 바보 노릇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내가 누구한테 지기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10년 공부를 3년에 다 해치웠다구요. 그런 사람입니다.